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 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포드 픽업트럭인 포드 레인저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포스팅은 차량 제원, 옵션, 색상에 대해서 자료를 정리해서 공유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포스팅은 경쟁 브랜드하고 비교했을 때 제원상 차이가 어떻게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 랩터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차량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분들은 레인저 와일드 트랙, 랩터가 같은 차량이라고 볼 수 있지만 둘 차량은 이름만 같을 뿐 전혀 다른 차량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원을 알아보기 전에 무엇이 차이가 있는지 잠깐 살펴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량 하차 보강에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랩터는 고속 오프로드에 최적화되어 세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하차 보강은 필수라고 볼 수 있도록 주황색으로 표기되어 있는 부분에 하차를 보강하여 고속 오프로드 주행 시 하차에 받을 수 있는 대미지에 잘 버틸 수 있도록 하차 보강에 더 강화되어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 레인저 와이드 트랙 하고 랩터 가격 차이는 1,400만원 차이나기 때문에 비싸다고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쌍용 렉스턴 스포츠를 구매해서 랩터에 튜닝되어 있는 대로 변경하는 비용이 1000만원 이상 발생이 된다고 하니 레인저 랩터는 기본적 옵션 적용으로 되어 있으니 가격적인 부분은 결코 비싼 가격이라고 볼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최대 1G의 추가 부하를 견딜 수 있는 강화된 사이드 레일(주황색으로 표기)
트랙 및 휠 이동이 증가된 Taptor 서스페션 (빨간색으로 표기)을 위한 장착 지점
점녀 리커버리 후크 (보라색 표기)
후면 리커버리 후크 2개
대형 Raptor 33"타이어용 강화 스페어타이어 장착 크로스 멤버 (청록색 표기)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차량에 대미지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하차 보강에 많은 투자를 했다는 점이 위에 프레임만 보셔도 차이가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진입각,탈출각 등 세팅에서도 레인저 와이드 트랙, 랩터하고 차이가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성향에 맞도록 진입로,탈출각(녹색으로 표기)이 더욱더 가혹한 험로 주파를 위해서 다르게 세팅이 되어 있으며 동급 경쟁 차종들 보다 높게 세팅이 되어 있어서 만들어져 있는 도로가 아닌 내가 직접 길을 만들어서 주행할 수 있도록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레인저 랩터는 서스페션 또한 폭스 2.5가 적용이 되어 있어 고속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하부 컨트롤 암은 주조 알루미늄
* 증가된 트랙 폭
* 독특한 하드 포인가 있는 너클 디자인
* 전방 이동이 증가된 FOX 댐퍼
* 증가한 리어 액스 튜브를 통해 증가된 트랙 폭
* 코일 스피링 서스페션
* 후방 주행 거리가 증가된 FOX 댐퍼
확실히 험로 주행을 해보시면 랩터에 대한 진가를 제대로 알 수가 있습니다.
단순 차량 스펙만 보시고 비싸다고 이야기할 수 있겠지만 직접 험한 험로 주행을 해보신 분들에 레인저 랩터에 매력에 푹 빠져 헤어 나올 수가 없습니다.
등받이와 쿠션 업그레이드
* 시트 쿠션과 등받이의 인서트에 대해 편안함 향상
* 측면 지지력을 높이기 위해 등받이 받침
* 측면 지지를 제공하고 섀시 진동 전달을 줄이기 위한 이동 경도 쿠션
* 8방향 파원 운전석(전/후, 리클라인, 높이 및 쿠션 틸트) 및 허리 지지대
* 6방향 수동 조수석 (전/후, 리클라인, 높이)
* 테크니컬 스웨이드가 추가되어 표준 스웨이드에 비해 그립력이 향상되고 세척성이 향상됨
- 와일드 오프로드 드라이빙 대응 운전 자세 유지 서포트
기본적인 휠 사이즈, 타이어 세팅부터 완전히 다르게 세팅되어 있는 두 차종은 확실히 주행 스타일이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적재량과 온 로드 주행이 많은 분들은 와일드 트랙, 험로 주행이 많은 오프로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랩터 물론 와일드 트랙도 진입각,탈출각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험로 주행이 가능하지만 랩터하고 비교를 해본다면 승차감부터 다르게 느끼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 차량을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타이어 교체 비용등 소모품 관련해서 생각을 하신다면 와이드 트랙이 조금 더 현실적으로 실용적이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지형 관리 시스템(TMS)은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 주행 중 변속 4x4 시스템의 주행 역학을 향상시켜 주고 있습니다.
* 트랜스퍼 케이스가 4H 또는 4L로 작동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동안 모드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 각 모드에는 스로틀 응당 및 변속 지점을 조정하는 스로틀 및 변속기에 대한 특정 프로그램 설정이 있습니다.
* TMS에는 적절한 작동을 위해 시스템을 위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합니다.
* 트랙션 제어 및 안정성 제어 시스템을 위한 Advance Trac 시스템은 오프로드 표면에 가장 적합하도록 자동으로 조정하고 있습니다.
레인저 랩터 주행 모드별 특징
Nomal Mode
편안함, 연비 및 주행 능력을 강조된 모드
Sport Mode
고속 도로 주행에 적합된 모드 이며, 이는 스로틀 반응을 돕기 위해 더 높은 엔진 속도에서 빠르고 선명한 기어 변속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매핑은 이어를 더 길게 유지하고 더 공격적으로 다운 시프트 함으로 운전자의 스로틀량에 반응하고 있습니다.
Grass / Gravel / Snow Mode
오프로드와 같이 미끄럽고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 안전하고 자신감 있는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더 부드러운 기어 변속과 두 번째 기어 시작을 통해 이루어지며 휠 미끄러짐을 최소화
MMud / Sand Mode
차량 반응성은 느슨한 모래 및 진흙과 같은 깊고 변형 가능한 표면에서 최적의 견인력과 운동량을 위해 조정됨
높은 토크로 낮은 기어를 유지
Rock Mode
부드러운 제어가 핵심인 저속 암석 지형에 특별히 사용
Baja Mode
차량 반응성은 유명한 Baja Desert에서 운전자가 필요로 하는 것처럼 고속 오프로드 성능을 위해서 조정됨
이 모드에서는 트랙션 컨트롤과 같은 시스템이 개입 측면에서 축소되어 차량의 온보드 시스템의 개입 없이 다이내믹한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함
기어 선택은 최대 성능을 위해 최적화되어 있으며, 매핑은 기어를 더 오래 유지하고 더 공격적으로 다운 시프트 함
포드 픽업트럭 레인저 랩터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포드 레인저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 제원
전 장 5,560 mm
전 고 1,870 mm
전 폭 2,030 mm
휠베이스 3,220 mm
탑승인원 5명
연료 탱크 80L
배기량 1,996 cc
최고 출력 213 ps / 3,750 rpm
최대 토크 51.0 kg.m / 1,750 ~ 2,000 rpm
변속기 자동 10단 변속기
공차 중량 2,510 kg
복합 연비 8.0
도심 연비 8.4
고속 연비 9.5
적재량 200kg
견인력 2.5 t
레인저 랩터 특징,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승 상담 문의는 아래 포드 링컨 박팀장에게 연락 주세요.
자세한 상담 및 시승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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