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 행사

2021 아우디 A6, BMW 5 Series, 벤츠 E Class 전격 비교 과연 승자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드, 링컨 차량이 아닌 다른 브랜드 신차 정보에 대해서 공유를 드리고자 합니다.

포드 링컨 차량이 아닌 다른 차량에 대해서 소개하는 포스팅은 처음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처음 포스팅을 하다 보니 물론 부족한 부분도 있겠지만 보다 다양한 차량 정보를 공유하고자 처음 시도해보니 양해 바랍니다.

차량에 대해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어서 공유드리는 게 아니라 전문 지식은 아니지만 그래도 자동차에서 근무한 경력을 바탕으로 최대한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작성된 포스팅이오니 이점 참고하여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아우디 A6 차량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단순하게 차량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경쟁 차종 비교했을 때 아우디 A6 차량이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쟁 차종에 대해서는 비교 설명을 하기 전에 우선 아우디 A6 가솔린, 디젤 모델이 연간 주행거리를 2만km로 설정했을 때 어느 정도 연비 차이가 발생이 되는지와 연간 발생되는 유류 비용이 어느 정도 차이가 발생되는지 보기 편하게 정리한 표입니다.

물론 운행하는 스타일에 따라서 위에 나오는 복합 연비보다 더 잘 나올 수도 있고 반대로 안 좋을 수도 있는 점을 감안해서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위에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솔린 모델도 디젤하고 비교한다면 크게 연비가 차이가 안 나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선 내가 운행 km가 많다고 한다면 디젤을 선택하시는 게 좋고 반대로 운행 km가 그렇게 많지 않고 디젤엔진의 떨림과 소음이 싫다고 한다면 가솔린 차량을 선택하는 게 좋지만 그래도 경쟁 브랜드 디젤 차량하고 비교했을 때 디젤 엔진의 진동 부분과 소음 부분에 대해서는 대체적으로 조용한 편인 점을 생각하고 나에게 맞는 모델을 선택하고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류비 차이는 위에 표를 보시면 연간 약 92만원 차이가 나는 걸 볼 수 있으며, 즉 한 달로 환산하여 계산을 해보면 약 7만원이 조금 넘는 차이가 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연비 차이라면 디젤보다는 가솔린 모델로 구매하는 게 더 좋을 것 같네요. 이 부분은 개인적인 제 생각입니다. ㅎㅎㅎ

아우디 A6 경쟁 차종과 비교해 보려고 하는데요.

경쟁 차종은 BMW 5 Series, 벤츠 E Class 이렇게 3가지 차량에 대해서 인테리어, 트렁크 공간, 트렁크 마감, 서스펜션, 스티어링 휠 센터, 연비 등

대해서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 대해서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경쟁 모델 대비 미래 지향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경쟁 모델 대비 햅틱 피드백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직관적이며, 주행 중 안전성 UP

물론 실내 인테리어는 개인의 취향이 있기 때문에 어느 부분이 더 좋고 어느 부분이 부족하다고는 없지만 운전 시안성을 본다고 생각을 할 때는 아우디 A6 실내는 다른 경쟁 브랜드 비해 센타페시아 디자인은 깔끔한 부분은 있지만 내비게이션 화면이 아래쪽에 있는 부분이 다소 아쉬움이 있지만 전체적인 깔끔한 이미지와 미래 지향적인 아우디에서 추구하고 있는 이미지를 잘 살리고 있는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

트렁크 공간

경쟁 모델 대비 짐을 넣기에 용이한 트렁크 입구 디자인

경쟁 모델 대비 짐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직사각형 디자인의 트렁크 내부

트렁크 공간 입구가 다른 경쟁 브랜드 보다 높게 되어 있어 짐을 트렁크에 싫고 내리는데 다른 경쟁 브랜드 차량 보다 편하게 적재를 할 수 있는 부분이 강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트렁크 사이즈는 경쟁 차종하고 비슷한 사이즈라고 본다면 짐을 내리고 싫었을 때 얼마나 편하게 적재를 할 수 있는 부분도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트렁크 마감

졍쟁 브랜드 대비 뛰어난 마감 품질

독일 3사가 확실히 미국 차량보다는 마감 부분이 깔끔하게 잘되어 있다고 볼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아우디 마감 처리

서스펜션

경쟁 모델 대비 서스펜션 링크의 개수가 많아 충격 분산 및 유연한 움직임 가능

앞뒤 모두 알루미늄 적용으로 현가하질량 감소

스티어링 휠 센터

아우디

아우디 A6

시트와 스티어링이 정 중앙에 위치

장거리 주행 시 몸의 피로도 낮음

BMW

BMW 5 series

시트와 스티어링이 정 중앙에 위치

장거리 주행 시 몸의 피로도 낮음

벤츠

벤츠 C Class

스티어링 시트 중앙으로부터 우측으로 위치

장거리 주행 시 몸이 틀어져 있어 피로도 상승

연비 테스트

연비 테스트 조건

서울 ~ 부산 (약 407km 구간 주행 기준)

주행 종료 후 클러스터 상의 연비와 실제 주유랑 확인하여 비교

3대의 차종 모두 동일한 세팅 (컴포트 모드, 실내 23도 온도 세팅)

동시에 출발하여 동일한 도로 환경 동일한 주행 속도

3대 모두 고급 휘발유 주입 (최초 주입 후 봉인지 부착)

위에 조건에 맞혀서 동일한 환경에서 동일한 주유량으로 주행했을 때 연비 차이가 얼마나 차이가 발생이 되는지 맞혀서 테스트 한 결과 내용입니다.

 

연비 측정 결과

연비 측정 결과

세 차량 모두 공인 연비 대비 우월한 연비 측정 (고속도로 주행의 이점)

세 차량의 모두 한번 주유로 서울 ~ 부산 왕복 가능한 효율성 실현

A6의 경우 클러스터 상의 연비와 대비하여 실제 연비가 유일하게 우수

경쟁 차량들 댜ㅐ비 하여 압도로 적인 연비

위에 표를 보시면 실제 연비는 공식 연비 보다 높은 방면에 실제 주유량으로 연비 계산을 했을 때 연비 차이가 크게 차이가 없는 차량이 바로 A6이며, 다른 경쟁 차종들은 연비 측정값에서 보면 차이가 있으면 전체적인 연비 효율성을 봤을 때 아우디 A6가 연비 효율성이 가장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A6 TDI는 경쟁 모델 대비 퍼포먼스는 어떤가요라고 질문을 한다면

A6 디젤 모델의 출력 영역을 보면 훨씬 더 낮은 출력(RPM) 영역을 대에서 최대 출력을 나올 수 있는 걸 볼 수 있으며, 그로 인해 효율적인 연비와 넉넉한 출력을 뽑아낼 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변속기는 아우디 수순 개발인 S-Tronic 듀얼 클러치 미션을 채택하여 더욱더 향상된 운동 능력으로 여유 있는 주행의 재미를 더하고 더보다 효율성

있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A6 TDI 모델은 옵션은 어떤가요???

A6 40TDI qu 프리미엄 모델인 경우 경쟁 차종보다 300만원에서 400만원 가까이 더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360도 카메라 파노라믹 선루프, 자동 주차, 앞 좌석 통풍시트 등 현재 가장 인기가 많으며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고 있는 트렌드 옵션이 기본적으로 포함이 되어 있어 운전의 재미와 효율성 높은 연비, 각종 첨단 편의 사양까지 갈 갖추고 있습니다.

시승,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좋은 조건, 알기 쉬운 편안한 상담, 인도 후 사후 관리까지 맞춤 고객 관리가 가능합니다.

많은 관심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