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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coln/링컨 네비게이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대항마로 새롭게 변화된 페이스 리프트 2022 링컨 네비게이터 출시 제원부터 옵션까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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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 팀장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변화된 얼굴로 돌아온 링컨의 대형 SUV 네비게이터 모델에 대해서 소개 드리겠습니다.

2022년 네비게이터 페이스 리프트 되어서 국내에 출시해서 소량으로 물량이 국내 들어오고 있지만 물량이 국내에 들어오는 물량이 극 소량으로 입항 되고 있어 사전 계약하신 분들 중에 아직 받지 못하신 분들이 아직 많이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2023년 모델이 곧 들어올 테 데라는 말을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네비게이터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선은 2023년 모델하고 차이는 옵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은 기존에 있는 모델 중에 일부가 빠져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2022년 모델을 인도가 가능하시다면 2023년 모델을 기다리시는 것보다는 2022년 모델을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도체가 아직까지 부족하다 보니 국내에 들어오고 계약되어 있는 물량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일부 옵션이 빠질 수가 있기 때문에 이점을 참고하여 차량을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선은 신형 모델에 대해서 제원,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고 천천히 네비게이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링컨 네비게이터 제원

 

배기량 3,496 cc

자동 10단 미션

최고 출력 : 446 ps / 5,850 rpm

최대 토크 : 71kg.m / 3,000 rpm

전 장 : 5,335 mm

전 폭 : 2,075 mm

전 고 : 1,940 mm

휠베이스 : 3,110 mm

탑승 인원 7명

연료탱크 93.5 ℓ

공차 중량 : 2,775 kg

복합 연비 : 7.2 km/ℓ

도심 연비 : 6.4 km/ℓ

고속 연비 : 8.4 km/ℓ

연비는 크기와 공차 중량 무게하고, 비교한다면 결코 나쁜 연비 수치는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 정도 사이즈 차량을 구입하면서 연비 생각을 하고 구입한다고 한다면 정중하게 다른 차량을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른 차량이라고 하면 당연히 작은 차량을 이야기하는 거죠 ~^^

복합 CO2 배출량 : 238 g/km

 

2022 링컨 네비게이터 옵션

 

링컨 네비게이터는 리저브 7인승 한 가지 모델만 국내 들어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더 높은 등급의 옵션은 국내 안 들어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링컨 네비게이터 리저브 7인승 옵션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공유된 내용은 브로슈어에 있는 내용으로 작성된 내용이오니 참고해 주세요.

MECHANICAL

Twin-Turbocharged 3.5L V6 Engine

연료 : 가솔린

변속기 - SelectShift 10단 자동 변속기

4-Wheel Drive (4WD)

링컨 드라이브 모드

트레일러 토우 프렙팩

Piano Key Shifter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EXTERIOR

Wheels / Tires

- 22" Bright Machined Aluminum Wheel

헤드램프

- LED 헤드램프

- 오토 램프 ON/ OFF

- LED 주간 주행 등

- LED 안개등

- 파워선세이드가 포함된 Panoramic Vista Roof

파워렁닝 보드

후방 센싱 시스템

2열 / 3열 프라이버시 글래스

Easy Fuel 캘리스 주유구

블랙 크로스바가 포함된 크롬 루프랙

INTERIOR/COMFORT

1열 - 프리미엄 가죽 시트

2열 - 캡틴 시트

3열 - 60/40 PowerFold 스플릿 벤치 시트

LCD 계기판

SYNC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REVEL Ultima 오디오 시스템

Tri-zone 온도 조절 장치

SAFETY/SEcURITY

에어백

- 운전자 및 동승자 에어백 / 1열 사이드 에어백

- 커튼 에어백 - Safety Canopy

Belt-Minder

개별 타이어 압력 모티터링 시스템

LATCH

My key

후방카메라

SecuriCode 키리스 엔트리 시스템

원격 시동

DRIVER ASSIST TEchNOLOGY

Lincoln co-Pilot360

차선 유지 시스템

긴급제동보조가 포함된 충돌 예방 보조 시스템

오토하이빔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 (후측방 경고 포함)

어드밴스 트랙

360도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긴급 제동 보조 장치

전방 센싱 시스템

트랙션 컨트롤

Hill Sescent Control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적용이 된 링컨 네비게이터 옵션 사항입니다.

아래 사진은 링컨 네비게이터 실내, 외장 색상 선택 컬러 표입니다.

많은 물량은 들어오지 않지만 색상 보다 이번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대한 반응이 좋은지 처음에 들어왔을 때보다는 반응이 좋은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이전 모델보다는 실내 인테리어나 외관이 잘 다듬어지면서 인기가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외관 모습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링컨 네비게이터

페이스 리프트 전, 후 디자인 비교

전면 디자인

 

왼쪽 페이스 리프트 전 모델 오른쪽 변경 후 모습 ​
 
 

사진하고, 비교해서 보니깐 크게 변화된 부분이 없어 보이지만 미세하게 본다면 헤드램프 디자인하고 하단 범포 보시면 회색 부분이 위쪽이냐, 아래쪽인지 하고 아래쪽 안개등 디자인이 변경된 부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측면 디자인

 

왼쪽 페이스 리프트 전 모델 오른쪽 변경 후 모습
 

휠 디자인, 앞쪽 링컨 네비게이터 엠블럼 디자인이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옆면 디자인이 크게 변경된 부분은 없지만 전체적으로 전 모델은 둥글 둥근한 느낌이라면 이번 모델은 각지고 옆 라인이 조금 날렵한 느낌으로 잘 정리가 된 느낌입니다.

 

후면 디자인

 

왼쪽 페이스 리프트 전 모델 오른쪽 변경 후 모습
 

후면 모습이 가장 많이 변경이 된 부분이 사진을 통해서 확인되는데요.

둥글 둥글한 느낌이라면 페이스 리프트 모델은 날렵한 느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이즈 차이는 없지만 디자인 부분 때문인지 차량이 큰 느낌보다는 조금 작아진 느낌이 들어서 실제로 보시는 분들도 전 모델하고, 비교하면 작아진 느낌이라고 많이 이야기를 하시는 거 같습니다.

디자인 부분에 대해서는 이미지하고 디자인 부분이 조금은 어색한 느낌이라면 이번 모델 디자인은 한층 더 고급스럽게 잘 다듬어졌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왼쪽 페이스 리프트 전 모델 오른쪽 변경 후 모습
 
 

실내 인테리어의 가장 많이 변경된 부분이 대시보드 디자인이 많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계기판 디자인은 크게 변경된 부분은 없지만 화질하고 색감이 달라졌습니다.

전 모델은 블랙톤의 색상으로 되어 있다면 지금 입체감 있게 색감이 적용이 되면서 화질 부분까지 개선되었습니다.

우드 트림 부분과 내비게이션 화면 비율이 1:1 비율에서는 와일드형으로 변경되어 화면 사이즈도 더 커지고 화질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싱크 4가 적용이 되면서 링컨 노틸러스 모델처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가 지원이 되어 편의 옵션 부분이 개선된 걸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크게 많이 변화된 거는 아니지만 지금 시대 흐름에 맞게 디자인이 적용이 되면서 소비자의 마음을 충분히 흔들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왼쪽 페이스 리프트 전 모델 오른쪽 변경 후 모습
 
 

전 모델에는 2열 후석 모니터가 적용이 되었지만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는 후석 모니터가 삭제가 되었습니다. ㅠㅠ

넣어주지 왜 빼는지 모르겠지만 이 부분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은 신형 네비게이터는 오디오가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에비이터에 적용이 되어 있는 레벨 울티마 3D 입체 방식 사운드가 적용이 되어 있는 부분이 링컨 네비게이터 모델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면서 사운드 부분에서 다소 아쉬움이 남아 있던 부분에 대해서 개선이 되면서 아쉬움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왼쪽 페이스 리프트 전 모델 오른쪽 변경 후 모습
 
 

왼쪽 사진은 변경 전 8인승 모델이며, 오른쪽은 변경 후 7인승 모델로 시트 구성 부분 빼고는 동일하게 적용이 되어 수납공간이나, 트렁크 공간은 기존하고 동일하게 적용이 되어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전 모델하고 기능적인 부분이나, 사이즈 부분에 대해서는 큰 변화는 없지만 기존에 아쉬움 부분에 대해서 개선이 되었으며, 기능적인 부분보다는 디자인 부분만 개선이 되었을 뿐인데 많은 부분이 변화가 된 것으로 보여 이번 변경 부분에 대해서는 흡족감이 매우 높게 평가가 될 것으로 기대감을 가져 봅니다.

더 자세한 부분에 대해서는 포드 링컨 박 팀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자세히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연락 주세요.

https://blog.naver.com/smsmpak/222835488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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