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2.29 블로그를 보시고 익스플로러 구매 문의해주시게 되어 인연이 되어서 이렇게 차량을 인도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차량 관련해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서 성심성의 있게 답변을 드리고 구매 진행할 때 꼭 저에게 연락을 주신다고 하여 지속적으로 문자로 고객님에게 차량 행사, 신차 관련 정보를 제공하면서 관리 진행하다가 이번 신형 익스플로러를 보시고 관심을 가지고 있으시다고 신형 익스플로러 출시 전부터 전화로 몇 번 차량 관련 안내만 드리고 구매 확답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사전 계약 시 혜택 부분에 대해서 안내를 드렸지만 차량 구매가 급하다고 않고 천천히 차량을 구매를 진행하려고 하시는 과정에서 어느덧 1년이 넘고 저를 생각해주시고 이렇게 연락을 다시 주시게 되어서 차량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곳에도 알아보실 수 있으신데도 저를 믿고 알아보지 않으시고 구매를 하게 되셨고 그에 맞게 저도 차량 검수부터 용품 서비스 품목에 대해서 알아서 잘 맞혀드리기로 했습니다.
물론 영업사원이 알아서 챙겨주면 얼마나 챙겨 줬을까 하고 생각을 하고 있을 수 있으시겠지만 그래도 어디 물어보셔서 잘못 샀다고 할 정도로 해서 맞혀 드리지 않았다고 자신 있게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모님께서 보험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으시다는 말씀을 듣고 가는 게 있으면 오는 것도 있다고 생각하고 저축을 한다고 생각하고 저축성 보험을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사모님께서도 보험 진행 건수에서도 상위에 있다고 하시는 정도로 엄청난 영업 스킬을 보여주셨는데요. 제가 여기에 차량을 판매하러 왔는지 아니면 내가 보험을 가입을 하기 위해서 방문했는지 헷갈리는 정도로 엄청난 스킬을 보고 영업은 이렇게 하는 거구나 하는 생각에 한수 배우고 가는 느낌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고객님하고 상담을 진행하고 있을 때 지역이 전주라고 들었던 것 같았는데요.
찾아뵙기 위해서 주소를 요청하여 주소를 받았을 때는 전주가 아닌 진주라는 걸 확인하고 와우 진짜로 오랜만에 멀리 가는구나 생각이 들 정도로 거리가 상당히 멀다고 느꼈습니다.
차량으로 가야 되나 기차를 타고 가는 게 좋으려나 고민하다가 차량을 가기로 마음먹고 갔다 오면서 아래쪽으로 기차로 갈수 있으면 기차로 가야 되겠다고 다시 한번 마음먹었습니다.
소, 돼지를 키우시는 축산업을 운영하고 있으신 사장님 성격이 완전히 시원시원한 성격에 사모님의 영업 스킬에 보험을 가입을 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미래의 노후 자금으로 생각한다면 결코 나쁜 선택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좋은 분을 만날 수 있어서 정말로 좋았습니다.
제가 이렇게 인터넷을 하지 않았다면 결코 만나지 못하는 분들을 이렇게 차량 인도 후기 및 차량 정보에 대해서 공유드리면서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게 인터넷 영업을 하면서 보람을 느낌은 가장 큰 좋은 점이라고 생각하고 더욱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힘쓰겠습니다.
말이 길어졌는데요. 이제부터 신형 2020 포드 익스플로러 신차 검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차대 번호
신차가 도착하고 가장 먼저 확인해야 되는 부분은 바로 차대 번호를 먼저 확인해줘야 됩니다.
그 이유는 내가 배정받은 차량에는 차량 번호판처럼 고유 생산 차대번호가 있습니다.
이 차대번호로 내가 배정받은 차량이 맞는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가 있기 때문에 차량이 전시장에 도착하면 차대번호부터 확인하는 게 신차 검수 진행에서 제일 먼저 확인해줍니다.
배정받은 차량 2020 포드 익스플로러 2.3 블랙 / 스톤 색상 차량 차대번호 확인 결과 배정받은 차대 번호와 일치
운행 km
차대 번호를 확인했다면 그다음으로 확인해야 되는 부분은 바로 운행 km를 확인 그리고 km를 확인하기 위해서 시동을 켜보면 계기판에 경고등이 뜨는지도 같이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시동을 켰는데 경고등이 발생이 된다면 문제가 있는 차량이라면 어느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인수를 받는 게 좋습니다.
간단한 경고등이라면서 인수를 받으실지 아니면 다른 차량으로 재 배정을 받으실지는 잘 결정하시면 되지만 심각한 문제의 경고등이라면 이때는 상황이 다르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런 차량에 대해서는 다른 차량을 인수받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운행 km는 50km 미만은 포드에서는 정상적인 운행 km라고 보실 수 있는 운행 km입니다. 하지만 50km 이상 차량에서 대해서는 정확하게 확인하고 인수받으세요.
테스트 차량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점 참고해주세요.
인도 예정인 차량 운행 km 18.9 km로 정상 운행 km입니다.
여기까지 확인하셨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신차 검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신형 익스플로러 모든 인도 차량에서 계기판 하단 단차 부분은 다 동일하게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위 사진 속 하단 단차는 정상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나라 마인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미국 차량은 단차 부분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포기를 하셔야 되는 점 감안하셔야 됩니다. )
엔진룸 점검
엔진룸 점검
엔진룸 점검은 전문 테크니션이 아닌 점을 감안하여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점검 진행하는 부분은 출고 진행 중 많이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확인 점검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엔진룸 내부 보닛 교환 흔적 보닛 고정 볼트가 풀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 이유는 단차 조정 또는 문제로 인해 고정 볼트를 풀어서 조정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볼트가 풀리고 나면 볼트 주변에 추가 페인트칠한 자국이 있는지 확인하고 보닛 도장 불량, 단차 엔진 진동, 떨림 상태를 확인합니다.
엔진룸 점검
그리고 덮개 고정 핀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와 오염 상태 등도 같이 체크합니다.
엔진룸 내부 녹 발생, 엔진오일양, 부동액 양을 체크하여 오일양 체크를 진행하며 엔진 시동 시 심한 진동 및 소음 발생 여부도 확인, 엔진 시동 시 바로 걸리지 않는 부분도 같이 확인합니다.
엔진 시동이 바로 걸리지 않을 경우에는 배터리 및 점화 플로그에 이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같이 확인합니다.
점점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라이트 점검
헤드램프, 안개등
라이트 점검은 정상적으로 라이트가 작동이 되는지를 확인합니다.
헤드램프 상, 하향 등, 비상등, 안개 등, 방향 지시등 이 정상 작동 부분과 라이트 테두리 마감상태, 스크래치, 파손 상태를 확인합니다.
리어램프
리어 램프 또한 헤드 램프와 동일하게 리어 램프 플라스틱 마감재 파손, 스크래치 상태를 확인하고 후진 등, 방향지시등, 비상등, 브레이크 등 작동 상태를 확인합니다.
작동 상태 확인 이상 없습니다.
실내 점검
실내 점검은 실내 천, 플라스틱, 유리, 고무, 크롬, 가죽 상태 파손, 스크래치, 찌져짐 상태와 편의 사양 작동 상태를 위주로 확인 진행합니다.
룸미러, 선바이저, 화장거울, 안경 보관함
룸미러 스크래치, 파손, 선바이저 오염, 찌져짐, 화장거울 조명 작동, 스크래피 파손 여부를 같이 확인합니다.
안경 보관함 안쪽 파손, 실내등 작동 상태도 같이 확인 진행합니다.
점검 중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네비게이션 화면, 콘솔박스
내비게이션 화면 터치, 파손, 작동 상태, 콘솔박스 기어 다이얼 크롬 마감 불량, 플라스틱 마감재 스크래치, 파손, 덮개 여부 확인
콘솔 박스, 덮개 가죽 불량, 콘솔박스 덮개 고정 장치 불량, 안쪽 마감재 불량, 2열 온도 조절 장치, usb 포트, 2열 열선 작동 작동 확인합니다.
점검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운전, 보조석 1열
운전, 보조석 시트 조절장치, 트렁크, 라이트 조절장치, 핸들 열선, 핸들 위치 조절, 핸들 가죽 소재 불량, 계기판 작동 설정, 글로브 박스 안족 마감재 불량, 시트 오염, 찌져짐, 스티치 불량, 운전 보조석 마감재 불량 상태를 확인합니다.
점검 특이사항 없습니다.
2, 3열 좌석, 선루프
2,3열 시트 오염, 찌져짐, 2열 폴딩, 2열 시트 슬라이딩, 2열 열선, 선루프 작동, 선루프 덮개 오염, 파손 상태, 3열 전동 폴딩 작동 확인 점검 특이사항 없습니다.
스마트 key 개수
기본적으로 리모컨 key 2개, 스페어 key 2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key 개수 확인 이상 없습니다.
외관 점검
운전석 방향 외관, 주유구
외관 점검은 외판에 문콕, 도장불량, 스크래치, 파손 창문 고무 몰딩 변형 등을 육안으로 확인되는 마감재 상태를 확인하며, 단차 부분도 같이 확인합니다.
특히 옆면 하단 플라스틱 마감재 스크래치 발생이 간혹 발생이 되기 때문에 같이 확인합니다.
보조석 방향 외관
외판 점검 특이 사항 없습니다.
사이드 미러 점검
운전, 보조석 방향 사이드 미러
사이드 미러 점검이 별로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잘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우선은 사이드 미러 덮개 및 하단 플라스틱 마감재 파손, 스크래치 확인하며, 사이드미러 방향지시등, 웰컴 라이트, 사이드미러 전동 폴딩, 사이드미러 유리 각도 조절, 사이드미러 열선, 미러 메모리 저장 작동 상태를 확인합니다.
점검 특이사항 없습니다.
도어 점검
운전, 보조석 1열 도어
도어 점검은 도어 교환 흔적(도어 고정 핀 볼트 풀림), 도장 불량, 안쪽 가죽 마감재 오염, 파손, 찌져짐, 스터 치 불량, 오디오 마감재 스크래치 도어 오디오 스피커 음향 불량, 도어 유리 열림, 닫힘 작동 확인
운전, 보조석 2열 도어
2열 창문 블라인드 불량, 고정 장치 파손 등 확인하며, 1열 도어 점검 내용과 동일하게 점검 진행합니다.
점검 진행 중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도어 손잡이 점검
운전,보조석 1열 도어 손잡이
포드 익스플로러는 도어 잠금장치가 전 도어 손잡이에 있기 때문에 도어 잠금, 열림 센서 작동 확인 진행하며, 도어 단차, 도어 크롬 마감재 스크래치, 오염, 도어 손잡이 홈 안쪽 스크래치, 도장 불량 확인
1열 도어 수동 key 구멍 녹 발생 여부도 같이 확인합니다.
운전, 보조석 2열 도어 손잡이
도어 손잡이 점검 진행 중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휠, 타이어 점검
운전, 보조석 앞, 뒤 휠 타이어
휠 타이어 점검은 휠 스크래치, 특히 휠에는 백화 현상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휠에 하얀 부분이 올라오는 부분이 보인다면 백화 현상을 의심을 해봐야 됩니다. 이점 또한 같이 확인합니다.
타이어 옆면 찌져짐, 갈라진 상태를 같이 확인하고 타이어 트렌드 부분에 마모 상태가 어느 정도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전문가들은 타이어 제조 날짜를 확인해서 점검을 진행하지만 타이어 제조 날짜를 확인하는 것도 좋지만 저는 타이어 컨디션 상태를 먼저 확인하는 게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타이어 공기압 상태를 확인하고 상대적으로 공기압이 기준치 보다 낮다고 보인다면 타이어 펑크를 의심해보고 점검을 진행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휠, 타이어 점검 진행 중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트렁크 점검
트렁크 도어, 내부
트렁크 킥 모션 트렁크 도어 닫힘, 열림, 리모컨 key, 버튼 전동 트렁크 닫힘, 열림 상태를 확인하며, 트렁크 도어 잠금 버튼 작동, 3열 시트 전동 폴딩 작동, 트렁크 플라스틱 마감재 오염, 스크래치, 파손, 플라스틱 마감재 조립상태 확인, 3열 창문 안쪽 플라스틱 마감재 변형 여부도 같이 확인 진행합니다.
트렁크 도어 교환 흔적, 기본 구성품 비취 상태 확인 (삼각대, 비상용 타이어, 자키, 비상주 유용 깔때기) 이상 없습니다.
트렁크 점검 중 특이사항 없습니다.
2020 포드익스플로러 편의 사양 작동 확인 영상
편의 사양 정상 작동 상태 점검 내용은 아래 동영상 자료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0 포드 익스플로러 2.3 개별 소득세 적용 차량으로 구매하신 고객님이십니다.
신차 검수 진행 중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지금 현재 개별 소득세 적용 차량을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포드 링컨 박팀장에게 연락 주세요.
많은 물량은 아니지만 외장 블랙 / 내장 블랙 색상 차량 재고는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개별 소득세 미적용 차량도 설 전에 차량 인도를 희망하시는 분들도 연락 주시면 설 전에 인도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open.kakao.com/o/s0tabUv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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