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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d/포드 익스플로러

2021 vs 2022 포드 익스플로러 옵션 차이 및 3.3 FHEV 하이브리드 정리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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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팀장입니다.

익스플로러 2022년 모델이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만 옵션이 변경이 있다고 공지가 내려왔지만 추후, 다시 정정이 되어 옵션 변경 부분이 익스플로러 2.3 리미티드 모델에도 적용이 되어 옵션 변경 부분이 2021년 익스플로러하고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차를 구입 계획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작년 하고, 비교했을 때 옵션이 빠지고 있고 차이점에 대해서는 민감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동일 조건에서 옵션이 한두 가지 빠지는 부분에 대해서는 민감할 수 있지만 원자재 상승 및 러시아 전쟁 관련해서 반도체 생산에 차질이 생기면서 반도체 수급이 더 어려움을 겪고 있어 자동차 브랜드에서 반도체 문제로 기존 옵션 사양이 빠진 상태로 출시되는 상황입니다.

포드에서도 원자재 금액 인상 및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일부 옵션이 제외되어서 국내에 들어온다고 합니다.

무엇이 변화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vs 2022 포드 익스플로러 옵션 차이

 

아래 링크에서는 1차적으로 옵션 변경 공지를 받고 정리해서 공유해드린 내용입니다.

링크에서 보시면 익스플로러 2.3 모델에는 변경된 부분이 없고 3.0 플래티넘에서는

 

https://blog.naver.com/smsmpak/222675371102

 

2021vs2022 포드 익스플로러 2.3리미티드, 3.0플래티넘 무엇이 변경이 되었을까?

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팀장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22년 모델은 과연 2021년식 차량과 달라진 부분이...

blog.naver.com

 

1. 패달시프트 삭제

(드라이브 모델에서 M → L 으로 변경)

2. 2열 시트 중앙 컵홀더 플라스틱 부분이 없어지면서 콘솔 박스 아래쪽으로 이동

두 가지 옵션 변경 내용에 대해서 공유를 드렸지만 여기서 추가적으로 두 가지가 더 삭제 부분이 있어 다시 정리해서 안내드립니다.

추가적인 부분은 2.3 리미티드, 3.0 플래티넘, 3.3 FHEV 익스플로러에서도 동일한 내용입니다.

 

​2021 vs 2022 포드익스플로러 추가 변경 사항

 

 

위에 사진을 보시면 왼쪽 사진에 표기된 빨간색 동그라미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온도 표기가 되어 있는 LCD 화면서 현재 온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에 보면 내비게이션 화면에서도 온도를 조절하게 되면 공 조 버튼에 위치하고 있는 LCD 화면 온도가 내비게이션 화면에서도 동일하게 표기가 되었던 부분이 이제는 내비게이션 화면에서만 온도 상태를 확인 조절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물론 현재 온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고정 LCD 화면이 있으면 공조 장치 가동 상태에서 실내 온도 설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다른 편의 옵션보다는 큰 비중을 차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이 부분도 개인의 차이가 있어 보인다.

마지막으로 운전석 중앙 컵홀더 앰비언트 라이트가 삭제가 되었습니다.

 

 

위에 사진에 빨간색 동그라미 표기된 부분 앰비언트 라이트 부분이 삭제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내용은 2021 vs 2022년 포드 익스플로러 옵션 차이점에 대해서 정리해 보왔습니다.

이미 포드 관련 카페에서 익스플로러 옵션 변경 관련해서 내용을 알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자료를 보고도 헷갈려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에 내용을 보고 차량 구입에 대해서 다시 한번 고민을 할 수 있겠지만 안전성과 차량의 기본을 봤을 때는 변경된 부분이 없으며, 사소한 부분이라고 하면 사소한 옵션 사양이 빠진 거라고 생각하시면 차량 구입하는데 큰 문제점은 없으시겠지만 중요하게 생각을 한다면 차량 구입 계획이 많은 차질이 생길 거라고 생각 듭니다.

 

옵션이 빠지는 이유 중에는 금액 인상 부분이 가장 크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지금도 차량 금액이 인상이 되었지만 원자재 금액이 많이 인상되어 차량 금액 인상 부분에서 최소화하기 위한 수당이 첫 번째이며, 두 번째는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해 옵션 최소화로 인해 물량 생산 강화가 두 번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두 번째보다는 첫째 이유가 가장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2021 vs 2022 익스플로러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면 아래 내용은 익스플로러 3.3 하이브리드가 2.3 리미티드하고 차이점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포드 익스플로러 3.3 FHEV 하이브리드 

 

포드 익스플로러 3.3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우선은 등급은 리미티드 등급이기 때문에 기존 2.3 리미티드 등급하고 편의 옵션은 거의 동일하다고 볼 수 있으며, 자세한 차이점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위에 링크 포스팅 내용을 확인해 주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직은 국내에는 정식 런칭 및 인증이 완료가 되지 않아 공식 엔진 출력, 연비 관련해서 내용이 공식적으로 나오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에 정식적으로 자료가 공지 되는대로 정리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2681684845

 

2022 포드 익스플로러 2.3 vs 3.3 하이브리드 리미티드 무엇이 차이가 있을까?

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 팀장입니다. 익스플로러 3.3 하이브리드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태에서 많은 ...

blog.naver.com

 

우선은 위 자료는 2.3 리미티드, 3.3 리미티드 두 트림에 차이점에 대해서 정리가 된 내용입니다.

링크 자료에 보시면 엔진스탑 옵션이 2.3 모델에는 적용이 되지만 3.3 하이브리드에는 적용이 되지 않는 이유는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엔진 스탑 기능이 무의미하기 때문에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드에서는 엔진이 작동이 되지 않고 모터로 구동이 되기 때문에 엔진스탑 기능이 하이브리드에서는 필요 없는 옵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3 하이브리드는 2.3 모델하고 차이는 거의 없으며, 하이브리드 모델에 맞는 옵션 차이점이 익스플로러 2.3 리미티드 차이점이라고 간략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입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올해는 받기 힘들다고 먼저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반도체 문제로 하이브리드 모델보다는 3.0 플래티넘, 2.3 리미티드 모델 물량 생산에 더 집중에 되어 올해 3.3 하이브리드는 생산이 없다고 보는 게 맞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도체 수급 부분에서 어느 정도 해결이 된다면 물량 생산이 들어갈 수는 있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물량이 생산이 없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올해는 하이브리드 모델 구입은 힘들다는 게 결론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나오는 이야기가 있다면 다시 정리해서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는 포드 링컨 박팀장에게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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