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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coln/링컨 코세어 (MKC)

고요한 비행 2022 링컨 코세어 시승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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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 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링컨 라인업에서 막내 역할을 하고 있는 링컨 코세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2022 링컨 코세어는 2021년 모델보다는 옵션이 5가지가 빠져서 국내에서 인도가 되고 있습니다.

옵션이 빠진 가장 큰 부분은 반도체 이슈로 인해서 현 계약 대기 차량에 대해서 물량을 맞추기 위해서 일부 옵션이 빼고 생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변경이 되었는지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2537549885

 

2021 vs 2022 링컨 코세어 무엇이 변경되었으며, 무엇을 구입하는 게 유리할까?

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2022년 링컨 코세어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

blog.naver.com

 

링컨 코세어만 옵션이 마이너스 체인지가 되었으니 그건 아니다 독일 3사도 물량을 맞추기 위해서 편의 옵션을 빼면서 물량을 맞추고 있는 부분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링컨 자체적으로 반도체를 생산해서 반도체 이슈 부분에 대해서 최소화하겠다고 발표는 했으나, 늘어나는 계약 물량에 맞추기는 어려운 부분은 링컨도 어쩔 수 없는 현실인 것 같습니다.

최대한 물량을 맞추기 위해서 링컨 코세어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편의 옵션 부분에서 일부 조정이 있었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옵션은 그대로 유지하고 평균적으로 많이 사용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옵션 조정이 된 것으로 보인다.

물론 차량에 옵션에 대해서 있으면 물론 좋지만 편의 옵션은 첫 번째는 안전 관련 옵션은 그래도 적용이 된 부분에 대해서는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전 편의 옵션이라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차선 유지 기능 포함)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전후방 주차 센서

어라운드 뷰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전방 긴급 제동 시스템)

후진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위에 편의 옵션은 안전 관련 옵션으로 있으면 운행 중 사고 예방에 매우 도움이 되는 옵션으로 꼭 있어야 되는 편의 옵션 사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도 1열 통풍시트, 시트 열선 (1,2열), 핸들 열선, 내비게이션, 선루프,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등 중요한 옵션은 그대로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안전 옵션을 중점을 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2022년 링컨 코세어 차량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짐을 많이 싣지 않고 3인 가족 구성에 큰 차량이 필요 없는 분들이라면 링컨 코세어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추천드리고 싶은 부분 중에 탄탄한 기본 주행 성능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Tubocharer 2.0 I-4 Engine 가솔린 엔진

최대 출력 238 ps / 5,500 rpm

최대 토크 38.7 kg.m / 3,000 rpm

8단 자동 변속기

구동 방식은 전륜 기반 AWD 가 적용이 되어 있어 작지만 충분한 힘을 가지고 있어 나갈 때는 시원시원한 주행 성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전자식 서스펜션을 사용하고 있어 드라이브 모드에서는 소프트한 서스펜션 감도를 보여주면 시내 주행이나 비포장도로에서 편안한 주행감을 보여 주고 있으며, 시트 포지션 자체가 낮아 세단에서 SUV로 넘어가시는 분들 중에 높은 시안성 부분 때문에 구입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링컨 코세어 차량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세단 느낌을 잘 살리고 있는 링컨 코세어 주행 느낌은 세단을 타고 있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세단의 주행감을 잘 살리고 짐이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는 링컨 코세어 어떠신가요~???

링컨 코세어에는 5가지 주행 모드와 토크 벡터링 컨트롤이 적용이 되어 있어 각각의 주행 모드에 맞는 각 바퀴에 구동력을 제어를 해주어 최적의 주행 성능을 보여 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전자식 서스펜션하고 결합되어 최적의 승차감과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행 모드에 따라서 서스펜션 감도를 조절하여 각 주행 모드에 맞는 서스펜션 감도로 내가 원하는 승차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넓은 파라노마 선루프는 동급 차종에서 가장 넓은 시안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선루프 개방 시 개방감이 좋아 2열 탑승자에게 오픈카를 타고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는 개방감으로 선루프 덮개 개방 시 넓은 실내 공간감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링컨 MKC에서 코세어로 페이스 리프트 되면서 오디오 시스템이 기본 오디오에서 레벨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보통 코세어 사이즈 차량에 들어가는 스피커 개수는 8~9개 정도로 스피커 개수가 많이 들어가지는 않지만 14개의 스피커가 적용된 레벨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은 코세어의 매력을 한층 더 올려 주고 있습니다.

주행 중에 느껴지는 오디오 음향 시스템은 깔끔한 음색과 풍부한 사운드가 코세어하고 주행을 하는 동안에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나만의 힐링 공간이 되어줍니다.

바쁜 일상에 지친 나의 마음을 링컨 코세어와 함께 달래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큰 차량 보다 작은 차량으로 차량을 구입 계획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링컨 코세어 차량은 어떠신가요??

백번 좋다고 말하는 거보다 한번 체험을 해보는 게 좋다고 했습니다.

좋다고 계속 이야기 드리는 것보다 직접 시승을 통해서 이 차량이 내가 구입하려는 목적하고 맞는 차량인지 아닌지 생각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반도체 이슈로 인해서 물량이 많이 국내에 안 들어오고 있어 빠른 인도를 원하시는 분들은 포드 링컨 박 팀장에게 연락 주세요.

현재 국내에 가지고 있는 물량은 많이 없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컬러의 링컨 코세어를 인도를 원하시는 분들은 더 이상 생각만 하지 마시고 연락 주세요.

자세히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26925179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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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naver.com/smsmpak/222681942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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