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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검수 후기

2020 링컨 에비에이터 블랙 레이블 신차 검수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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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드링컨 박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링컨 대형 suv인 에비에이터 신차 검수 후기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자료를 업로드를 진행해야 되는 바쁜 일정으로 인해 지금도 포스팅 업로드해야 되는 내용들이 많이 밀려 있는 상태인데요 ㅠㅠ

코로나19가 다시 3차 확진을 막기 위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바쁘게 일을 하고 있다고 하는 거는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일을 하고 있습니다.

신차 검수를 진행을 하면서 내용이 많이 이따 보니 출고 차량 모두 업로드를 바로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앞으로 지속적으로 업로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블랙 레이블 차량이 물량이 풀리면서 인도가 시기가 6개월에서 1년 정도 소유가 되었지만 지금은 인도 시기까지 한 달에서 2달 정도면 인도가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에비에이터 그랜드 투어링 (PHEV), 리저브 모델은 아직까지 물량이 풀리지 않은 상황이라서 인도까지는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되고 있지만 그래도 년초 물량보다는 많이 물량이 풀려 인도 시기가 많이 빨리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신차 검수 포스팅의 주인공도 인도 시기가 한 달 반 정도 소요가 되어 인도 시기가 많이 빨라졌습니다.

출고 고객 소개로 저에게 구매하시고 만족하여 출고 고객 지인이 링컨 차량을 구매한다고 하여 인도 진행 과정부터 인도 후 차량 관리 부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영업사원 있다고 소개를 해주시게 되어 이렇게 인연이 되었습니다.

출고 고객님은 저에게 익스플로러를 구매하면서 초반에 차량에 경고등 때문에 조금 저와 고객님을 많이 힘들게 했던 기억이 생각이 나는 것 같습니다.

얼굴을 조금 붉히는 일도 있었지만 잘 해결해드리면서 많이 친하게 되어 이렇게 저에게 소개를 시켜 주셔서 고객님과 좋은 인연이 된 것 같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차량 인도를 하기 전에 차량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대번호 확인

차량을 인도를 진행하면서 가장 먼저 확인하는 부분이 신차 검수입니다.

신차 검수는 차량을 인도하기 전에 외관, 실내, 기능적인 부분에 차량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고 과정을 말합니다.

검수 진행을 영업사원에게 맡기고 영업사원이 문제가 없다고 하면 그 말을 믿고 인도를 받는 분들과 영업사원하고 같이 검수를 진행하는 분

검수 업체를 불러서 검수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포드 링컨 박 팀장은 신차 검수 진행 방법은 2~3차로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차 검수는 차량이 전시장에 도착하여 전시장 직원들과 함께 차량 전반적으로 검수를 진행하고 2차로 사진을 촬영을 진행하면서 외관, 실내, 기능적인 부분에 대해서 검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차 검수 진행에서 놓치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과 달리 각 부분적으로 디테일하게 점검을 진행하고 점검을 진행 한 부분에 대해서 사진, 동영상 자료로 증빙 자료를 남기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3차 검수는 고객님께서 방문하여 직접 차량을 보신다고 하면 3차로 제가 점검 진행해서 문제점이나, 어느 부분을 집중적으로 점검을 해야 되는 그 부분에 대해서 하나하나씩 안내를 드리면서 최종적으로 검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진행하고 있는 신차 검수는 신차 검수 진행하는 업체 직원보다는 전문성 부분에 대해서는 많이 부족할 수 있는지만 지금까지 포드 링컨에서 4년 넘게 근무하면서 차량 인도 전, 후 문제가 많이 발생되었던 부분을 집중적으로 확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까지 신차 검수를 진행하고 있는 이유는 보여주기 위함이 아니라 차량을 인도하고 고객님과 사이가 안 좋아지는 일이 없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전에 발생될 수 있는 리스크를 제거하여 저에게 구매하신 고객님에게 만족도를 더 높이기 위해서 귀찮고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내가 조금 더 부지런하고 꼼꼼하게 확인하면 서로 서로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더욱더 꼼꼼하게 체크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제가 꼼꼼하게 체크를 진행한다고 해도 운행하지 않고 서있는 차량을 검수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인도 후 발생되는 리스크는 다 확인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최소 문제가 될 부분에 대해서 사전에 확인하고 예방하자는 마음으로 확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요. 본격적으로 신차 검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차 검수를 진행을 아무 생각 없이 진행하는 게 아니라 신차 검수를 진행하기 전에 가장 먼저 확인하는 부분이 바로 2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내가 인도할 차량에 차대번호가 맞는지, 배정받은 차량에 인도 전 운행 km가 정상 운행 km가 맞는지부터 확인을 진행하고 외관부터 해서 각각 부분적으로 신차를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점검을 잘해도 내가 인도할 차량에 배정받은 차량이 아니라면 의미가 없이 시간만 낭비한 걸로 되니 시작 전에 배정받은 차량이 맞는지 차대 번호부터 확인하는 게 가장 먼저라고 생각하고 차대번호부터 확인합니다.

배정받은 차대번호와 확인 결과 동일 차대번호 맞습니다.

운행 km

차대 번호를 확인했다면 그다음으로 확인하는 부분이 바로 운행 km,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합니다.

운행 km는 확인 안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행 km가 많으면 왜 많을까라고 생각하고 인도전에 물어보는 고객이 지금까지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각 브랜드 별로 정상 운행 km 기준은 다르지만 포드에서는 평균적으로 10~30사이가 정상 운행 km로 보고 있습니다.

30km로 초반까지는 괜찮지만 50km 이상 되는 운행 km는 테스트 차량일 경우가 많습니다.

테스트 차량이란 입항된 차량에서 랜덤으로 선정하여 롤러 위에 차량을 두고 실제 인증받은 차량 co2 배출량, 연비 등 인증 내용과 동일한지 확인하기 위해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가 받은 차량이 운행 km가 높다면 정확하게 확인하고 인도를 받는 게 좋습니다.

에비에이터 초기 물량 기본 운행 km는 30km 초반 운행 km가 많이 올라왔지만 지금은 10~20km 중반 차량이 많이 오려고 있는 상황입니다.

포드 차량이 운행 km가 다른 경쟁 브랜드 보다 많은 편은 생산 과정에서 미터기를 초반에 장착이 되면서 공장 라인을 따라 움직이면서 올라가는 km가 타브랜드 경쟁 차량보다 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에 보시면 타이어 공기압, 계기판 경고등, 운행 km 확인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엔진룸 점검

엔진룸 점검은

보닛, 엔진룸 내부를 두 곳을 구분하여 점검을 진행합니다.

우선 먼저 본 냈을 먼저 확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닛 도장 불량을 가장 먼저 확인하고 있습니다.

도장 불량은 보닛 전체 부분에 도장 면을 확인하여 스크래치 또는 돌 빵, 문콕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도장 불량을 확인할 때는 보통 보닛 안쪽보다는 밖에를 확인을 많이 하고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밖에도 확인해 주는 게 좋지만 전 꼭 확인하는 부분이 테두리 쪽 도장 불량이 간혹 발생이 되기 때문에 테두리 부분을 손으로 만져서 걸리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여 만져지는 부분이 없다면 도장 상태를 양호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눈으로 확인하는 것도 좋지만 손으로 만져 보는 게 저는 눈으로 확인하는 것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도 엔진룸 내부 마감 상태와 보닛 연결 볼트가 풀린 자국이 있는지 확인하여 교환 흔적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엔진 진동, 엔진 소음 등 엔진룸 전체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라이트 점검

헤드 램프, 안개 등, 방향 지시 등

 

 

 

 

 

 

 

 

라이트 점검은 라이트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하기 전에 라이트 마감재 불량을 상태를 체크하는 게 좋습니다.

외관 상태를 확인하고 외관 부분에 이상이 없다면 기능적인 부분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리어램프

 

 

 

 

 

헤드 램프 상, 하향 등, 방향지시등, 안개등, 리어램프, 브레이크 등, 후진 등, 번호판 조명등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라이트 마감재, 기능 작동 상태 확인 결과 특이 사항 없습니다.

사이드 미러 점검

 

 

 

 

 

 

사이드 미러 점검은 외관 쪽에 도장 불량, 파손, 스크래치 외관에 불량 부분이 있는지 확인 진행하며, 외관에 이상이 없다면 기능적인 부분을 체크합니다.

사이드 미러 전동 폴딩, 미러 각도 조절, 미러 메모리, 사이드 미러 방향 지시등, 미러 열선,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정상 작동이 되는지 확인 체크 지향합니다.

점검 중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외관 점검

 

 

외관 점검은 신차 점검

외관 도장 불량, 스크래치, 문콕, 고무 몰딩 찌져짐 등 상태를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확인 점검합니다.

외관은 인도 후 발생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개인 과실로 보시 때문에 외관 점검은 꼼꼼하게 구석구석 확인해 주셔서야 지 혹시 인도 진행 중에 발생된 부분이나, 인도전에 발생해 대미지에 대해서 보증 처리 진행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외관 검수는 다른 부분 보다 자세히 확인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운전석 방향 외관

 

 

 

 

 

 

크롬 부분도 철분이 묻어 있거나 스크래치가 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크롬 부분도 꼼꼼하게 체크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보조석 방향 외관

 

 

 

 

외관 점검 중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단차 부분에 대해서는 상담 전부터 어느 정도는 있다고 말씀을 드려 안내를 드렸으며, 단차 부분에 대해서는 정상 범위에 넘어가는 부분에 대한 단차는 없습니다.

단차는 있지만 정상 범위로 보고 있는 단차 범위라서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실내 점검

실내 점검은

실내 안쪽에 가죽, 플라스틱, 철만, 천, 고무 마감재 파손, 단차, 훼손, 오염, 찌져짐 상태를 확인하여 마감재 쪽에 문제가 없는지 1차적으로 확인을 진행하며, 1차적으로 마감재가 문제가 없다면 편의 사양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줍니다.

선바이저, 룸미러, 안경 보관함

 

 

 

 

 

 

 

 

내비게이션, 콘솔박스, 2열 컨트롤 박스

 

 

 

 

 

 

 

 

운전석

 

 

 

보조석, 선루프, 보조 key

 

 

 

 

 

 

실내 전체 마감재, 편의 장비 작동 확인 이상 없습니다.

편의 사양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 원하신다면 아래쪽에 영상 자료를 참고해 주세요.

도어 점검

운전, 보조석 1열 도어

도어 점검은 운전석, 보조석 방향으로 확인 점검을 진행하며, 점검 진행 시 제가 먼저 확인하는 부분은 도어 에지 옆면 라인 테두리 쪽에 손으로 만져 보면서 도장 불량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도장 불량이 가끔씩 발생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하는 것보다 손으로 만져 확인하는 게 눈으로 확인하는 것보다 확인하는 게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어 안쪽 도어 고정 핀 고정 볼트 풀림 자국이 있는지 확인하여 도어 교환 흔적을 확인합니다.

창문 자동 개방, 닫힘 상태, 창문 스크래치, 파손을 꼼꼼하게 확인, 되어 방음 고무 마감재 찌져짐, 변형된 부분이 있는지 같이 확인합니다.

운전, 보조석 2열 도어

 

 

 

 

 

 

 

 

 

도어 전체 점검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도어 손잡이 점검

운전, 보조석 1열 손잡이

 

 

 

 

 

 

왼쪽 3컷 사진 운전석 1열 도어 손잡이 / 오른쪽 3컷 사진 보조석 1열 도어 손잡이

도어 손잡이 점검은 그냥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지만 꼭 확인하고 가는 게 좋습니다.

도어 손잡이 아래쪽이나, 도어 컵이라고 손잡이 안쪽에 파여 있는 부분에 스크래치, 도장 불량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확인해 주는 게 좋습니다.

도어 잠금, 해제 도어 손잡이 단차 등 확인 진행합니다.

운전, 보조석 2열 손잡이

 

 

 

 

 

 

왼쪽 3컷 사진 운전석 2열 도어 손잡이 / 오른쪽 3컷 사진 보조석 2열 도어 손잡이

도어 점검 중 특이사항은 발견된 부분은 없습니다.

휠, 타이어 점검

 

 

 

 

왼쪽 운전석 / 오른쪽 보조석

휠, 타이어 점검도

잘 확인하고 인도받는 게 좋습니다.

타이어 옆면에 찌져짐, 타이어 마모상태, 타이어 갈라짐 상태를 확인하고 공기압 또한 확인하여 타이어가 주행을 시작해도 차량에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부분이 있는 타이어 컨디션 상태를 확인합니다.

휠 같은 경우는 찌그러짐, 스크래치, 파인 자국이 있는지 육안으로 꼼꼼하게 점검을 진행합니다.

타이어 컨디션, 휠 대미지 상태 확인 점검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트렁크 점검

트렁크 리프트 게이트

 

 

 

트렁크 점검은 두 가지로 구분하여 점검을 진행합니다.

트렁크 리프트 게이트 교환 흔적 (고정 볼트 풀림 자국), 리프트 게이트 안쪽 플라스틱 마감재 변형, 스크래치 리프트 게이트 테두리 도장 불량, 트렁크 실내 등, 마감재 등 트렁크 쪽 기능 중에 특이사항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트렁크 내부

 

 

 

 

 

 

트렁크 내부는 리프트 게이트와 동일하게 마감재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며, 기본 구성품이 잘 비치되어 있는 부분을 확인합니다.

기본 구성품 (스페어타이어, 자키, 비상 연료 보충용 깔 테지, 삼각대) 비취 상태를 점검합니다.

트렁크 점검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기능 작동 확인 동영상

위에 사진은 자료는 마감재 또는 육안으로 확인하여 점검을 진행했다며, 아래 영상 자료는 편의 사양이 정상적으로 작동은 잘되고 있는지 각종 경고등이 발생이 되는지 이상 없이 작동에 문제가 없는지 기능 작동 확인 영상 자료입니다.

기능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 동영상 자료를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차 검수 에비에이터 3열 전동 시트 작동 확인 영상 자료 입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신차 검수 경고등 발생 여부 확인 영상
접기/펴기 신차 검수 링컨 에비에이터 어라운드뷰, 전후방 주차센서,후방카메라
링컨 에비이이터 내비게이션 GPS 수신,터치,어플 정상 작동 확인
링컨 에비에이터 와이퍼 정상 작동, 소음 발생 체크
접기/펴기 링컨 에비에이터 원격시동, 트렁크 전동 리프트게이트 열림,닫힘 확인 영상

 

여기까지가 링컨 에비 이에 터 블랙 레이블 신차 검수 후기 내용입니다.

신차 검수를 진행하면서 특이사항은 특별히 발견된 부분에 대해서는 없었으며, 단차 부분에 대해서는 해당 부분에 대해서 차량을 인도받으실 분에게 잘 이야기를 드리고 시승 차량과 비교하여 문제가 되는 부분이 아닌 점 잘 안내를 드렸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는 지금 블랙 레이블을 제외하고는 3개월 안에 인도받을 수 있는 물량이 많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리저브, 그랜드 투어링 모델은 3~6개월 정도가 소유가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아래 명함에 연락처 또는 카카오 오픈채팅방으로 연락을 주신다면 자세하게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많은 문의 연락 바랍니다.

www.youtube.com/channel/UCoMZO3Ex8-4glW--JM9nc-Q?view_as=subscriber

 

park tv

Park tv 유튜브 채널은 보다 다양한 일상내용 브이로그와 신차대한 정보와 차량 메뉴얼을 만들어 공유드리기 위해서 만들어 졌습니다. 필요한 영상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남겨주신다면 성심성의

www.youtube.com

 

위에 링크는 제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포드, 링컨 신차 정보와 기능적인 부분에 대해서 매뉴얼 영상을 만들어서 업로드를 하고 있습니다.

많이 오셔서 좋아요, 구독 눌러주세요.

도움이 되는 좋은 영상 자료를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pen.kakao.com/o/s0tabUvb

 

포드링컨박팀장

#포드#익스플로러#머스탱#링컨노틸러스#링컨mkz#링컨mkc

open.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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