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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d/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러 2.3 7인승 suv 2020 vs 2021 변경 옵션 사양 차이가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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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드링컨 박팀장입니다.

2021년 포드 익스플로러는 무엇이 변경이 되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기존 2020년 모델과 2021년식 모델하고 비교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년식 변경이 되면서 물가 상승 대비 차량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 차량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서 2020년식 익스플로러 보다 마감재 차이는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지 않는 옵션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빼고 가격은 기존으로 유지하는 게 이번 연식 변경 익스플로러 포인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020my vs 2021 포드 익스플로러 변경 내용

엔진룸

2020 my 익스플로러 엔진룸

 엔진룸은 기존에 20my에는 있던 엔진룸 커버가 21my 모델에서는 삭제 적용이 되었습니다.

엔진룸은 거의 일반인들이 열어 보지 않고 따로 정비를 진행하지 않고 육안으로 안 보이는 부분이라는 점을 고려해서 엔진룸 커버를 삭제한 것 같습니다.

원가 절감으로 차량가 인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인 거 같습니다.

2021 my 익스플로러 엔진룸

시트

왼쪽 20my / 오른쪽 21my ​

 시트는 운전석 시트 조절 방향을 10방향에서 8방향으로 변경이 되면서 허벅지 높이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을 삭제

시트 방향 버튼 테두리에 있던 크롬 마감 소재 또한 삭제

중앙 센타페이시아

왼쪽 20my / 오른쪽 21my

 20my 모델에는 기존에 내비게이션 하단에 에어컨, 오디오를 컨트롤할 수 있도록 버튼이 있는 부분에 무광 블랙 마감이 처리가 되었지만 21my에는 하이그로시 마감 처리가 되어 조금 더 고급스럽게 디자인으로 변경 처리되었습니다.

육안으로 크게 변경되었다고 생각이 되는 부분은 내비게이션 쪽 마감재 변경이 외는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콘솔 박스

왼쪽 20my / 오른쪽 21my

 콘솔 박스 안쪽 중간중간 수납 칸예 고무로 바닥 처리가 되었지만 21my부터는 천으로 마감재가 변경되었습니다.

패들 시프트

왼쪽 20my / 오른쪽 21my

 패들 시프트는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기는 하겠지만 보통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없기 때문에 21my 익스플로러에서 옵션이 삭제가 된 것 같습니다.

왼쪽 20my / 오른쪽 21my

 패들 시프트가 삭제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다이얼 식 기어 가운데에 M 버튼이 L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M은 메모리 모드로 수동 기어 조작을 할 수 있도록 수동 모드로 변경해 주는 모드가 패들 시프트가 삭제가 되면서 L으로 변경되었습니다.

L은 저단 기어로 언덕이나 저속 구간에서 힘이 필요로 할 때 저 단으로 일시적으로 변경해 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2열 시트

왼쪽 20my / 오른쪽 21my

 2열 헤드레스트 접을 수 있도록 헤드레스트 옆에 버튼이 있었지만 21my 익스플로러에는 버튼이 삭제가 되었습니다.

글로브 박스

왼쪽 20my / 오른쪽 21my

 글로브 박스 안쪽 조명이 21my 익스플로러에서 삭제가 되었습니다.

샤크 안테나

왼쪽 20my / 오른쪽 21my

 마지막으로 기존에 샤크 안테나 색상이 바디 컬러와 동일하게 적용이 되었지만 21my 익스플로러에서는 화이트 색상을 제외하고 모두 무광 블랙 색상이 적용된 샤크 안테나가 장착이 된다고 합니다.

2021 포드 익스플로러 2.3 모델 변경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 편의 사양 옵션에서 패들 시프트를 제외하고는 기존에 2020my 익스플로러 편의 사양하고는 동일하게 적용이 되고 마감재 부분에서 원가 감가가 적용이 되어 차량 가격은 6,030만원에서 6,020만원으로 10만원이 차량 가격에서 인하되었습니다.

물가 상승 대비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원가 절감이 적용이 되었으며, 편의 사양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아쉽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원가 절감으로 차량 가격을 더 인하되었다면 더 관심을 가지게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래도 경쟁사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여유 있고 주행의 재미를 선사해 주는 익스플로러의 주행 성능과 자동차 시장의 흐림에 맞는 다양한 편의 사양이 아직까지도 7인승 SUV 시장에 경쟁력이 있는 모델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2021my 포드 익스플로러는 새롭게 선보이는 3.0 플래티넘 등급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대형 SUV 시장에서 보다 다양하고 구매에 선택이 더 넓어져 보다 다양한 포드 익스플로러를 만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blog.naver.com/smsmpak/222200174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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