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Lincoln/링컨 노틸러스

링컨 2022 노틸러스 200A vs202A 차이점 페이스 리프트 변경점 총정리 계약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포드링컨 박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따끈따끈한 신차 정보로 시작을 해볼까 합니다.

포드, 링컨 차량이 새롭게 페이스 리프트 또는 풀체인지 되거나 새롭게 출시되면서 라인업이 하나씩 잡혀가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 또한 조금씩 올라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지금 출시를 앞두고 있는 두 차종에서 먼저 소개 드리고 싶은 차량은 링컨 노틸러스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아직 출시 전이지만 이미 온라인으로 정보가 어느 정도 공개는 되었지만 잠깐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볼까 합니다.

풀체인지가 아니라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외관의 변화보다는 안쪽 실내에 많은 변화를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무엇이 변화되었고 추가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진 자료 출처

미국 링컨 홈페이지 (https://www.lincoln.com/luxury-suvs/nautilus/gallery/)

노틸러스의 뜻을 보면 세계를 탐험하는 기쁨과 발견은 새로운 링컨 노틸러스의 핵심에 의미를 담아 "고대 그리스의 노틸러스호의 선원처럼 링컨 노틸러스는 새로운 목적지와 새로운 모험을 시작"

새로운 모험을 떠나자는 의미로 수입 자동차 시장에서 새롭게 도약하여 보다 더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새로운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하고 기대해 봅니다.

기존의 링컨 노틸러스도 실내 인테리어 말고는 주행 능력이나, 편의 사양, 정숙성 부분에 대해서 극찬이 많았던 모델이 기존에 외관 디자인은 그대로 살리고 실내 인테리어를 경쟁 브랜드에 맞게 보다 고급스럽고 세련되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식 출시 일정은 1월 안으로 출시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확정 일자가 나온 부분은 없는 상태입니다.

인도 시기 또한 2022년 1월로 예정이 되어 있으나, 입항 관련해서 일정 변경이 되어 3월 정도부터 차량이 계약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배정이 되어 인도가 될 예정을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1,2분기에 반도체가 많이 부족하여 차량 생산이 물량이 차질이 생기면서 물량이 많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에 지금 계약한다고 해도 바로 받을 수 없는 상태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량 자체도 2분기까지는 많이 안 들어 올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서둘러서 사전에 계약을 진행하시는 게 하루라도 더 빨리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링컨 노틸러스 2022년 모델은 기존에 엔진은 그대로 적용이 될 것으로 보여 출력은 333ps 토크는 54.7kg으로 출력은 배기량 대비 넉넉한 출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신형 노틸러스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물론 실내 인테리어 부분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지만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싱크 3에서 싱크 4로 변경이 되면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기능이 기존에 유선으로 적용이 되었다면 이제는 무선으로 지원이 된다는 게 가장 주목할 부분이 아닐까 하고 조심스럽게 말해 봅니다.

그리고 기존에 싱크 3는 싱크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시 센터에서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받게 되어 있지만 Wi-Fi 또는 USB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연결을 유지하고 클라우드 기반 연결을 사용하여 시스템 소프트 웨어 업데이트가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어 더욱더 편리하게 보완되었습니다.

불편하게 유선으로 연결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지고 무선으로 연결하면 이제는 충전 케이블이 없이 무선으로 핸드폰 충전부터 핸드폰을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저는 매우 편리한 기능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반도체 부족으로 인해 전자 계통 옵션 사양이 조금씩 빠지고 있는데 링컨 노틸러스는 새로운 기술들이 적용이 되어 이제 앞으로 나오는 링컨 차량에 대한 이미지와 기대치가 올라가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럽게 기대를 해봅니다.

내비게이션 화면 사이즈가 13.2인치 LCD 터치스크린이 적용이 되면서 그동안에 포드, 링컨 차량 내비게이션 사이즈가 작은 부분이 기존 경쟁 브랜드하고 비교했을 때 단점으로 보일 정도로 아쉬워했던 부분이 개선이 되면서 시대 흐름에 맞혀 변화되고 있는 링컨의 새로운 도전 정신을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 부분도 좋아졌지만 그동안에 어라운뷰가 적용이 되어 있어도 화면이 작고 화질이 떨어져서 있어도 아쉬움이 가지고 있던 부분이 화면 사이즈와 카메라 화질이 개선되면서 기존에 단점이 보완

전방, 후방 카메라에 이물질로 인해 시야 확보가 되지 않으며, 직접 닦아주는 불편함을 제트 워셔를 통해서 전방, 후방 워셔액 분사 시 카메라 아래쪽 분사 부분에서 분사되어 카메라 세척을 위해서 급한 상황에서도 깨끗한 카메라 시야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링컨 노틸러스 장점이 무엇이냐고 질문하신다면 차량 방음, 승차감을 먼저 생각이 날 정도 차량 방음에 많이 신경을 썼다는 게 느낄 정도로 타브랜드 차량하고 비교해도 차량 방음은 잘되어 있습니다.

시동을 걸고 창문을 내렸을 때와 올렸을 때 외부 소음 차단이 된다는 게 느낄 수 있을 정도 많은 분들이 많이 공감할 수 있는 방음 처리와 승차감입니다.

편안한 시트 쿠션, 시트 조절 장치 부드럽게 세팅된 서스펜션이 노틸러스와 함께 주행을 하는데 편안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이런 편한 승차감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을 느낌 수 있도록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적용이 되어 모드 변경에 따라 서스펜션 감쇠력을 조절하여 모드와 바닥 노면 상태를 체크하여 보다 편안하고 다이내믹한 느낌을 선사해 줍니다.

노틸러스의 다음 장점 중에 하나는 바로 풍부하고 깔끔한 음색에 사운드 스피커가 아닐까 하고 조심스럽게 말하고 싶습니다.

레벨 울티마는 디지털 압축 또는 스트리밍 음악 형식으로 손실된 오디오 주파수를 재구성하기 위해서 실시간으로 작동하여 최상의 음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19개의 스피커를 통해 전통적인 스테레오, 청중 및 무대 청취 모드가 적용되어 어떤 음원을 감상하더라도 풍부하고 깔끔한 음색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콘서트장에서 음악을 듣고 있다고 느낄 정도로 새로운 세계를 느낄 수 있어 주행 중에 보다 신나는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외도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이 되어 있어 동급 경쟁 차량하고 비교했을 때 가격 대비 가성비가 좋다는 말이 많은 차량입니다.

다양한 편의 사양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링컨 차량이 다른 차량 보다 공차 중량이 조금 더 나가 차량이 묵직하고 안전 있는 주행 느낌도 있지만 강판 자체가 튼튼하여 포드, 링컨 차량을 한 번이라도 주행 중에 사고가 발생하신 분들은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차량이 안전하다입니다.

그리고 사고가 한 번이라도 있으신 분들은 저희 차량으로 다시 구매하실 정도로 안전 부분에 대해서는 만족도가 높은 차량입니다.

그리고 그 외도 다양한 안전 편의 사양이 적용이 되어 링컨 노틸러스와 주행 중에 보다 안전한 주행이 될 수 있도록 서포트 하고 있습니다.

링컨 노틸러스에는 코 파일럿 360이 적용이 되어 있어 운행 중 발생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해주고 있습니다.

-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 차선 유지 시스템

- 전방 긴급 제동 시스템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 후측방 경고 시스템

- 조향 회피 보조 장치

 

조향 회피 보조 장치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 (카메라, 레이더)를 사용하여 사전에 충돌을 감지하여 충돌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충돌하지 않고 피해 갈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 장치입니다.

회피적인 조향은 운전자가 조향 핸들과 상호 작용함으로써 작동이 되면 장애물 또는 다른 차량 주의를 따라 인접 차선으로 이동하는데 필요한 만큼의 조향을 도와주는 보조 장치로 운전자가 보다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링컨 노틸러스 페이스 리프트 모델은 기존에 링컨 노틸러스와 동일하게 두 가지 트림으로 국내에 출시 예정입니다.

기본 200A, 풀옵션인 202A 두 가지 트림으로 적용이 되어 판매가 될 예정이며, 200A 모델은 일부 옵션을 빼고 옵션을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일부 옵션을 뺀 200A 트림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200A 모델은 물량이 많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컬러 조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확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기존에 들어오는 물량이 많지 않아 선택의 제약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A 모델 또한 반도체 수급 문제로 1~2분기 물량은 많이 입항 되지 않아 인도 시기는 조금 여유 있게 보시는 게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포드 링컨 박 팀장에게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부분은 바로 그렇다면 200A 트림하고 202A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실 거 같아 202A에서 빠져 있는 옵션이 살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0A vs 202 옵션 차이

- 1열 울트라 컴포트 앞 좌석 시트

액티브 모션

허벅지 부위 조절

전동 헤드레스트 조절

- 2열 시트 열선 기능

- LED 안개등

- 루프랙 사이드 레일

- 리어 카고 매니지먼트 시스템

- 파워 아웃렛

- 인테리어 카고 커버

- 뒷좌석 열선 시트

-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

- 빗물 감지 시스템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전방 센싱 시스템

- 21인치 프리미엄 페인티드 알루미늄 휠

- 19개 스피커 레벨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

- 회피 조향 보조 장치

- 플라스틱 보관함 비상용 타이어 커버

- 트렁크 이중 매트

- 리프트 게이트 스커프 플레이트 카고 네트

 

위에 내용은 202A 트림에서 제외되어 차량 가격을 낮춘 트림이 200A입니다.

위에 옵션 (200A) 제외하고는 202A 트림하고 동일하게 적용이 되었습니다.

두 옵션 트림은 위에 옵션이 적용이 되었는지 미적용이 되었는지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옵션이 굳이 필요가 없다면 200A 모델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필요한 옵션이라고 생각이 드신다면 고민하실 필요 없이 202A 모델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전 계약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계약 시점과 트림, 색상에 따른 인도 시기는 늦져 질수 있으니 차량 순번부터 잡을 수 있도록 사전 계약을 진행하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022 링컨 노틸러스 외관, 실내 색상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포드 링컨 박팀장에게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2581629499

 

2021 vs 2022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 픽업트럭 변경 차이점은? 포드 평택

안녕하세요. 포드링컨 박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2021년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하고 2022 포드 레인저...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smsmpak/222531219043

 

포드 브롱코 2022 4도어 Outer Banks 옵션, 외장 실내 컬러 정리

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포드 브롱코 4도어 Outer Banks 옵션 구성에 ...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