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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coln/링컨 노틸러스

새로운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2022 링컨 노틸러스 202A 리저브 실물 모습을 본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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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 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링컨 노틸러스 2022 202A 실물을 직접 보고 어떤 느낌을 받았는지 기존에 노틸러스 모델하고 무엇이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2022 링컨 노틸러스 202A 모델을 실제로 봤을 때 외관은 크게 변화된 부분이 없고 기존 모델하고 동일한 느낌이었지만 실내는 이야기가 확실하게 다르게 느껴지고 있다.

전면 센터페이시아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기존 노틸러스 모델에서 조금 업그레이드는 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우선은 하나씩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디자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기 전에 우선은 제원 및 성능, 연비, 옵션 사항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고 가자.

https://blog.naver.com/smsmpak/222666291343

 

2022 링컨 노틸러스 그 누구보다 조용하고 강하다 중형 SUV 끝판왕으로 새롭게 페이스 리프트 되어

- 사진 출처 - 링컨 미국 사이트 https://www.lincoln.com/luxury-suvs/nautilus/gallery/ 안녕하세요. 포...

blog.naver.com

 

링컨 노틸러스는 200A 셀렉트, 202A 리저브 두 가지 모델로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두 가지 옵션 차이에 대해서는 위에 링크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국내에는 200A 셀렉트 모델은 찾는 분들이 많이 없기 때문에 국내에 들어오는 물량은 거의 소량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원하는 색상 선택은 어렵다고 생각하고 그나마 기본 컬러로 들어오기는 하지만 많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물량이 있다면 재고를 바로잡는 걸 추천하며, 인도 시기는 감을 갑기가 어렵다고 말하고 싶다.

202A 모델은 3~6개월 정도 예상이 되며, 들어오는 입항 물량에 따라서 앞으로 당겨질 수도 있으며, 늦춰질 수도 있으니 자세한 구입 문의는 영업사원에게 문의하는 게 좋다.

아직은 시승은 하지 않았기 때문에 주행 느낌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못해 아쉬움이 있지만 조만간 시승을 해보고 주행 느낌이 전 노틸러스 모델하고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고 추후에 다시 업로드하도록 하겠다.

외관, 실내로 나눠서 살펴보도록 하자.

2020년 링컨 노틸러스 202A ​

2020년 페이스리프트 전 노틸러스 모델과 2022 링컨 노틸러스 전면 디자인을 보면 크게 변화된 부분이 없다고 볼 수 있지만 2020년 노틸러스 모델 사진을 두 가지를 두고 본다면 달라진 부분이 확인을 할 수가 있다.

전면 디자인

 

2022 링컨 노틸러스 202A
2022 링컨 노틸러스 202A

 

전면 그릴, 라이트, 주간 주행 등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변화된 부분이 없이 기존 2020년 링컨 노틸러스 모델하고,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이 되었다.

그렇다면 무엇이 달라졌다고 이야기할 수 있겠냐고 질문한다면, 안개등 내장재 부분이 달라진 부분을 볼 수 있다.

기존 2020년 링컨 노틸러스 모델에는 안개등 주면에 크롬 장식 부분과 하이그로시 처리가 되어 있었지만 지금은 안개등 변에 따로 디자인 처리 진행하지 않고 안개등 디자인이 적용이 되어있다.

 

측면 디자인

 

2020년 노틸러스
오른쪽 2022 링컨 노틸러스

 

옆면으로 디자인은 기존 노틸러스 모델하고 크게 변화된 부분을 발견하기가 쉽지 않지만 매의 눈으로 살펴본다면 차이가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손잡이 옆면에 보면 2020년 링컨 노틸러스는 크롬으로 옆라인이 적용이 되어 있지만 2022 노틸러스에는 보디 컬러로 동일하게 한 컬러로 적용이 되어있으며, 운전석에 수동 열쇠를 넣을 수 있는 key 홀이 없어졌다는 걸 확인을 할 수 있다.

미국 차량에는 크롬이 과하게 적용이 되는 경우가 있지만 이번 노틸러스 디자인을 보면 크롬 장식을 최소화하면서 깔끔하게 마무리되었다는 걸 확인할 수가 있다.

휠, 타이어 사이즈는 기존하고 동일하게 적용이 되었다.

 

후면 디자인

 

2020년 링컨 노틸러스
2022 링컨 노틸러스 

후면 디자인은

왼쪽 사진이 2020 링컨 노틸러스 페이스 리프트 전 사진 오른쪽으로 2022 페이스 리프트 적용된 신형 노틸러스 사진이다.

두 사진을 보고 크게 변경된 부분을 찾으라고 한다면 숨은 그림 찾기를 한다는 마음으로 매의 눈으로 구석구석 살펴보아도 찾을 수 있는 부분은 2.7 AWD 엠블럼이 없어졌다는 걸 확인을 할 수가 있다.

그 외 라이트 위치 노틸러스 엠블럼 이니셜 간격이나, 색상 등을 비교해도 동일한 디자인이라는 걸 확인할 수가 있다.

외관 모습을 정리해서 이야기를 한다면,

* 전면 안개등 디자인

* 측면 손잡이 크롬 처리, 운전석 key 홀

* 후면 2.7AWD 엠블럼 삭제 부분이 변경된 부분을 확인할 수가 있다.

외관은 디자인은 크게 변화를 주지는 않고 기존의 링컨 시그니처 그릴 디자인은 그대로 살리면서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움 느낌을 잘 살려준 것으로 느껴진다.

외관 디자인을 봤으니 이제는 실내도 어떻게 많이 변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특히 이번 노틸러스 페이스 리프트는 외관 보다 실내 인테리어가 에비에이터 하고 동일하게 적용이 된다는 이야기 나오면서 많은 관심을 갖게 된 모델이라서 더욱더 궁금증이 더 커진 거 같다.

미국의 특유의 올드 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생각을 하고 있다면 이제는 올듯함을 잊져라 ~~ 예전에 링컨 디자인을 버리고 시대 흐름에 맞게 깔끔하고 고급스러움 강조된 럭셔리 중형 suv 링컨 노틸러스 실내 인테리어를 살펴보도록 하자.

 

실내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 변화는 가장 눈에 띄게 변화된 부분은 센터페이시아 디자인 부분이 가장 큰 변화되었으며, 그 외도 실내 조금씩 변화된 부분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전체적으로 이야기하기에는 내용이 정리가 되지 않을 것 같아 기존 페이스리프트 전 모델 실내 사진과 2022 링컨 노틸러스 사진을 비교하면서 각각 부분별로 나눠서 알아보도록 하자.

 

핸들 및 계기판

 

2020년 링컨 노틸러스
2022 링컨 노틸러스

핸들 사이즈, 가죽 소재, 계기판 디자인 사이즈는 기존 노틸러스하고 차이가 없이 동일한 디자인과 사이즈가 적용이 되었다.

여기에서도 조금은 디자인적인 부분이 변화되었으면 좋았을 텐데 조금은 아쉬움이 있지만 그래도 이 정도 변화에 많은 발전이 되었을 다시 한번 느끼는 거 같다.

 

센터페시아

 

2020년 링컨 노틸러스
 
2022 링컨 노틸러스

시트 구성은 기존하고 하고 동일하게 적용이 되었다.

시트 쿠션감이 조금은 딱딱해지는 건 아닌가 하는 걱정은 있었지만 다행히도 시트 구성, 디자인은 기존하고 동일하다.

위치 상 부분에서는 크게 변경은 없지만 디자인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링컨의 럭셔리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다.

 

2020년 링컨 노틸러스
 
2022 링컨 노틸러스

 

사진만 봐도 어떤 변화가 있는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2022 링컨 노틸러스 사진 속 실내 색상은 애보니 로스트 컬러로 기존에 에비에이터와 동일한 실내 컬러로 에비에이터에 적용이 되어 있는 것처럼 하이그로시 처리 및 가죽 색상 처리는 동일하게 적용이 되면서 아담해진 에비에이터 느낌을 느낄 수가 있다.

내비게이션 화면

 

2020년 링컨 노틸러스
2022 링컨 노틸러스

내비게이션 화면 디자인 부분과 사이즈 변화가 사진을 보면 차이가 있다는 걸 확인이 가능하며, 공조 버튼 또한 깔끔하게 정리 정돈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화면 사이즈도 기존에 8인치 화면에서 13.2인치로 커지면서 보다 다양한 정보를 시원시원 화면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특히 내비게이션 위치가 아래에서 위쪽으로 변경이 되면서 주행 시 시아 부분도 신경을 쓰면서 안전 부분에도 보안이 되었으며, 시대 흐름에 맞는 디자인이 적용에 칭찬을 해주고 싶다.

 

복잡하게 많았던 버튼들이 간편하게 용도에 맞게 잘 정리가 되어 있어 조작하기가 더 편안하게 적용이 되었다.

특히 이번에 기어 변속 버튼이 화면 옆이 아니라 화면 아래 피아노 건반에서 영감을 받아서 적용된 피아노 건반식 기아 변속이 확실히 고급감을 주고 있으며, 기존에 화면 옆에 기아 변속 버튼이 있어서 운행 중에 잘못 조작할 위험 요소가 살아져 안전성 부분도 같이 잘 적용이 되었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

핸드폰 무선 충전 패드 또한 에비에이터와 링컨 코세어 처럼 콘솔 박스 안쪽에 위치하면 어떻게 하나 하는 걱정이 있었지만 다행히 기존 위치에 동일한 위치에 있어 사용 편의성을 생각하고 적용했다는 생각이 든다.

 

어라운드 뷰

 

2022 링컨 노틸러스

 

개인적으로 이번 페이스 리프트에서 기대를 하고 있던 부분이 바로 카메라 화질 개선이 에비에이터처럼 개선이 되지 않았을까 하고 내심 기대를 조금도 안 했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정말로 실제로 확인을 해보니 조금은 ㅠㅠ 아쉬움이 남았다.

내비게이션 화면이 13.2인치 LCD 터치스크린이 적용이 되면서 어려운 뷰 화면도 조금은 변화된 부분이 발견이 되어 있는데 오른쪽 끝에 화면에 블랙 화면에 차량 모습 화면이 바로 전방, 후방, 측면 주차 센서 감지 범위를 표기하는 하면이 적용이 되어 기존에 카메라 화면에 같이 표기되었지만 화면 사이즈가 커지면서 따로 표기할 수 있게 되었다.

확실히 화면 사이즈가 커진 부분에 대해서는 확실히 좋아졌다고 이야기할 수가 있다.

전 모델은 8인치 화면에 작게 나오는 카메라 화면에 아쉬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사이즈가 커진 만큼 어라운드 뷰를 보는 게 조금은 더 편해졌으며, 그다음은 화면 위치가 아래 중간에서 위로 올라오면서 눈 높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되어 이 부분에 대해서는 흡족스럽다.

 

공조번트 컵홀더 수납공간

 

2020년 링컨 노틸러스
 
2022 링컨 노틸러스

컵홀더 위치는 기존 모델하고 동일하게 적용이 되었지만 디자인 부분이 달라졌다.

컵홀더 주변 디자인이 무광 블랙으로 적용이 되어 있다면 이번에는 하이그로시 처리가 되면서 조금은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조되었으며, 컵홀더 안쪽에 링컨 시그니처 디자인 패턴이 한층 더 링컨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콘솔박스 뒷면

 

2020년 링컨 노틸러스
2022 링컨 노틸러스
 

콘솔박스 디자인도 기존하고 동일하지만 내장재 부분만 변화되었다고 볼 수 있다.

기존 노틸러스는 무광으로 처리가 되어 있다며, 신형 노틸러스에서는 하이그로시 처리가 적용이 되어 한층 고급스러워졌다.

2열 통풍은 적용이 되지 않지만 열선은 기존하고 동일하게 적용이 되었다.

도어

 

2020년 링컨 노틸러스
2022 링컨 노틸러스

도어도 디자인도 기존하고 차이는 없고 손잡이 디자인 패턴만 다르게 적용이 되었다고 볼 수 있으며, 에이베이터와 동일하게 적용이 되었을 알 수 있다.

 

2열 시트 

 

2020년 링컨 노틸러스
 
2022 링컨 노틸러스

 

2열은 기존 2020 링컨노틸러스하고 크게 변화된 부분은 없다. 

시트 쿠션감이나, 시트 패턴 디자인 또한 동일하게 적용이 되며, 리클라이너 또한, 동일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한다.

2열은 기존 2020 링컨 노틸러스 모델하고 다른 점은 없다고 볼 수 있다.

시트 패턴이나, 1열 시트 뒤면 디자인 또한, 기존 노틸러스하고 동일하며, 리클라이너 각도 조절 부분도 기존 노틸러스하고 동일한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시트 쿠션 느낌도 기존하고 동일한 느낌이다.

 

트렁크

 

2020년 링컨 노틸러스 
 
2022 링컨 노틸러스

트렁크도 사진을 보면 변경된 부분은 없다고 말할 수가 있다.

버튼 위치라든지 그 외 디자인, 사이즈 트렁크 용량 차이는 없다고 볼 수 있다.

2020년 링컨 노틸러스
 
2022 링컨 노틸러스
 

 

아쉽지만 비상용 타이어는 빠지면서 수리키트가 적용이 되어 차량 공차 중량을 줄였다고 생각하면 될 거 같다.

이상 2022년 링컨 노틸러스 변경 부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정리해서 이야기해 보면 기존에 장점은 기대로 살리고 단점은 보완하여 상품성을 더 높였다고 정리해서 이야기할 수 있다.

이제는 다른 경쟁 브랜드하고, 비교를 해도 디자인, 옵션, 성능 부분에서 경쟁성이 있는 모델로 새롭게 선보이는 링컨 노틸러스는 어떠신가???

자세한 구입 문의는 포드 링컨 박 팀장에게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267537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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