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Ford/포드 브롱코

오프로드 최강자 지프 랭글러 잡으로 국내 상륙 2022 포드 브롱코 4도어 아우터 뱅크스 출시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포드링컨 박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드디어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있는 포드 브롱코가 정식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2022.03.03 (목) 정식 출시가 되고 03.04 ~ 03/06일까지 사전 계약하신 고객님 대상으로 브롱코 차량을 볼 수 있도록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브롱코 관련해서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을 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지금 계약을 진행한다면 과연 언제 인도받을 수 있을까 하면서 여러 가지에 대해서 궁금하실 테 데요.

하나씩 차근차근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인도는 4월 중순에서 5월 초부터 국내에 물량이 입항되어 인도 진행 예정이며, 시승 차량 또한 이 시기에 준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미국에서도 계약 건이 5만 건이 넘는 상태로 기존 물량 생산 계획 물량이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해 축소가 되면서 미국 이외 다른 국가 수출되는 양이 최소 되면서 국내에 들어오는 물량이 많이 축소가 되었다고 하여 생각보다 물량이 많이 안 들어와 인도 시기는 다소 길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자세한 차량 인도 및 사전 계약 문의는 계약이 되어 있는 고객님들은 해당 담당 딜러에게 문의하시고요.

현 계약이 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포드 링컨 박 팀장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히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03/04 ~ 06일까지 성수동 S 팩토리 A동에서 1부, 2부로 시간을 정해 사전 계약되어 있는 고객님들 대상으로 실제 차량을 보여드리고 간단하게 차량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영업 직원은 고객님에게 차량을 공개되기 전에 먼저 실물 차량과 간단한 차량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으로 실물 브롱코를 볼 마음에 벌써부터 설레는 마음이 드네요.

과연 영상하고 사진 자료로만 보다가 실물로 보면 어떤 느낌일지 매우 궁금한데요.

요새 코로나 확진자가 19만명이 넘으면서 모임 활동 및 이런 행사 관련해서 매우 민감하게 생각하고 있는 시점에서 포드 브롱코 행사를 진행한다는 게 마음이 아프지만 그래도 나름 방역 수칙에 대해서는 매우 꼼꼼하게 준비 한 부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우선은 미접종자 및 발열이 있는 분들은 행사장 입장 자체 되지 않으며, 미리 사전에 참석자 명단에 있으신 분 들 중 초대장이 있는 대상만 입장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입장하는 순간에 4대의 브롱코를 보는 순간 아~~ 사고 싶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는 순간이었습니다.

지프 랭글러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포드 브롱코를 보는 순간 바로 계약을 진행하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럽게 이야기해 봅니다.

많은 사진과 영상을 담고 싶었지만 사람들이 많아서 생각보다 많이 사진을 촬영하지 못해서 보다 디테일하게 전달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입장하고 차량을 둘러보고 있는 중에 안티메탈 블루 색상 휀다 디자인이 다른 차량하고 다르다 버전이 다른 건가 하고 행사 담당자에게 문의해보니 다 동일한 등급에 모델이며, 블루 컬러 휀다 소재가 다른 부분에 대해서는 추가 액세서리를 장착을 했기 때문에 다르다고 전달을 받았습니다.

지금 현재 포드, 링컨 차량이 라인업이 늘어나면서 추가적인 액세서리를 정품으로 따로 구매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어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요.

이번에 브롱코는 구매 후 서비스 센터에서 액세서리를 구매해서 장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20가지 종류로 한정되어 판매될 계획이지만 앞으로 점차 액세서리 부분에 대해서는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또 같은 브롱코 이지만 나만의 브롱코로 차량을 꾸밀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다음에 가장 많이 문의를 받은 부분이 바로 산악용 타이어가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서 나오는지 문의를 많이 주셨는데요.

아쉽게도 기본 타이어 장착 사이즈는 255/70R18 타이어가 장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액세서리 장착에 산악용 타이어 32 인치 장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휠은 그대로 가고 산악용 타이어가 장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산악용 타이어 장착 시 오버 휀다가 따로 같이 적용이 된다고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액세서리 목록이 나와야지 이 부분에 대해서는 확실히 안내를 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참고만 해주시고 추가적인 정보가 나오는 대로 다시 정리해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 포드 브롱코 2.7 4도어 아우터 뱅크스 제원

우선은 브롱코는 북미에서는 트림만 해도 8가지로 (베이스, 빅밴드, 블랙다이아몬드, 아우터뱅크스, 배드랜즈, 와일드 트랙, 에버 블레이드, 랩터) 그중에 국내에 들어오는 트림은 중간 트림인 아우터뱅크스 트림이 들어옵니다.

그 외도 다양한 액세서리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액세서리)로 나만의 브롱코를 꾸밀 수 있지만 아쉽게도 국내에 들어오는 브롱코는 액세서리 선택의 폭이 넓지는 않지만 그래도 20가지 정도로 선택하여 서비스 센터에는 구매 장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액세서리 종류는 점차 늘려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기대해 볼만할 것 같습니다.

가격은 6900만원은 비싸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겠지만 지프 랭글러하고 비교한다면 트림별 옵션을 비교한다면 비싼 가격은 아닌 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전장 4,810 mm

전폭 1,930 mm

전고 1,930 mm (크로스 바 장착 기준)

휠베이스 2,950 mm

공차 중량 2,295 kg

견인 하중 1,587kg

연료탱크 79.9 L

엔진 2.7L V6 EcoBoost

배기량 2,694 cc

최대 출력 314 ps / 5,500 rpm

최대 토크 55kg.m / 3,500 rpm

넉넉한 공간과 여유 있는 출력, 견인력을 가지고 있어 다용도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캠핑을 좋아하시거나, 보트를 취미 생활하시는 분들에게는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차량입니다.

차량을 둘러보고 있는데 특이하게 문짝이 없이 전시되어 있는 차량을 발견하고 자세하게 확인해 보니

 브롱코는 천장부터 문짜 전체를 다 떼서 트렁크에 보관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내가 원하는 부분만 떼어서 보관이 가능함

보통은 문짝을 떼고 어디다가 보관을 해야 될지 고민되어서 그대로 다니지만 브롱코는 어디에 보관할지 고민할 필요 없이 트렁크에 보관을 할 수 있으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효율성이 지프 랭글러보다는 좋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문짝하고 천장 소재가 다 경량화 처리가 되어 있어서 문짝이나, 천장을 떼어서 옮길 때도 쉽게 옮길 수 있으니 지프 랭글러에서 단점을 많이 보완하고 벤치마킹을 한 부분이 여기서 눈에 띄게 보이는 거 같습니다.

사진 출처 - 포드 미국 사이트

 

그리고 가장 큰 특징이 천장 중간에 필러가 없어 넓은 시안성을 가지고 있으며, 문짝하고 천장을 다 떼어도 에어백이 작동이 된다고 하니 안정성도 걱정이 없는 게 혁신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지프 랭글러는 문짝에 사이드미러가 같이 붙어 있어 문짝을 제거할 경우 사이드 미러를 볼 수 없던 부분이 단점을 포드 브롱코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A 필러에 사이드 미러가 일체형으로 나와 문짝을 제거해도 사이드 미러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어라운드 뷰,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사이드 미러 방향지시등, 웰컴 등처럼 기본적인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 있어 옵션 부분에서도 만족스러움을 주고 있습니다.

사운드 부분은 기본적으로 B&O 10개 스피커 사운드 오디오가 기본적으로 장착이 되어 있어 브롱코와 주행하는 동안 질 좋은 음향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포드 코리아

기어 스틱 옆 보조석 쪽으로 위치하고 있는 손잡이는 문짝을 제거 후에도 오프로드 주행 시 좌우로 흔들 리 때 손잡이를 잡아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테스트 주행을 통해서 적용된 부분이라고 합니다.

포드 브롱코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운전이 재미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온로드 뿐만이 아니라 오프로드 주행에서도 운전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서 최적화된 차량입니다.

고트 모드라고 기어 스틱 뒤쪽에 다이얼이 있는데 2H,4L,4A,4H 로우 기어도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기어는 자동 10단 기어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후륜락, 트레일 턴 어시스트, 트랙션 컨트롤 ON, OFF 따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적용이 되었지만 아쉬운 부분은 차선 유지 기능은 안 들어가고 이탈 경고 시스템만 적용이 된 부분이 다소 아쉬움이 남네요 ㅠㅠ

사진 출처 - MO CAR 영상 캡처

- 사진 출처 영상 링크 - https://youtu.be/DtoX-C6y6h4

센다 페시아 중앙에 보시면 마운트를 장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바 또는 삼각대 마운트를 장착해 고프로 카메라를 설치해 운행 중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12.5 인치 내비게이션이 장착이 되어 있어 보다 시안성 좋고 화면 화질이 좋아 다양 정보 활용 및 애플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합니다.

브롱코에는 싱크 4가 적용이 되어 있어 유선이 아닌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카플레이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사진 출처, 미국 포드 홈페이지

기어 스틱 앞쪽에 무선 충전 기능도 지원이 됩니다.

윈도우 스위치, 사이드 미러 조작 스위치는 콘솔 박스 앞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드 브롱코는 외관에 다양한 액세서리 장착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각각 파츠로 되어 이제까지의 이런 획기적인 차량은 지금 없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외 다양한 편의 장비가 적용이 되어 있어 오프로드뿐만 아니라 온 로드 주행에도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실용성이 더해진 포드 브롱코 매력을 느껴 보세요.

2열 등받이 조절이 가능할까요라고 질문하신다면 안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열 시트 뒤쪽이 휀다 마감 구조상 등받이 각도 조절은 안되는 부분의 아쉬움이 남네요.

 

엔진룸은 정신없어 보이지만 전체적으로 정비하기 용이하게 잘 보이게 되어 있다고 하는데 ㅠㅠ 엔진룸 덮개 좀 해주지 ㅠㅠ

트렁크 공간은 넉넉한 여유 있는 공간으로 트렁크 공간은 더 이상 할 말이 없게 만드네요.

다양한 활용성을 갖추고 있는 공간임 만큼 트렁크 공간은 만족스럽습니다.

포드 브롱코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실 거 같아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해드리고 싶어서 작성하다 보니 내용이 생각보다 많은 거 같아서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추가적으로 다시 정리해서 새로운 포스팅으로 다시 정보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사이버 오렌지 메탈릭, 아래아 51, 안티 메탈 블루 메탈릭, 각 투스 그레이 컬러 실물 사진같이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yber Orange Metallic tri-coa

01234

Cactus Gray

01234

Area51

01234

Antimattatter Blue Metallic

0123

브롱코 색상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blog.naver.com/smsmpak/222531219043

 

포드 브롱코 2022 4도어 Outer Banks 옵션, 외장 실내 컬러 정리

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포드 브롱코 4도어 Outer Banks 옵션 구성에 ...

blog.naver.com

 

시승 차량이나, 시승 관련 행사가 나온다면 일정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자세한 차량, 계약 문의는 포드 링컨 박 팀장에게 문의하세요.

 

https://blog.naver.com/smsmpak/222662099980

 

포드 2022 익스플로 구매는 포드 평택전시장 오픈 기념 이벤트

안녕하세요. 포드링컨 박팀장입니다. 안성에 포드, 링컨 전시장이 정식으로 오픈하여 이제 평택, 안성 지역...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smsmpak/222590192534

 

링컨 2022 노틸러스 200A vs202A 차이점 페이스 리프트 변경점 총정리 계약 링컨 평택

안녕하세요. 포드링컨 박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따끈따끈한 신차 정보로 시작을 해볼까 합니다. ...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