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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coln/링컨 노틸러스

링컨 노틸러스 2019 5인승 준대형 SUV 정숙성과 첨단 옵션 사양에 착한 가격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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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저 활동 및 캠프를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효율성 좋은 SUV 차량이 인기가 많아지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세단은 SUV보다 판매량이 떨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세단 차량보다는 SUV 차량들이 신차로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수요 자체가 활용성이 높은 SUV 차량을 더 많이 선호하면서 제조사에서도 세단보다는 SUV 라인업을 구축하기 위해서 새로 개발하면서 출시를 하고 있으면서 소형, 준대형, 대형 suv 시장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상황에 가성비 최강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올해 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준대형 suv 시장에 새롭게 등장해서 이슈화되고 있는데요.

왜 사람들은 suv 차량에 열광을 할까요???라고 질문한다면 저는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승차감에서는 SUV 차량보다는 세단이 더 좋으며, 정숙성 부분에서도 suv 차량보다는 더 조용했지만 시대가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suv 차량에도 승용 세단하고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정숙성 승차감이 뒷받침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suv 차량이 판매량 급증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거기의 편의 안전사양까지 장착하고 가격 또한 세단 차량과 크게 차이가 없다 보니 활용성이 높고 넓은 트렁크 공간의 활용성이 좋은 suv를 더 선호 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각 브랜드 제조사에서도 다양한 크기의 형태로 새롭게 출시되고 있는데요.

각 브랜드 제조사 별로 새로운 신차가 많이 나오고 있지만 가격이 비싸거나 옵션 사양이 맘에 들지 않아서 구매를 보류하거나 가격, 옵션, 디자인 모두 만족한다면 인도까지 걸리는 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어서 나중에는 기다리다가 지쳐서 취소하는 경우도 많이 발생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모든 부분을 충족할 수 있는 차량이 있을까요 ??? 질문하신다면 저는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번에 링컨 노틸러스는 링컨에서도 밀고 있는 차량으로 기존의 링컨 MKX MK 시리즈 이름을 과감하게 버리고 노틸러스로 새로운 탐험의 의미를 담아서 suv 시장을 새롭게 선점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여 주고 있는데요.

노틸러스로 이름이 변경되면서 풀체인지였으면 더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풀체인지는 아니어도 페이스 리프트로 변경되어 링컨의 새로운 패밀리룩이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윙그릴 디자인을 과감하게 버리고 새롭게 링컨 시그니처 그릴로 고급스러우면서 묵직한 느낌을 살려낸 부분이 강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누가 봐도 나는 비싼 프리미엄 브랜드 차라고 외관에서 보여주는 미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는데요.

본넷의 캐릭터 라인이 더욱더 근육질스러운 단단한 느낌을 잘 살려 내고 있어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느낌을 살리면서 단단하고 묵직한 느낌이 짐승 같은 야성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기존의 #링컨MKX 보다 더 좋아졌지만 실내 공간은 크게 변화가 없는 게 매우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이번 노틸러스에서는 강화된 부분은 연비 효율성이(6단 → 8단 자동변속기) 변속기 변화로 효율성이 기존 모델보다 좋아졌으며, 정숙성과 안전 편의 사양이 강화되면서 동급 차량과 차별화된 변화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MKX 과 노틸러스의 제원 변화를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사진은 링컨 MKX, 링컨 노틸러스 비교 자료입니다.

크게 차이가 나는 부분은 가격, 공차 중량, 미션, 출력 부분이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18my 셀렉트 5,750만원으로 19my 노틸러스 5,870만원 MKX 대비 120만원 이상 되었으며, 리저브 모델은 18my 6,420만원으로 19my 노틸러스 6,600만원 MKX 대비 180만원 이상 되어 노틸러스에 옵션 추가되면서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인상되지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출력에서는 마력은 7마력이 낮아지고 토크는 1.7이 올라가서 순간 가속력이 더 좋아졌다고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은 더 묵직한 느낌이라서 더 좋아졌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개인적으로 조금 더 묵직한 느낌이 주행 안전감을 주는 것 같아서 좋습니다.

그 이유는 공차중량이 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18my MKX 공차 중량 2,170kg, 19my 노틸러스 2,195kg로 MKX 대비 25kg이 늘었지만 연비는 위에서 보시면 연비가 리터당 0.9 정도가 올라갔다는 걸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미션이 6단 자동 변속기에서 8단 자동변속기 변경되면서 연비가 개선된 걸로 보입니다.

제원의 변화된 부분을 확인해봤는데요. 크게 변화되지 않았지만 소소하게 조금씩 변화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페이스 리프트는 보통 외관 이미지 변화가 많이 있지만 노틸러스는 페이스 리프트 보다 더 부분 변경이 이루 지면서 새롭게 이미지 변화를 미리 잠깐 옆 볼스 있으면 새롭게 변화되는 링컨의 시작점이라고 볼 수 있는 게 링컨 노틸러스 아닐까요~^^

실내는 디자인적으로 변화된 부분은 바로 12인치 LCD 계기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포드 링컨 차량의 한글화가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한국 소비자에게 욕을 많이 먹었는지 작년부터 부분적으로 싱크 3에만 한글 지원이 되었는데요.

앞으로 나오는 신차에는 계기판 또한 한글로 지원이 되면서 보다 차량 관리 부분에 대해서 쉬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진작에 해주었다면 포드, 링컨 이미지 또한 더 좋아지고 더 빨리 한국 시장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하지만 포드에서도 재정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아마도 빠르게 대응을 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늦은 감은 있지만 지금이라도 적용되었다면 다행이라고 생각하고요. 한글 패치 작업으로 업데이트 처리 진행하여 기존의 구매 후 타고 있으신 분들에게도 적용이 된다면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자인은 그대로이지만 새롭게 추가된 내장 컬러가 같은 디자인이지만 또 다른 느낌을 살려 내면서 실내 인테리어도 변화가 생긴 것 같은 느낌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기존에 블랙, 카푸치노, 에스프레소 3가지 컬러가 있었다면 여기 두 가지 컬러가 추가되어 유일하게 실내 색상선택할 수 있는 폭이 가장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내장 색상은 회색 느낌의 내장 색상인 슬레이트 색상과 테라코타의 붉은색 계열 시트가 묵직하면서 화려한 느낌을 잘 살려 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보여 주고 있는 사진은 카푸치노 색상입니다.

http://fordpark.kr/221589824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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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링컨 노틸러스 더 이상 색상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내장 색상 총정리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 과장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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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실내 색상 컬러는 위에 정리되어 있는 포스팅 링크를 위에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내장 색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링크 포스팅 내용 확인해주세요.

반자율 주행 기능이 추가되면서 보다 안전 제어 장치로 보다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보조 시스템 구성이 잘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 파일럿 360+ 가 적용되면서 차량의 자체 제어 편의 사양이 강화되었습니다.

코 파일럿 360+는 세이프티 안전 사양을 통합하여 말하는 명칭으로 코 파일럿 360+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ㅁ 하이빔 어시스트

ㅁ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ㅁ 후측방 경고 시스템

ㅁ 차선 유지 어시스트

ㅁ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ㅁ 긴급제동 시스템 (보행자 감지 포함)

ㅁ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ㅁ 자동 회피 보조 시스템

안전 사양이 갖추고 있기 때문에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보다 안전하게 운전자, 동승자의 안전까지 믿고 운행할 수 있도록 지켜주는 링컨 노틸러스 매력 있지 않으신가요?

 넓은 실내 공간 효과 줄 수 있는 파라노마 선루프 2열 시트 등받이 조절이 가능하며, 장거리 운행 시 편안하게 앉아서 갈수 있습니다.

장거리 여행도 걱정 끝 마사지 멀티 시트로 이런 고민은 더 이상 하지 마시고 편안한 링컨 노틸러스로 여행을 떠나 보세요.

이번에 링컨 노틸러스로 변경되면서 미친 존재감의 자체 발광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엇 때문에 링컨이 정숙하고 편안한 이미지로 갈려고 하는 의지가 여기서 보입니다.

바로 방음 처리를 미치게 잘했다는 말이죠~~ 보넷 보이시나요??? 두께를 보세요. 거기에 엔진 덮개 만져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보통은 없거나 있어도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지만 링컨 노틸러스는 우레탄 소재를 사용하여 엔진 진동 및 엔진 소음을 잡아주니 이러니 안 조용할 수가 있을까요? 거기서 끝이 아닙니다.

1열 윈도우에 이중 접합 유리를 사용하지만 이런 이런 노틸러스 2열까지 이중 접합 유리 사용하고 있으니 다른 경쟁 차종과 비교했을 때 소음에서는 이길 수 있는 차량이 없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소음 부분에 대해서 민감하게 생각하고 있어서 차량 구매 후 방음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다고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노틸러스를 구매하시면 더 이상 소리에 예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정숙하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한 노틸러스는 어떠신가요???

 그렇다면 2020년식 링컨 노틸러스는 19년식과 비교한다면 무엇이 변화가 있을까요???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단순 연식 변경으로 할인 금액을 생각하고 있어서 연말에 구매를 계획 중이라면 지금 서둘러서 구매하세요. 연말 되셔도 지금도 할인 금액이 크게 변경될 가능성은 보이지 않습니다.

곧 2020년식 링컨 노틸러스 물량이 입항되어 판매가 된다면 더 이상 2019년식 물량이 없다면 할인 금액이 없으니 정가 그대로 주시고 구매하셔야 된다는 점이죠.

그렇다고 지금이 할인 금액이 많이 되는 냐 그것 또한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점은 입항 되는 물량이 비해 판매가 많이 때문에 원하시는 색상으로 차량을 구매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리고 각 외관 색상 별로 내장 커피 색상은 제일 먼저 소진되기 때문에 내장 실내 색상을 커피로 생각하고 있다면 서둘러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편의 옵션 사양으로 어라운드 뷰, 1열 통풍, 열선, 마사지 시트, 핸들 열선, 오토 홀딩, 엔진 스톱, AWD, 애플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등 각종 편의 사용이 갖추고 있는 가성비 좋은 준대형 SUV를 찾는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포드링컨 박팀장에게 연락 주세요.

인도까지 크게 신경 쓰지 않도록 성심성의 있게 인도까지 책임지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문의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fordpark.kr/221669238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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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링컨박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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