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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d/포드 레인저

픽업트럭의 자존심 미국 대표 픽업트럭 2023 레인저 와일드 트랙 비싸다고??? 구형 모델에서 추가된 옵션 기능을 보고도 비싸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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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승섭 팀장입니다.

2023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이 2023년부터 페이스 리프트 되어 국내에 출시가 되면서 차량 금액 인상 부분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인상된 거는 아닌지라고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지만 그건 신형 레인저 와일드 트랙이 이전 모델하고 비교했을 때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사실을 모르기 때문에 차량 금액 인상에 대해서 말이 많은 거 같아서 레인저 와일드 트랙에 대해서 조금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포스팅 내용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023년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이 2022년 레인저 와일드 트랙에서 어떤 부분이 변화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2022년 레인저 와일드 트랙 모델 보다 2023 신형 모델이 50 mm 넓어진 전폭을 커버하기 위해서 휠 윗부분의 판금 팬더가 더 커졌습니다.

전륜을 50mm 앞으로 배치해 차량의 코너와 보다 가깝게 했으며, 이로 인해 프론트 오버행을 줄였고 오프로더 분위기를 최대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남자 느낌의 각진 디자인이 포드 레인저 디자인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헤드 램프는 양쪽 중상단 램프 시리즈에 signature C-clamp graphin의 주간 주행 등을 채용하여 디자인 부분도 살리면서 더 넓어진 반사판으로 야간 주행 시 보다 밝은 라이트 조명으로 야간 주행을 보다 편안하게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왼쪽 2021년 레인저 와일드 트랙 / 오른쪽 2023년 레인저 와일드 트랙
 

휠 사이즈, 타이어 규격은 동일하며, 디자인이 변화된 부분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디자인은 지금 디자인이 레인저 와일드 트랙하고 잘 어울린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리어 램프는 중간 부분의 LED 램프를 갖추고 있는 테일 램프는 전면부의 C calmp 시그니처 디자인과 조화를 잘 이루고 있으며, 상단부의 풀 LED 램프는 매우 대담한 이미지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레인저 차량에 적용된 전면, 후면 디자인은 F-150 디자인하고 동일하게 패밀리룩이 적용이 되면서 디자인 부분에서는 많은 좋은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적재공간 조명 장치

 

적재 공간 조명 장치는 이전 모델 보다 밝아진 LED 조명이 양쪽으로 위치하고 있어 야간에 적재함에 적재 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구역 조명

구역 조명은 다음과 같이 지형이나 상황에서 매우 도움이 되는 기능합니다.

- 야간 시

- 타이어 교체

- 차량 주위 점검 시

- 차량에서 집에 들어갈 때 / 차고문을 열 때

- 멀리서 차량을 볼 때

- 캠핑 후 밤에 짐 정리 시

- 야간에 조명이 없는 거리를 주행 시

- 야간 산악 주행 시

360도로 전방, 사이드 미러, 후방에 위치하고 있는 LED 조명을 통해 위해 상황 및 지역에서 매우 도움이 되고 있는 기능합니다.

특히 오지 캠핑,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 옵션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2018 레인저 와일드 트랙 적재함 폭 1,171mm

2023 레인저 와일드 트랙 적재함 폭 1,224mm

이전 모델 보다 적재함 폭이 +53mm 넓어지면서 팔레트 및 합판 등의 크기에 맞추어지면서 활용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개선된 적재공간 상판

적재 공간의 상판은 성형 프로파일을 적용하여 무릎이 닿더라도 아프거나 다치지 않도록 마감 소재 등을 적용이 되었습니다.

적재 공간 테일 게이트 보호

적재 공간과 테일 게이트의 윗부분을 보호하기 위해서 내구성 있는 플라스틱이 사용이 되었으며, 테일 게이트 가장 자리 표면에 긁힘의 우려 없이 레저 용품을 안전하게 적재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적재 공간 접근 발판 Load Box Access Step

 

후면부의 발판은 적재 공간으로 쉬운 접근이 가능하도록 적용이 되었으며, 이전 모델에서는 발판이 적용이 되어 있지 않아 적재 공간으로 올라갈 때 불편이 신형 레인저에서는 해결되었습니다.

내구성 좋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으며, 최대 하중은 140kg까지 견딜 수 있도록 적용이 되었습니다.

Power Box

차량에 장착되는 400w / 12v / 240v 소켓에는 냉장고, 배터리 충전, 전동기 등 여러 기기들을 연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신형 레인저의 전기는 AC 아웃렛이 장착되어 있는 400W 인버터로 공급됩니다.

하체 보호 시스템은 레인저만을 위해서 디자인되었으며, 스티어링, 오일 통, 주 변속기 같은 취약한 하체 구성품을 보호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으며, 오프로드 주행 시 하부에 받을 수 있는 대미지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덮개가 적용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외관 이미지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부분만 이야기 드려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내부와 안전 편의 옵션 부분이 무엇이 추가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계기판, LCD 내비게이션 화면 디자인 부분과 사이즈가 눈에 띄게 변화되었습니다.

계기판은 아나로식 계기판에서 LCD 12" 사이즈로 커지면서 시안성 및 다양한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터치스크린은 기존 8"에서 12.1" 가로형으로 사이즈가 커지면서 시안성이 업그레이드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싱크 3에서 싱크 4로 변경이 되면서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싱크 프로그램도 무선 지원이 가능하여 이제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도 인터넷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든 업그레이드가 자유롭게 하실 수가 있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 서비스가 준비되는 대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Ranger s off road sync screen

- 드라이브 라인과 디퍼랜셜 락 표시

- 시각적으로 보여 주는 스티어링 각도

- 차량의 피칭과 롤링 각도

- 언제나 사용 가능한 버튼

오프로드 성능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전 모델에는 어라운드 뷰가 없어서 오프로드 험로 주행 시 앞에 장애물 등을 확인하고 피할 수가 없이 오로지 감으로 주행을 해야 되었다면 신형 레인저 와일드 트랙에서는 모니터를 통해서 차량의 롤링 각도, 스티어링 각도와 카메라를 통해서 보이는 전방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험로 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언제든지 어떤 환경에서 오프로드 준비가 가능할 수 있도록 조작하기 쉬운 위치와 오프로드 설정이 가능하도록 물리식 버튼으로 적용되어 조작감이 더 쉽고 편해졌습니다.

Selectable Drive Modes

6가지 드라이브 모드와 2H, 4L, 4H, 4A 모드로 어떤 도로 환경에서도 편안한 승차감과 안전한 주행이 될 수 있도록 주행보조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각 드라이브 모드로 설정되어 있는 설정값에 따라서 주행 능력이 변경이 되어 내가 원하는 주행 환경에서 보다 안전하고 재미있는 주행감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Normal

온 로드 드라이빙의 모든 조건에 맞는 기본 주행 모드

Eco

경제적인 정속 주행 및 실내 기온 조절과 함께 점직적 파워 공급과 빠른 변속으로 인항 연비 향상

Slippery

미끄러운 도로에서 휠 스핀을 조절하기 위한 독특한 FSC 튜닝과 함께 하는 휠 스핀 감소 모드의 엔진과 변속기

Tow Haul

견인이나 무거운 적재물 적하 시 최상의 출력 공급과 엔진 브레이크, 변속 회수 감소를 유지하기 위한 변속 타이밍의 최적화 (레인저 와일드 트랙만 적용됨)

Mud & Ruts

출발 시 노면 접지력을 최대한 하고 차량의 운동량을 유지하도록 조절 (레인저 랩터만 적용)

Sand

부드러운 모래와 깊은 눈길 주행 시 차량의 운동량을 유지하고, 제동거리를 최소화하기 위해 조절된 FSC에 따라 변속과 출력 공급의 최적화 (레인저 랩터만 적용)

그리고 구형 레인저에는 4A 기능이 없었지만 전자식 기어로 변경이 되면서 신형 레인저에도 자동 4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4WD System w. EMTC

4륜 구동 시스템은 모든 것이 전동으로 제어되는 2단 Transfer Case를 활용하고 있으며, 4A가 선택되었을 때는 시스템은 모든 도로 환경에서 최적화된 성능을 위해 계속적으로 앞 자축과 뒷차축의 회전력을 다양하게 조절합니다.

눈길, 사막, 진흙탕 같은 오프로드나 미끄러운 도로 조건일 경우, 4H & 4L이 선택되면 본 시스템은 기계적으로 4륜 구동 모드를 체결하고 있습니다.

Rear Locking Differential

전자식 디퍼렌셜 기어는 양쪽 바퀴를 같은 속도로 돌게 합니다.

후륜 디퍼렌셜 기어 체결되면 ESC가 작동되어 양 차축에 안정화 및 미끄럼 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래와 진흙 드라이브 모드에서 디퍼렌셜 기어의 체결은 모든 속도에서 가능합니다.

포장도로에서 전자식 디퍼렌션 기어의 체결과 해지는 모든 속도에서 그리고 모든 라이브 모드에서 자동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오프로드 주행을 보다 안전하고 재미있게 주행할 수 있도록 보조하고 있습니다.

안전 옵션 사양으로는

- 전방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 후방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 자동 회피 보조 시스템

-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 후측방 경고 시스템

-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 차선 유지 보조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하이빔 어시스트

- 자동 주차

- 어라운드 뷰

(어라운드 뷰는 화질 개선 및 스크린 사이즈가 커지면서 카메라 화면도 커짐)

- 오토 홀드

- 무선 충전

이상 신형 레인저 와일드 트랙에 새롭게 적용된 옵션 및 외부 디자인 등 추가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부분이 변화가 되었고 이전 모델에서 아쉬웠던 부분이 개선 또는 추가되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신형 2023 레인저 와일드 트랙 어떠신가요???

이렇게 변화가 되었는데 차량 금액 인상으로 차량 금액이 아직도 비싸게 느껴지시는지요???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 구입은 포드 링컨 박승섭 팀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빠른 인도와 좋은 조건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313484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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