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Ford/포드 레인저

길은 내가 만든다 미친 존재감 중형 픽업트럭 2021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포드링컨 박팀장입니다.

오늘은 어제 포스팅 내용을 이어서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쟁 차종, 와일드 트랙 제원 및 와일드 트랙 특징도 같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반도체 부족으로 인해 차량 인도 시기가 반도체 부족 전까지만 해도 2달 정도 예상을 하고 있었지만 반도체 부족으로 인해 정확한 시기는 말하기가 어려운 정도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지금 공장 재 가동되는 시기는 7월로 예상이 되고 있어 7월 전에는 그전에 생산 물량이 소량으로 국내에 들어올 계획으로 보고 있어 국내에는 물량이 조금 풀리는 시기는 대략적으로 9~10월 정도로 예상이 되고 있어 그쯤에 물량이 국내에 여유까지는 아니어도 기존에 계약되어 있는 예약자에게는 인도될 수 있는 수준의 물량이 들어오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럽게 이야기 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여기서 입항 관련 내용 및 인도 시기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부분은 개인적으로 생각으로 그 정도에 들어올 수 있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예상되는 시기를 이야기해드리는 부분이오니 어디까지는 확정이 아니기 때문에 참고해 주시면서 내용을 봐주셨으면 합니다.

우선 차량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어서 레인저 와이드 트랙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는 레인저 랩터 제원, 특징에 대해서 설명된 내용이오니 랩터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레인저라고 해서 같은 차량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두 포스팅 내용을 보신다면 전혀 다른 차량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름만 같을 뿐 전혀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라는 점 참고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smsmpak/222352059165

 

고속 오프로드 픽업 트럭 최강자 2021 포드 레인저 랩터 제원,특징

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 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포드 픽업트럭인 포드 레인저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

blog.naver.com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 제원

 

배기량 1,996 cc

자동 10단 자동 변속기 (후륜 AWD)

최고 출력 213 ps / 3,750 rpm

최대 토크 51.0kg.m / 1,750 ~ 2,000 rpm

전장 5,490 mm

전고 1,850 mm

전폭 1,870 mm

휠베이스 3,220 mm

탑승 인원 5명

연료 탱크 80 L

공차 중량 2,310 kg

연비

복합 10 km/ℓ

도심 9.2 km/ℓ

고속 11.2 km/ℓ

사이즈로 보면 레인저 랩터보다는 조금 작은 사이즈로 보고 출력은 동일한 엔진을 장착되어 있어 출력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동일한 점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제원표는 레인저와 비교를 많이 하고 있는 픽업트럭 제원을 정리한 표입니다.

픽업트럭을 구매를 계획 중이라면 비교를 해보실 텐데요~ 내가 비교하고 있는 차량 스펙 및 각 차량 특징까지 한눈에 비교를 할 수 있다면 편할 것 같아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켔네요^^

이번 포드 픽업트럭인 레인저는 픽업트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고 픽업트럭 브랜드로 유명한 브랜드로 소비자분들도 이러한 부분 때문에 기대를 많이 했던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포드 레인저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형 트럭 부분에서 매우 강력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 국내에 출시가 되어 내장된 다양한 포드만의 기술과

Terrain Management System 및 Tril Control 과 같은 오프로드 기능은 어디에나 도달할 수 있는 자신감 넘치는 포드 레인저입니다.

그리고 레인저는 오프로드 드라이빙 부터 캠핑, 험로 주파까지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주행할 수 있게 최적화되어 있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인저 와일드 트랙 특징

 

LED 상향 / 하향 빔 및 시그니처 라이트

* 독특한 외관과 뛰어난 야간 가시성 제공

* 할로겐 헤드램프보다 더 오래 지속되고 더 가벼워지도록 설계

* HID 또는 할로겐램프 보다 일광에 더 가까운 색온도의 빛을 생성하여 눈의 피로를 줄여 줍니다.

* 일반적으로 할로겐 헤드램프보다 효율적이며, 배터리 소모가 적어 배터리에 부담을 덜어 줍니다.

2열 콘솔에는 있는 220v / 150w AC 전원 콘센트는 추가 편의를 위해 가정용 콘센트로 저전력 전기 장치에 공급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있는 포드, 링컨 차량에 있는 가정용 콘센트는 90v 까지 전력 제품만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어 레인저 또한 동일하게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사용 시 이점을 참고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앰비언트 라이트를 사용하면 소유자가 선호하는 색상을 변경하여 실내 LED 조명을 원하는 컬러로 설정이 가능하여 나만에 야간 실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조명 선택에는 lce Blue, Orange, Soft Blue, Red, Green, Blue 및 Purple이 포함

LED 조명 위치

1열 아래 공간 (운전, 보조석 발판 쪽), 미디어 빈, 도어 트림

플로우스루 센터 콘솔에는 넉넉한 양의 센터 콘솔로 수납 걱정은 끝

뒷좌석 수납공간은 개인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숨겨진 수납공간 - 2열 시트 아래 공간으로 다양하게 수납을 할 수 있도록 공간 활용하여 실용도를 높였습니다.

Hill Decent Control

동력 전달을 개선하며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언덕을 내려갈 때 차량 속도를 제어하여 안전 운행에 도움을 줍니다.

무거운 짐을 운반하거나 견인할 때 특히 유용하게 사용됨

18" 알루미늄 휠

265/60R 18 올 시즌 레디얼 타이어

온로드에 적합한 접지와 견인력에 포커스

견인력 3.5톤

* 스티어링 강성과 롤 댐핑을 제공하여 정확한 서스펜션 튜닝, 스티어링 응답 및 차량 제어

* 강도를 높이기 위한 스탬핑 스틸 하부 컨트롤 암

* 특별히 설계된 컨트롤 암 부싱은 측면 강성을 제공하지만 (측면 힘에 대해),

도로 충격(전후 힘)에 대한 반응을 위해 부드럽게 조정되어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

앞쪽 스태빌라이저 바에 부착된 부싱은 부드러운 승차감을 유지하면서 선명한 스티어링 반응 느낄 수 있습니다.

Electric Power-Assisted Steering(EPAS)

* 전기 동력 보조 조향 장치는 주차 시 가볍고 반응이 빠른 조향으로 제공 하는 전기 속도 감지 조향 보조 시스템

Pull-Drift Compensation

EPAS를 사용하여 도로 불규칙성을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전반적인 스티어링 느낌을 개서하고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조향 조건에 적응하며 차량이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당겨지게 할 수 있는 변화를 보정합니다.

Active Nibble Control

EPAS 시스템 센서를 사용하여 스티어링 휠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센서가 스티어링 휠 회전 진동 또는 진동을 감지하면 EPAS가 진동을 상쇄하고 원하게 제거합니다.

Electronic-Locking Rear Differential(ELSD)

고객이 원할 때 리어 액슬 샤프트를 단단히 잠그도록 설정 가능

전자 코일이 리어 디퍼렌셜 하우징 내부의 LSD를 활성화하여 리어 액스 샤프트를 단단히 고정

액슬 샤프트가 잠기면 토크가 각 바퀴에 균등하게 분배되어 바퀴가 같은 속도로 회전

Electronic-Locking Rear Differential Operating Speed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은 저속 트랙션 장치이며, 2H, 및 4H 해제 속도는 시스템이 연결된 상태에서 그리고 저속의 미끄러운 조건에서 차량 안정성을 고려하여 설정

전장식 후방 차동 장치는 4L에서 더 높은 출력으로 최적의 후방 견인력을 제공합니다.

4L(4x4 Low) 에서 전자식 잠금식 리어 디퍼렌셜은 100km/h 이상의 속도에서 자동으로 해제되고 90km/h 이하의 속도에서 자동으로 다시 연결

Four-Wheel Disc Brakes With Anti-Lock Brake System(ABS)

4륜 디스크 브레이크는 탁월한 제동력 제공

ABS는 다양한 기상 조건에서 심한 제동 조작 시 차량 조향 제어를 개선

전방 캘리퍼는 뛰어난 효율성과 브레이크 페달 느낌을 위해 2.0 직경의 피스톤 사용

브레이크 패드는 뛰어난 제동력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찰 비석면 유기 라이닝 소재로 제작

Interior sound

어쿠스틱 대시 패널로 엔진 소음 감소

어쿠스틱 라미네이팅 윈드 실드 및 전면 유리는 바람 소리를 줄이고 내부 소음 소음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됨

조한 실내를 위해 완전히 통합된 이중층 카펫 단열재 사용

aerodynamics

최적화된 전방 에어댐

우수한 공기 역학적 성능과 오프로드 성능을 결합하기 위해 윤곽이 있는 공기 역학적 차폐

앞 다이어를 지나는 공기를 안내하는 안개등 에어 커튼

공기 역학적 항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반경이 좁은 후방 루프 에지

이외도 다양한 편의 옵션이 적용이 되어 있는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활성화되면 운전자가 가속 페달이나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아도 자동으로 일정 속도와 미리 설정되 거리를 전방 차량과 충돌되지 않도록 앞 차량하고 거리를 유지합니다.

레인저 랩터에는 미 적용이 되어 있는 주차 전동 감지 시스템이 적용이 되어 있어 앞에 장애물 감지하여 충돌이 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Ford Easy Fuel 시스템은 연료 캡을 풀지 않고 주유를 할 수 있으며, 실수로 잘못된 연료를 사용하는 걸 방지합니다.

새로운 디젤 엔진은 Adblue(요소수)가 사용되며 요소수는 총 15리터가 들어가며 5리터 이하부터는 경고등이 켜지게 되어 있습니다.

요소수는 약 5,000km 혹은 6개월에 한 번 충전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wfu6IFMDV2g

 

위에 영상은 레인저 와일드 트랙 오프로드 시승 영상이오니 참고해 주세요.

물론 레인저 오프로드 시승 영상은 포드 코리아에서 오프로드 행사 진행하면서 많은 유튜브들이 많이 촬영하여 영상 업로드된 게 많이 있겠지만 그래도 참고용으로 같이 첨부합니다.

마지막으로 레인저 안전 테스트 자료 공유하고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안전 보험 연구소 IIHS)는 Top Safety Plck and Top Safety Plck+등급으로 유명합니다.

 

위에 안전 테스트 결과입니다.

자세한 구매 문의는 포드 링컨 박 팀장에게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2351146095

 

링컨 2021,2022 노틸러스 페이스 리프트 편의 사양에서 외관,실내 컬러 까지 자료 총정리

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링컨 노틸러스 페이스 리프트 실내, 외관 컬러가...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smsmpak/222349808696

 

링컨 2021 코세어 력셔리 가성비 최강 차박,차크닉까지 대박 준중형 SUV

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링컨 코세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smsmpak/222340304298

 

링컨 2021 네비게이터 미친 존재감 7,8인승 대형 SUV 첨단 편의사양까지

안녕하세요. 포드링컨 박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어제 올린 네비게이터 제원, 색상에 대해서 알아...

blog.naver.com

https://open.kakao.com/o/s0tabUvb

 

포드링컨박팀장

#포드#익스플로러#머스탱#링컨노틸러스#링컨mkz#링컨mkc

open.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