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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d/포드 레인저

2022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 vs 랩터 비교 및 레인저 랩터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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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레인저 랩터 차량에 대해서 소개를 합니다.

포드 레인저는 옵션도 없는데 왜 이렇게 금액이 비싼 거야라고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아서 레인저 랩터에는 무엇이 있길래 금액이 비싼 건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레인저 와일드 트랙, 레인저 랩터하고 제원 및 옵션 사양에 대해서 무엇이 차이가 있는지 살펴 먼저 살펴보고 추가적인 차이점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인저 와일드 트랙 vs 랩터 비교 제원 및 옵션

위에 금액은 우선 6월까지는 동일하게 적용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6월 이후부터는 개별 소득세가 지금 하고 동일한 조건으로 간다면 금액 변동은 없겠지만 혹시라도 변동이 생긴다면 차량 금액이 인상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지금 계약하면 색상에 따라서 인도 시기는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적으로 3개월 정도는 예상해야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레인저 와일드 트랙은 인도 시기가 랩터 보다 더 소요되기 때문에 와일드 트랙을 구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서둘러서 진행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량이 레인저 와일드 트랙 보다 레인저 랩터가 생산량 많아 물량 확보가 와일드 트랙 보다 인도 시기가 더 짧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포드 링컨 박 팀장에게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비는 공차 중량에 따른 리터당 연비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레인저 랩터는 오프로드 중심으로 제작된 차량이며, 타이어가 와일드 트랙은 일반 타이어가 장착이 되었다면 랩터는 산악용 타이어가 장착이 되면서 오버 펜더가 적용이 되면서 전폭에 차이가 있다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두 차량은 같은 이름을 사용을 하고 있지만 전혀 다른 차량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Capacities

연료 탱크 사이즈는 동일한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Engines

견인력과 짐칸 적재량이 틀리기 때문에 내가 구입하려고 하는 용도에 따라서 레인저 와일드 트랙을 구입하실지 아니시면 랩터로 진행할지는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와일드 트랙 견인력 3.5톤

랩터 견인력 2.5톤

Mechanical

편의 옵션이 더 중요하게 생각을 하신다면 와일드 트랙을 결정하시는 게 위에 옵션표를 보시면 확실히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 로드 주행보다는 오프로드 주행을 중요하게 생각을 하신다면 랩터를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오프로드 주행에서 랩터가 더 유리한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rive Assist Technology

Exterior

Interior & Comfort

Safety & Security

옵션 차이점에 대해서 위에 표를 보시면 알 수 있을 정도로 어떤 모델로 결정하실지는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님들이 결정하지만 나에게 맞는 차량을 잘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레인저 랩터 특징

우선 외관 전면을 보시면 빨간 동그라미 표기되어 있는 부분이 2중 견인고리가 장착이 되어 있어 악조건에서도 견인고리를 통해서 견인 또는 차량을 연결해서 당겨 줄 수 있게 기본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레인저 와일드 트랙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전면 그릴에서 포드 그릴이 적용이 되어 있는 부분이 꼭 상남자 스타일 느낌을 잘 살리고 있어 남성들의 마음에 불을 지펴 주는듯한 느낌의 디자인이 레인저 랩터의 매력 아닐까요??

산악용 타이어가 적용이 되면서 오버 휀더로 사이즈 업 리스크를 최소화해드리고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안전감 있고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죽 소재와 블루 스터치는 레인저 랩터의 시그니처

핸들을 더 잘 잡을 수 있도록 천공된 두꺼운 가죽으로 처리가 되어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안전감을 주고 있습니다.

중앙 마커 레드 스트립은 고속 오프로드 주행 시 스티어링 휠 위치를 나타냄

(중앙 마커 레드 스트립은 오프로드 주행 시 조향 방향을 잡아주는 역할 하고 있습니다.)

등받이 쿠션 업그레이드

- 시트 쿠션과 등받이의 인서트에 대한 편안함 향상

- 측면 지지력을 높이기 위해 등받이 받침

- 테크니컬 스웨이드가 추가되어 표준 스웨이드에 비해 그립력이 향상되고 세척성이 향상됨

(와일드 오프로드 드라이빙 대응 운전 자세 유지 서포트)

 

레인저 와일드 트랙, 랩터 컬러

 

위에 사진을 보시면 색상 선택을 하실 수 있는 컬러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레인저 차량은 외장 컬러는 선택은 가능하지만 실내는 한 가지 컬러로 외장 컬러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에 사진은 2021년 레인저 브로셔 내용으로 아직 2022년 브로셔가 제작이 되지 않아서 우선 21년으로 브로셔 내용으로 첨부했습니다.

2022년하고 틀린 점은 와이드 트랙 휠 디자인과 랩터 외장 레드 컬러가 삭제되었습니다.

타이어 사이즈

와일드 트랙 265/60R 18 올 시즌 레디얼 타이어

(온 로드에 적합한 접지와 견인력에 포커스)

랩터 285/70R 17 A/T 타이어

- 와이드 All-Terrain 타이어 기본 장착

- 오프로드용 트레드 구조 : 험로 컨디션 주파 향상

- 광폭 사이즈 : 오프로드 주행 안전성 향상

최대 1G 추가 부하를 견딜 수 있는 강화된 사이드 레일 (주황색 표시)

트랙 및 휠 이동이 증가된 고유한 Raptor 서스펜션(빨간색)을 위한 장착 지점

전면 리커버리 후크 2개 (보라색)

후면 리커버리 후크 2개

대형 Raptor 33인치 타이어용 강화 스페어타이어 장착 크로스 멤버 (청록색)

Re-designed Chassis

랩터는 본격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 와일드 트랙과는 다른 새시 업그레이드 적용

더욱더 가혹한 주파를 위해 진입 및 집입로 나오는 각의 세팅도 다르게 적용

Chassis & Frame

접근각 +3.1º

접근각: 어떤 장애물이나 언덕을 올라가거나 넘어갈 때 앞 범퍼와 앞 바퀴 사이에 아무 걸림이 없이 올라갈 수 있는 각도

랩프각 +2º

램프각 : 차량 아래 부분이 닿지 않고 가파른 동성이나 사면을 주행할 수 있는 차량의 능력을 나타내는 수치다.

- 내부 각도는 램프 내부의 각도를 측정하며, 외부 각도는 램프 바깥에서 수평면까지의 결합 각도를 측정한다.

- 타이어가 크고 휠베이스가 짧은 차량이 최상의 램프 브레이크 오버 앵글을 나타낸다.

이탈각 +3º

이탈각: 접근각과 반대의 개념으로, 차량이 가파른 언덕에서 내려온 후 뒤 타이어가 평지에 닿았을 때 뒤 범퍼 부분이 언덕에 걸리기 전까지의 각도

Suspension & Dampers

하브 컨트롤 암은 주조 알루미늄 처리

증가된 트랙 폭

독특한 하드 포인트가 있는 너클 디자인

전방 이동이 증가된 FOX 댐퍼

증가한 리어 액슬 튜브를 통해 증가된 트랙 폭

코일 스프링 서스펜션

후방 주행 거리가 증가된 FOX 댐퍼

지형 관리 시스템 (TMS)

지형 관리 시스템(TMS)은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 주행 중 변속 4x4 시스템의 주행 역할을 향상

트랜스퍼 케이스가 4H or 4L로 작동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동안 모드를 사용 가능

각 모드에는 스로틀 응답 및 변속 지점을 조절하는 스로틀 및 변속기에 대한 특정 프로그램 설정, 가능

트랙션 제어 및 안정성 제어 시스템을 위한 Advance Trac 시스템은 오프로드 표면에 가장 적합하도록 자동으로 조절 가능

 

온 로드 모드

노멀 모드 : 편안함, 연비 주행 능력을 강조된 가장 기본적인 운행 모드

스포츠 모드 :

- 고속주행에 적합한 모드로 스로틀 반응을 돕기 위해 더 높은 엔진 속도에서

빠르고 선명한 기어 변속 적용으로 인해 스포티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음

- 매핑은 기어를 더 길게 유지하고 더 공격적으로 다운 시프트 함으로 운전자의 스로를 량에 반응합니다.

오프로드 모드

잔디 / 자갈 / 눈길 모드 :

- 오프로드와 같이 미끄럽고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 안전하고, 자신감 있는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반응하도록 세팅된 모드

- 더 부드러운 기어 변속과 두 번째 기어 시작을 통해 이루어지며 휠 미끄럼 짐을 최소화하여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세팅된 모드

진흙 / 모래 모드 :

차량 반응성은 느슨한 모래 및 진흙과 같은 깊고 변형 가능한 표면에서 최적의 견인력과 운동량을 위해 조정

높은 토크로 낮은 기어를 유지

록모드 : 부드러운 제어가 핵심인 저속 암석 지형에 특화된 모드

Baja 모드:

- 이 모드에서는 트랙션 컨트롤과 같은 시스템이 개입 측면에서 축소되어 차량의

온보드 시스템의 개입이 없이 다이내믹한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

- 기어 선택은 최대 성능을 위해 최적화되어 있으며, 매핑은 기어를 더 오래 유지하고 더 공격적으로 다운 시프트 적용

다양한 주행 모드가 레인저 랩터 주행 재미를 더 할 수 있으면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최적의 상태로 다이내믹한 주행 능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런 매력적인 포드 레인저 랩터 어떠신가요????

구입 문의는 포드 링컨 박 팀장과 함께 하세요.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26504810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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