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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링컨 AS 후기

2022 링컨 네비게이터 7인승 대형 SUV 시승기 및 내비게이션 불량 A/S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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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 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2022.10.06 인도 진행했던 링컨 네비게이터 7인승 차량을 장기간 10일 정도 운행을 하지 않고 주차장에 두었다가 시동을 걸려고 했으나,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고 하여 전시장 근처에 거주하고 있어 점프 스타터를 가지고 방문 드리고 차량 점프하여 시동을 걸어 드렸습니다.

방전이 된 부분에 대해서 배터리 상태 점검을 진행하고 문제시 보증 처리를 진행을 도와드리려고 했으나, 예약하여 점검을 받는 동안에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으로 인지하시고 우선 조금 더 운행을 해보다가 또다시 방전이 될 경우에 다시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배터리 방전 부분을 해결해 드리고 가려고 했으나, 대표님께서 보조석 휀다 옆면에 누가 스크래치를 내고 갔다고 당황스러워하는 모습에 만져 보니 깊게 스크래치가 나지 않아 전시장으로 같이 가시면 우선 광택기로 최대한 눈에 잘 보이지 않도록 없애 드린다고 안내를 드리고 혹시 경찰에 신고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여 사고 부위는 사진으로 증거 사진을 남겨 두었습니다.

  왼쪽 사고 사진 / 오른쪽 광택 후 사진

왼쪽 사진은 사고 발생 부위를 찍어 사진이며, 오른쪽 사진은 전시장으로 차량을 가지고 와서 제가 가지고 있는 광택기를 이용해서 사고 부위 스크래치 최대한 제거 후 사진입니다.

가까이서 봤을 때는 스크래치 자국은 남아 있지만 조금만 떨어져서 보게 된다면 육안으로 확인이 되지 않는 상태로 최대한 제거해 드렸습니다.

대표님께서도 족해하시고 우선은 운행을 해보고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다면 다시 연락을 주기로 하셨습니다.

다음 달 대표님께서 전화가 오셔서 내비게이션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고 말씀을 해주셔서 전시장 근처에 있다고 하여 우선은 전시장으로 방문해 주시면 확인 처리 드리기로 했습니다.

전시장에 도착하여 확인해 보니 화면 자체가 나오지 않는 걸 봐서는 인터페이스가 불량이 아닐까 하고 해당 업체에 전화하여 문제 내용에 대해서 전달드렸으나, 샵으로 와서 점검 후 처리를 진행해야 된다고 하여 인도 드린 지 한 달도 되지 않는 상태이며, 출장으로 처리를 요청드렸으나, 출장이 가능한 직원이 부족하여 출장은 되지 않는다고 하여 대표님께서 화가 나셨지만 대표님에게 잘 말씀을 드리고 우선은 제가 일정을 잡아서 직접 다녀오겠다고 하여 처리해 드리기로 했습니다.

내비게이션 먹통

금요일 11/04 오전으로 예약을 잡고 오전에 대표님께서 출근하시는 길에 전시장으로 차량을 이동해 주신다고 하여 차량이 오는 대로 출발하기로 했습니다.

대표님께서 차량을 주셔서 차량을 가지고 수원에 있는 샵으로 출발 ~!!!

가는 도중에 혹시라도 되지 않을까 하고 내비를 실행시켰지만 먹통 내비게이션 화면 ㅠㅠ

수원에 이동하면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시승 느낌을 간단하게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승 느낌을 공유하기 전에 간단하게 신형 링컨 네비게이터 제원에 대해서 살짝 보고 느낌을 이어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22 링컨 내비게이터
제 원

 

전장 5,335 mm

전폭 2,075 mm

전고 1,940 mm

휠베이스 3,110 mm

배기량 3,496 cc

최고 출력 446 ps / 5,850 rpm

최대 토크 71 kg.m / 3,000 rmp

공차 중량 2,775 kg

연비

복합 7.2

도심 6.4

고속 8.4

 

2022 신형 링컨 네비게이터
시승 후기

 

2022 신형 링컨 네비게이터 시승 후기는 어디까지나 제가 개인적으로 주행하면서 느낀 부분에 대해서 작성된 부분이기 때문에 실제로 시승하셨을 때 하고 다르게 느낄 수가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스펙을 보시면 우선 사이즈 부분에서 운행하는 동안에 조금은 불안감을 느낄 정도로 크다고 느끼는 부분이 길이 부분은 크게 불안감을 느끼는 부분이 없지만 폭이 일반적인 사이즈보다는 크다 보니 실제로 주행 중에 옆에 큰 차량이 옆으로 지나가게 되면 닿는 거는 아닐까 하고 조금은 불안 느낌을 들었습니다.

익스플로러 차량을 탔을 때는 크게 부담은 되지 않았지만 네비게이터는 폭이 익스플로러가 2,005 mm 네비게이터 폭이 2,075 mm로 7cm가 네비게이터가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7cm 차이 느낌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처음 탔을 때 30분 정도로 주행했을 때는 적응이 되지 않아서 크다고 느끼고 평소 보다 더 집중해서 주행을 했지만 30분 이후부터는 조금 적응이 되었고 어댑티브 크루즈와 차선 유지 기능을 활용해서 그런지 크게 부담이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정숙성은 1열 이중 접합 유리가 적용이 되면서 방음에 대해서 많이 정숙성을 느끼며, 고속 주행 100km로 주행을 해도 실내에 들어오는 풍속음, 하부 소음은 대체적으로 정숙성 부분에 대해서는 흡족했습니다.

가속감이나, 가속 시 엔진 소음도 크게 거슬리거나 그런 부분은 없지만 브레이크 부분은 조금은 아쉬움 부분이 차량 사이즈 및 공차중량을 생각해서 최소 4p 정도로 적용이 되었으며, 했지만 아쉽게도 2p로 적용이 되어 있어 살짝 밀리는 느낌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급 브레이크 테스트는 못했지만 브레이크 부분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승차감은 프레임 바디가 적용이 되어 있어서 승차감이 좋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지만 어쩜 이렇게 승차감이 좋을 수가 있지???

비포장도로를 주행하지 않고 포장된 도로만 주행했을 때는 승차감이 좋다고 느낄 정도입니다.

우선은 저속 구간에서는 차량이 조금은 꿀렁 거림이 있기는 하지만 심한 정도는 아니고 약간의 꿀렁 거림은 살짝 있으며, 고속 주행할 때는 묵직한 느낌이 고속 안전감을 주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느끼는 차이는 있게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괜찮은 거 같습니다.

코너링은 익스플로러, 에비에이터 하고, 비교한다면 조금은 아쉽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차량의 크기와 공차 중량 때문에 더 안정감이 있지 않을까 하고 기대를 했지만 기대만큼은 미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나쁘지는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기존의 익스플로러, 에비에이터 차량하고, 비교한다면 차이가 크게는 없지만 차이가 있는 부분이라면 전방 주시에 대한 경고등 부분이 생각보다 조금 민감하다고 느꼈습니다.

핸들 중앙 위쪽에 보시면 하이그로시 처리되어 있는 부분이 있는데 거기에서 전방 주시를 하는지 안 하는지 센서를 통해서 감지하여 핸드폰 및 다른 방향으로 시선을 돌리게 되면 전방 주시를 해야 된다는 문구가 지속적으로 알림 표기와 경고등이 발생이 되었습니다.

 

2022 링컨 네비게이터 어댑티브 크루즈

 

 

위에 영상을 보시면 전방 주시를 하지 않았을 경우 도로를 주시 해달라는 문구와 경고등이 발생이 되는 걸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졸음운전하거나 운행 중 휴대폰을 사용 시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경고등이 계속 발생이 되니 다른 행동을 할 수가 없을 거 같습니다.

전방 주시가 되지 않을 경우 1차 경고등 2차 시스템 제어로 들어가 속도 제한 및 약간에 튀김 느낌을 주면서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제어가 들어갑니다.

주행 중 안전 관련 부분이 이전 모델보다는 확실하게 개선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싱크 4가 적용이 되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이 되어 보다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하지만 링컨 노틸러스에도 동일하게 적용은 되었지만 고속 무선 충전 패드가 적용이 되지 않아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이용 시 충전 속도 보다 배터리 소모 속도가 더 빨라서 장시간 사용 시 방전 핸드폰 배터리가 방전이 될 수 있는 불편함이 있지만 신형 링컨 네비게이터에서는 고속 무선 충전 패드가 적용이 되어 있어 무선으로 사용을 해도 충전 속도가 커버가 되기 때문에 크게 불편함은 없다고 볼 수 있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지만 핸드폰 과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이용은 피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주행을 하면서 느낀 부분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고 싶었지만 생각보다 길게 주행을 하지 못해서 더 다양한 내용을 전달드리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죄송합니다.

다음에는 시승 차량이 준비가 된다면 그때 보다 다양하게 테스트를 통해서 주행 느낌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연비는 제가 왕복 50km 주행하면서 크루즈 100km로 설정해서 고속 주행 및 도심 주행을 했을 때 복합 연비는 11.4로 공식 연비보다는 잘 나오는 걸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과속을 하지 않고 정숙 주행을 하신다면 연비가 크게 안 좋다고 할 정도는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이야기 드리고 있는 중에 드디어 포드 링컨 공식 내비게이션 협력 업체에 도착 ~

미리 문제 부분에 대해서 접수를 하여 필요한 부품을 미리 준비가 되어 있어서 바로 점검을 진행해 보고 부품 교체 사항이라면 바로 교체 작업이 진행이 될 수 있도록 준비가 완료되어 있어 바로 방문하여 처리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아침 일찍 도착해서 그런지 바로 확인 점검 진행 후 처리 진행을 해주신다고 하여 다음 일정에 차질이 없을 거 같습니다.

정말이지 다행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배터리 방전이 되면서 시동을 걸기 위해서 점프 스타터로 전원을 공급하면서 인터페이스에 과전류 통하여 불량이 발생이 된 것으로 예상이 되어 인터페이스를 우선적으로 교체 진행해 보기로 했습니다.

교체 진행 후 기능적인 부분에 이상 없이 잘 작동이 되어 GPS 수신 상태와 다른 기능적인 부분에 대해서 한 번 더 체크

기능적인 부분이 문제는 없지만 내비게이션 버전이 낮아 전시장에 가서 프로그램까지 업그레이드 진행해서 고객님에게 인도 드리기로 했습니다.

완료되어 전시장으로 출발 ~~

가는 동안에 GPS 수신 여부와 내비게이션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내비게이션 작동 ~~ 아주 잘 작동이 되는 모습을 보니 이제 마음이 편해집니다. ^^

 
 

달리고 달려서 드디어 안성 ~!!!

이제 조금만 가면 도착이다!! 힘든 일정이 드디어 끝이다~!!!

주차장에 차량은 주차 드리고 바로 대표님에게 지금 전시장에 도착은 했으나, 내비게이션 프로그램 업그레이드하고 인도 드리기 위해서는 최소 30분에서 1시간 정도가 소요될 수 있다고 양해를 구하고 16시까지 전시장으로 방문해 주시면 차량 전달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안내 완료

차량에서 내비게이션 SD카드를 제거하여 컴퓨터에 연결 지도 업그레이드 시작!!!

업그레이드 완료되었으나, 문제없이 잘 설치가 되었는지 차량에서 확인해 봤습니다.

 
 
 
 

차량에서 제거했던 SD카드를 원래 있던 곳에서 다시 삽입하여 내비게이션 프로그램 실행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문구 나오고 확인 프로그램 실행 설치까지 완료~ 여기까지는 문제가 없습니다.

 
 

설치 완료되어 내비게이션 프로그램 실행 ~~

잘 작동이 되고 프로그램 버전 확인 ~~ 이상 없이 잘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대표님만 오셔서 차량 인도해드리면 끝 ~~

대표님께서 전시장으로 오셔서 차량 점검 진행 처리 진행 한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리고 차량을 주시면서 지나가는 말로 세차해야 된다고 이야기를 듣고 내비게이션 수리 완료 후 세차를 했다고 안내를 드리니 대표님께서 흡족해하시고 링컨 네비게이터 A/S 및 시승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구입은 포드 링컨 박 팀장에게 연락을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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