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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 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2022 포드 익스플로러가 다양한 모델로 선택을 할 수가 있어 보다 더 나만의 익스플로러를 무엇으로 결정해도 실망하지 않은 선택이 될까 하고 많이 고민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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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단순하게 2.3 리미티드 모델과 3.5 자연흡기 모델 두 가지 중에는 선택이 가능했다면 단순하게 엔진 스펙만 보고 결정을 해야 되었다면, 지금은 이제 다양한 트림에는 선택이 가능하다.
가장 무난하고 가장 인기가 많은 2.3 리미티드 모델로 선택할지 아니며, 요새 트렌드에 맞게 친환경적인 3.3 FHEV 모델로 선택할지 아니면 조금은 고급스러운 풀옵션 모델인 3.0 플래티넘 모델로 결정할지 많은 고민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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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저는 결정하기 전에 인도 시기는 어느 정도 생각을 하고 있는지부터 물어보고 싶다.
인도 시기가 길고 연비 생각을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모델로 선택을 하기 원한다면 3.3 FHEV 모델을 선택하면 되겠지만 인도 시기까지는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
3.3 FHEV 모델보다는 마진이 좋은 3.0 플래티넘을 더 생산 계획을 가지고 있어 물량 확보 부분에서 3.0 플래티넘 트림이 3.3 FHEV 모델보다는 인도 시기가 짧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펙 차이라고 하면 엔진, 전기모터 부분 때문에 따른 출력, 토크, 연비, 공차 중량 이외는 기존 2.3 리미티드 모델하고 동일 스펙으로 국내에서 출시가 될 예정이다.
아직까지는 출시 전이기 때문에 연비, 엔진, 토크, 공차중량 스펙에 대해서는 아직은 미정인 상태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에 정보가 나오는 대로 다시 정리해서 공유드리도록 하겠다.
지금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많은 관심과 익스플로러 페이스 리프트 관련해서 내비게이션 화면이 기존에 국산 차량처럼 옆으로 사이즈가 넓어져서 나올 거라는 내용이 인터넷으로 나오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모델 변경 관련해서 아무 이야기가 없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돌고 있는 페이스 리프트 내용은 중국에서 출시하는 모델에 일부 퍼진 내용이기 때문에 해당 내용은 국내에서 출시되는 모델하고는 아무 관련이 없다고 보면 된다.
결국은 국내에는 모델 변경은 없다고 결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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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모델은 국내에 들어온다고 해도 입항 물량이 소량으로 들어올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보다는 기존 2.3 리미티드 모델과 3.0 플래티넘 모델 물량에 더 집중될 계획이기 때문에 급하게 차량을 결정을 계획하고 있다면 언제 들어올지 모르는 하이브리드 모델보다는 가성비 좋은 2.3 리미티드 모델이나, 3.0 플래티넘 트림 차량으로 결정하는 걸 추천한다.
2022년 포드 익스플로러는 다음 달인 4월부터 인도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인증 관련해서 승인이 나지 않는 관계로 인도 진행이 어려움을 가지고 있으며, 4월까지는 입항 물량이 축소되면 원래 예상된 물량보다는 빠진 물량으로 국내에 들어올 예정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차량 인도 계획이 5~6월 정도로 예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서둘러서 진행하는 걸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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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부터는 개별 소득세 연장이 될지 아니면 연장 없이 진행할지 그것도 아니라면 축소 연장이 진행될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에 따라서 금액 변동이 될 수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전에 인도를 받기 원하신다면 서둘러서 순번부터 잡아 두는 걸 적극 추천한다.
지금까지는 입항 물량, 인도 시기, 페이스리프트 루머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이제부터는 어떤 모델을 결정하는 게 좋을지 알아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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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의견이 담은 내용이기 때문에 포스팅을 읽어 보는 사람들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은 감안해서 보자.
포드 익스플로러 2.3 모델과 3.0 플래티넘 차이점은 우선 스펙은 기존 동일하고 공차 중량 하고 엔진 출력 차이가 발생한다.
아래 스펙 표를 참고해서 보면
전장 5,050mm
휠베이스 3,025mm
전폭 2,005mm
전고 1,780mm
전장, 전고, 전폭, 휠베이스 차이 또는 실내 사이즈에서는 차이가 없고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출력
2.3 리미티드
304 ps / 5,500 rpm
42.9 kg.m / 3,500rpm
공차 중량 2,085kg
3.0 플래티넘
370ps / 5,500 rpm
54kg.m / 3,500rpm
공차 중량 2,225kg
출력은 2.3 모델이 4기통 304 ps 3.0 플래티넘은 6기통 370ps으로 2.3 보다 3.0 플래티넘이 66ps 더 높은 출력을 가지고 있지만 공차 중량 차이가 있는 부분을 볼 때는 배기량 대비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출력으로만 볼만 때는 엄청난 차이로 볼 수 있지만 배기량으로 비교할 때 본다면 큰 차이라고 볼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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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4기통과 6기통에서 오는 차이는 분명히 있다고 이야기하고 싶다.
초반 스타트 부분에서 터보렉에서 들리는 소음, 부분에서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조금은 더 조용한 차량은 원한다면 2.3 모델보다는 3.0 모델이 더 조용한 스타트 소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점은 참고하자.
정확한 부분은 두 차종 엔진 소음을 들어보고 결정을 해보는 게 좋다고 보는 게 사람마다 차이는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그 차이는 직접 느껴 보는 게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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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공차 중량이 더 나가는 3.0 플래티넘 모델과 2.3 리미티드 두 모델 평균 연비를 봤을 때 지금 현재 리터랑 휘발유 금액 조건으로 비교
비교 전에 공식 연비 차이부터 알아보자.
2.3 리미티드
도심 8.1
복합 8.9
고속 10.2
공차 중량 2,085kg
3.0 플래티넘
도심 7.2
복합 8.3
고속 10.2
공차 중량 2,225kg (+140kg)
두 모델 모두 공식 연비를 생각한다면 크게 차이가 없다고 말하고 싶지만 공차 중량을 비교해 본다면 개인적으로 3.0 플래티넘 모델이 연비는 더 좋다고 생각이 든다 그 이유는 공차 중량이 10kg로 차이도 아닌 140kg 차이가 있지만 공식 연비에서는 도심 연비만 크게 차이가 나고 복합, 고속 연비에서는 큰 차이가 없는걸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실제 유류 비용을 계산해 보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기준을 먼저 잡아 보면 우선 가장 평균적인 1년 운행 km 2만 lkm로 설정하고 휘발유 리터당 2,068원으로 1년 유류 비용을 계산해 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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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플로러 2.3 리미티드 휘발유 리터당 2,068원 2만 km 기준
복합 연비 기준 8.9 = 4,647,192원
고속 연비 기준 10.2 = 4,054,902원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 휘발유 리터랑 2,068원 2만 km 기준
복합 연비 기준 8.3 = 4,983,133원
고속 연비 기준 10.2 = 4,054,902원
위에 내용을 보시면 고속 연비 부분에서는 금액 차이가 없으며, 복합 연비에서는 차이가 발생되는 부분이 확인됩니다.
하지만 금액에서 보시면 33만원 차이로 연비에서 차이가 많이 발생된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운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수치를 보시면 도움이 되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단 운행 스타일이나, 현시점 유류 비용에 따른 실제 발생되는 유류비는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계산 기준은 공식 연비 기준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보길 바란다.
포드 익스플로러 2.3 리미티드 vs 3.0 플래티넘 옵션, 주행 장, 단점
https://blog.naver.com/smsmpak/222612726092
2022 포드 익스플로러 2.3 vs 3.0 플래티넘 장, 단점과 주행 느낌 비교 시승기
- 사진 출처 - 미국 포드 홈페이지 https://www.ford.com/suvs/explorer/gallery/?gnav=vhpnav-gal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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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링크에서는 차량에 옵션 차이 및 운행 시 느끼는 장, 단점을 비교해둔 비교 시승기 내용이다.
옵션 차이부터 차량 장, 단점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은 위에 링크에서 확인할 수가 있으니 위에 링크 내용을 확인하자.
지금까지 포드 익스플로러 각 트림 별로 연비, 출력, 장, 단점과 인도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차량을 결정하고 인도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며 하는 마음이며, 혹시라도 차량에 대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포드 링컨 박 팀장에게 연락 주세요.
즉시 인도 관련 문의 또한 같이 연락주세요.
다음 포스팅은 2021 vs 2022 익스플로러 변경된 부분이 있는지 살펴 보자.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2667185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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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naver.com/smsmpak/22266629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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