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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d/포드 익스플로러

2021vs2022 포드 익스플로러 2.3리미티드, 3.0플래티넘 무엇이 변경이 되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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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팀장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22년 모델은 과연 2021년식 차량과 달라진 부분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요새 반도체 관련해서 마이너 체인지가 되는 경우가 많아 포드 또한 마이너 체인지가 되었을지 아니면 작년 모델하고, 비교했을 때 크게 차이가 없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2021년 포드 익스플로러는 2.3 리미티드, 3.0 PHEV 리미티드, 3.0 플래티넘 3가지 트림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지만 2022년부터는 3.0 PHEV 리미티드 트림이 없어지고 3.3FHEV 하이브리드 모델로 구성이 변경이 될 예정이다.

우선 3.3 FHEV 하이브리드 트림은 기존에 3.0 PHEV처럼 리미티드 등급으로 엔진하고 전기 모터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크게 변경되는 부분은 없을 거라고 예상이 되고 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는 추후 정식 런칭 후 자료를 정리해서 업로드하도록 하겠다.

2022 포드 익스플로러 2.3 리미티드, 3.0 플래티넘 트림의 변경된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2021 vs 2022

익스플로러 2.3리미티드, 3.0플래티넘 변경사항

익스플로러 2.3 리미티드는 2021년 모델하고 2022년 모델은 변경된 부분은 단순 연식 변경된 부분 이외는 변경된 부분이 없다고 볼 수 있으며, 3.0 플래티넘 트림은 2가지 변경 사항이 있다.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 옵션 변화 부분에 대해서 좋은 점도 있고 아쉬움 부분이 있는데 우선 좋은 것부터 이야기해 보자면 2열에서 3열 넘어가는 중앙에 컵홀더 플라스틱 부분 내장재가 없어졌다.

그럼 컵홀더는 삭제가 되었느냐??? 그것은 아니다 콘솔 박스 뒷부분 하단으로 장소가 옮겨지면서 더 깔끔하면서 3열 이동 시에도 따로 카시트를 제거하지 않아도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더 실용적으로 변경이 된 부분에 대해서는 칭찬하고 싶다.

 

왼쪽 2021년 익스플로러 / 오른쪽 2022년 익스플로러
 
 

위에 사진을 보면 중앙 부분에 플라스틱 내장재로 되어 있는 컵홀더가 2021년 익스플로러에는 장착이 되어 있지만 2022년 익스플로러 차량에는 없어지면서 더 깔끔해졌다고 보면 된다.

특히 중앙에 플라스틱 내장재를 제거를 따로 할 수 없냐는 문의 부분이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이번에 깔끔하게 해결이 된 부분에 대해서는 매우 흡족스럽다고 이야기하고 싶다.

 

2021 포드 익스플로러

그렇다면 중앙에 있는 컵홀더는 옵션에서 빠진 건가요??라고 질문을 한다면 답은 아니라고 답해 드릴 수 있다.

위치만 변경이 되었을 뿐 컵홀더는 동일한 개수로 적용이 되어 있다.

어디로 이동했을까??? 바로 위에 사진을 보면 콘솔 박스 뒤쪽 부분 사진에 보면 아래쪽에 수납공간이 보일 것이다.

2022 포드 익스플로러
 
 

 

수납공간에 컵홀더가 추가 적용이 되면서 저는 더 깔끔해졌다고 말하고 싶다.

기존에 사진을 보면 수납공간이라고 아래쪽에 공간 여유가 있지만 수납공간으로 크게 활용을 할만한 부분이 없고 중앙에 뻥하고 뚫려 있는 모습이 왠지 없어 보였는데 그 부분에 컵홀더 들어가면서 2열 시트 옆에 가 깔끔하게 공간 처리가 된 부분에 대해서는 이번 연식 변경 중에 가장 잘했다고 볼 수 있는 부분이다.

그렇다면 삭제된 옵션은 없는 건가??? 그건 아니다.

2021년 모델에 리미티드 모델에만 패들 시프트가 삭제가 되었지만 2022년에는 3.0 플래티넘에서도 이 부분이 동일하게 삭제가 되었다.

왼쪽 2021 익스플로러 / 오른쪽 2022 익스플로러
 
 

왼쪽 사진 중앙 양쪽으로 -,+ 이 보일 것이다 이 부분이 바로 패들 시프트 버튼인데 오른쪽 사진을 보면 핸들 뒤에 패들 시프트 버튼이 없어진 걸 확인할 수가 있다.

왼쪽 2021 익스플로러 / 2022익스플로러
 
 

그리고 다이얼 기어를 보면 중앙에 M이라고 매뉴얼 모드 버튼이 2021 익스플로러에는 패들 시프트 사용할 때 사용되는 모드가 있지만 2022 익스플로러에는 M 버튼 대신 L 버튼을 확인할 수가 있다.

L 버튼은 저단 기어 세팅 버튼으로 1~2단으로 사용되어 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을 하여 운행하는 모드로 변경이 되어 있다.

패들 시프트는 사용하는 분들은 많이 사용을 하겠지만 차량을 인도해서 차량을 처분할 때까지 이런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을 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고 뺀 것으로 보인다.

다른 수입 경쟁 브랜드 차량에서는 반도체 수급 문제로 기존에 중요한 편의 옵션들이 빠지는 경우가 많아서 소비자의 불만의 소리를 듣고 있는 가운데 포드 익스플로러도 옵션 빠지는 부분에 대해서는 걱정을 했지만 그래도 크게 변화된 부분이 없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2022년 모델에 대해서 많은 말들이 나오는 부분에서 페이스 리프트가 되어 내비게이션 화면과 외관 이미지가 변경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국내에서 입항 되는 익스플로러 모델에는 미적용 된다고 보면 된다.

페이스 리프트 관련 이야기는 중국에서 구입되는 차량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온 부분에 대해서 국내에 들어오는 익스플로러 차량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된다는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나왔지만 이 부분은 국내에는 해당사항이 없다.

2022 포드 익스플로러

2022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에 내비게이션 화면이 기본적으로 사이즈가 커진다는 이야기가 입항 되기 전에 많이 이야기가 나왔지만 아쉽게도 2021년 익스플로러와 동일한 내비게이션 화면 사이즈가 적용이 되었다.

위에 사진이 이번에 입항된 2022 포드 익스플로러 내비게이션 화면 사진이다.

사진처럼 변동 내용이 없이 기존하고 동일하게 적용이 되어 국내에 입항된 걸 확인할 수가 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2674529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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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링크는 각 트림별 옵션 사양, 제원, 연비 등 실제 운행 시 발생되는 유류비용도 같이 정리한 내용이다.

익스플로러 선택을 해야 되는 어떤 트림으로 결정을 해야 될지 모르거나 다른 경쟁 차종하고, 비교를 하고 있는데 유지 비용 부분이 얼마나 발생되는지 걱정되어서 결정을 못 하고 있다면 위에 링크를 참고해보자.

결정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럽게 이야기해본다.

차량 구입 문의는 포드 링컨에게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2667185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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