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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 팀장입니다.
익스플로러 3.3 하이브리드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태에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계약 건수가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나 익스플로러 사이즈 크기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있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처음 수입되는 거라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유류비가 많이 인상이 되면서 차량 구입 시 연비 부분도 신경을 쓰고 차량을 구입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서는 확실히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인증 처리가 완료되지 않아 공식 연비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은 상태로 공식 인증이 완료가 된다면 공식 연비와 3.3 하이브리드 성능에 대해서 공개가 되게 되면 어느 정도 경쟁력이 있는지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출력 부분에서도 부족함이 없게 하기 위해서 3.3 엔진이 적용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은 하지만 여기에 연비까지만 갖쳐준다면 금액적인 가성비는 파격적이라고 판단이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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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정확한 차량에 대한 내용이 국내에 공개가 되지 않고 3.3 배기량의 하이브리드가 곧 국내에 출시가 된다는 이야기만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서 많은 분들이 구입을 고려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정보가 나오지 않아 구입할까 아니면 차량이 출시되면 그때 가서 결정을 할까 하는 생각에 결정을 못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우선은 익스플로러 3.3 하이브리드 보다 3.0 플래티넘, 2.3 리미티드 물량에 더 집중이 될 계획을 가지고 있어 생각보다 국내에는 많은 물량이 안 들어오고 들어온다면 3.0 PHEV가 국내에 처음 출시되고 한국에는 소량의 물량만 들어와서 보통 인도받는 기간이 6개월 ~ 1년 정도가 소요될 정도로 계약은 많지만 계약만큼 수요를 맞추지 못하여 답답해하면서 해약 진행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혹시라도 익스플로러 3.3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입을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서둘러서 원하시는 컬러로 차량을 선계약 후 순번을 잡아 두시는 게 그래도 인도 시기를 줄일 수 있는 부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익스플로러 3.3 하이브리드 모델은 익스플로러 2.3 하고 같은 등급인 리미티드 등급으로 기존에 PHEV 하고 동일한 등급으로 국내에서 수입될 예정입니다.
차이가 있다면 엔진하고 하이브리드에 들어가는 배터리 용량 차이가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기존 2.3 리미티드 모델하고 3.3 하이브리드 하고 차이가 무엇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포드 익스플로러 2.3 vs 3.3 하이브리드 차이점
2.3 모델하고 차이점은 외관은 후면 AWD 엠블럼 대신 하이브리드 엠블럼을 제외하고는 2.3 리미티드 모델하고 차이가 없습니다.
3.0 플러그인 하이브리는 외관 차이는 머플러 개수 차이가 있었지만 3.3 하이브리드는 기존 익스플로러 2.3 하고 동일하게 적용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후면 엠블럼
아쉬운 부분은 그래도 약간의 차이점을 주었다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외관으로 봤을 때 단순하게 2.3 익스플로러인지 3.3 하이브리드 인지는 확인되는 부분은 후면 쪽 오른쪽 하단에 있는 엠블럼을 보고 구별할 수 있는 정도라도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2. 브레이크
익스플로러 2.3 표준 듀티 브레이크 캘리퍼스가 적용이 되어 있어 고속 주행 시 급브레이크 진행할 경우 차량이 앞쪽으로 밀린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 인도 후 교체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는 크게 차이는 느끼지는 못하지만 급작스러운 상황에서는 차이가 있다고 해 이런 부분이 아쉬움 부분이 있지만 3.3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는 회생 제동 시스템 등을 고려해서 브레이크 쪽에는 신경을 썼다고 볼 수 있습니다.
헤비듀티 브레이크 캘리퍼스가 적용이 되어 기존에 밀리는 현상을 보완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제동 성능 좋아졌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3. 주유캡 버튼
익스플로러 가솔린 모델은 주유 덮개를 수동으로 손으로 눌러서 열고 닫고 했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주유 버튼이 따로 있어 주유구 버튼을 눌러야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익스플로러 2.3 라이트 조절 장치가 있는 사진입니다.
왼쪽에 트렁크 열림, 닫힘 버튼 아래쪽으로 3.3 하이브리드 익스플로러 차량에는 주유구 버튼이 추가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4. Start Stop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엔진과 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Start Stop 기능이 필요 없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3.3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없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2.3 자동 10단 변속기
익스플로러 3.3 하이브리드 엔진 자동 모듈러 하이브리드 10단 변속기
5. 스페어 타이어 변경
스페어 타이어 변경
기존 바이어스 플라이 구조 (D)에서 반지름 구조(R) 일반 타이어로 변경되었습니다.
TI65 / 70D18 → TI65 / 70R 18 으로 변경
마지막으로 계기판 정보는 기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하고 동일하게 적용이 되며, 다른 변경사항이 2021년 모델 하게 위에 5가지 빼고는 동일합니다.
이렇게 3.3 하이브리드 모델과 2.3 리미티드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지만 조금은 도움이 되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2674529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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