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 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도 신차 관련해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소개 드린 차량은 포드 익스페디션 차량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우선 포스팅을 진행하기 전에 2022 포드 익스페디션에 대해서 작성된 내용은 현재 공식적으로 나온 자료가 아닌 포드 미국 사이트에 있는 내용을 번역 정리하여 작성 내용이오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실제로 국내에 들어올 물량하고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구입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조금은 도움을 주기 위한 작성된 내용이오니 어디까지 참고 바랍니다.
국내에 인증된 모델하고 미국 모델하고는 옵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을 드리지만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포드 2022 페이스 리프트 익스페디션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은 국내에는 대체 언제쯤 들어오게 되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있지만 저 또한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많이 궁금한 부분입니다.
기존 계획대로라면 벌써 국내에서 인증이 끝나서 구입할 수 있도록 되어야 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한 상태입니다.
1~2월이면 국내에 페이스 리프트 된 모델로 들어올 것이라고 이야기가 나왔지만 지금은 4~5월쯤 예상이 된다고 말은 나왔지만 또다시 밀어져서 빠르면 5월에서 6월쯤에 국내 들어올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도 확실하게 맞는 일정인지는 정확하게는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현재로서는 가장 신빙성이 있는 정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반도체 이슈 등 물량 생산에 차질이 생기면서 생산량이 줄어들면서 국내에 들어올 물량도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포드 링컨은 반도체를 자체적으로 생산을 한다고 공개적으로 발표하면서 물량 수급 부분에 대해서는 큰 문제가 없을 거라고 생각을 했지만 현실은 다른 경쟁 브랜드하고도 큰 차이가 없는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포드 익스페디션 2022년 모델에는 무엇이 적용이 되었는지 미국 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포드 익스페디션 외관
2022 포드 익스페디션은 외관, 실내 인테리어가 변화가 있는 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기존에 익스페디션에서 조금 더 젊어진 모습으로 변경되어서 국내에 들어올 계획입니다.
우선 국내에는 아직 입항이 되지 않아 국내에서는 아직 만나 볼 수가 없어 미국 모델로 국내에 어떻게 들어올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 이미지 변화된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2651250127
이번 2022 포드 익스페디션은 전면, 후면 디자인이 눈에 띄게 변경된 부분과 실내 인테리어가 많이 변화되어서 페이스 리프트라는 말보다는 풀체인지 모델로 봐야 될 정도로 많은 변화된 모습을 살펴볼 수 있으니 약간 기대가 됩니다.
이대로만 국내에 들어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22 포드 익스페디션 옵션
아래 내용 및 사진은 미국 공식 포드 홈페이지에서 얻은 자료입니다.
- 자료 출처 -
https://www.ford.com/suvs/expedition/models/expedition-platinum/
Power and Handling
ㅁ 3.5 에코부스트 엔진
ㅁ Auto Stop-Start Technology
ㅁ 10단 Selectshift 자동 변속기
ㅁ 브레이크 어시스트 및 EBD
ㅁ멀티링크 독립형 서스펜션
ㅁ전자 파워 어시스트 (EPAS) 랙앤피니언 스티어링
ㅁ전면 및 후면 스태빌라이저 바
ㅁ RSC가 장착된 AdvanceTrac (롤 스태빌리티 컨트롤)
ㅁ 전자식 스태빌리티 컨트롤
ㅁ 트레일러 요동 제어
ㅁ 차선 센터링 어시스트
ㅁ 트랙션 컨트롤
ㅁ 연속 제어 댐핑(CCD)
ㅁ 서스펜션용 개방형 이미지 오버레이
ㅁ 힐 스타트 어시스트
선택 옵션
ㅁ ELSD 전자식 제한 슬립 디퍼렌셜 3.73
리어 액슬 및 중립 견인 기능이 있는 2단 트랜스퍼 케이스 (4H, 4L)가 장착된 Controltrac
ㅁ 인텔리전트 4WD 및 지형 관리 시스템
ㅁ 헤비듀티 트레일러 견인 패키지가 포함된 트레일러 브레이크 컨트롤러
Wheels & Tires
ㅁ 22" 6인치 스포크 가공 알루미늄, 다크 타니쉬 도장 포켓 휠
ㅁ 차체 하부 장착형 출 사이즈 스페어타이어
ㅁ P285 / 45R22 사계절 타이어
Interior Features
ㅁ 가죽 트리밍 시트
ㅁ 2열 전동 접이식 팁 및 슬라이드 캡틴의자
ㅁ 3열 60/40 PowerFold
ㅁ 3열 파워 리클라이너 및 파워 폴딩 헤드레스트가 있는 60/40 PowerFold 시트
ㅁ 1열 열선, 통풍 시트
ㅁ 2열 열선 시트
ㅁ Active Motion이 적용된 다중 윤곽선 시트
ㅁ 실내 미립자 공기 필더
ㅁ 트라이존 전자 자동 온도 제어
ㅁ 리어 보조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
ㅁ 15.5인치 디스플레이 포함된 싱크 4
ㅁ 12.4" 게이지 클러스터 디스플레이
ㅁ 디지털 LCD 게이지 계기판 디스플레이
ㅁ HD 라디오
ㅁ B&O 사운드 시스템 22개 스피커
ㅁ 스마트 충전 멀티미디어 USB 포트 2개 2열
ㅁ 스마트 충전 USB 포트 3열 2개
ㅁ 무선 충전 패드
ㅁ 선글라스 홀더
ㅁ 컵홀더 15개
ㅁ 파워 도어 잠금장치 및 리어 도어 어린이 잠금장치
ㅁ 화물 관리 시스템
ㅁ 카고 프로텍터
ㅁ 카고 네트
ㅁ 프런트 도어 스커프 플레이트
ㅁ 운전석용 메모리 기능
ㅁ 전동 조절식 풋 페달 및 외부 미러
ㅁ 동력 조절식 브레이크 및 가속 페달
ㅁ 자동 조광 백미러
ㅁ Powerpoints 12V
ㅁ 220V / 150 W AC 전원 콘센트
ㅁ 다이얼 식 기어 변속
ㅁ 가죽으로 감싼 파워 틸트 / 텔레스코핑 스티어링 휠 (오디오 컨트롤 포함)
ㅁ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
ㅁ 크루즈 컨트롤
ㅁ 범용 차고 문 개폐기
ㅁ 리어 카고 영역 라이트
ㅁ 스마트 충전 멀티미디어 USB 포트(미디어 허브) 2개
ㅁ 코팅 후크 4개 / 2열 2개 / 3열 2개
ㅁ 센터 콘솔 - 암레스트 및 커버드 미디어 박스
ㅁ 푸시버튼 시동
ㅁ 원격 시동 시스템
ㅁ 전방 감지 시스템
ㅁ 360도 어라운드 뷰 (전방, 후면 카메라 와셔 포함)
ㅁ BLIS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ㅁ 자동 주차 기능
ㅁ Stop-and-Go 기능이 있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ㅁ 오토 하이빔
ㅁ 차선 유지 시스템 (차선 유지, 차선 유지 경고 및 운전자 경고 포함)
선택 옵션
ㅁ 8방향 조절 보조석 시트
ㅁ 2열 40/20/40 전동 접이식 폴딩 및 슬라이드 시트
ㅁ 듀얼 헤드레스트 2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후석 모니터)
ㅁ 고무 매트 (1,2열 일반 매트 미포함)
ㅁ Pro Trailer Backup Assist2.0
Exterior Features
ㅁ 빗물 감지 시스템
ㅁ 리프트 글라스 포함
ㅁ 핸즈프리 리프트 게이트
ㅁ 배기 (싱글)
ㅁ 도어 핸들 (크롬 인서트 포함 바디 컬러)
ㅁ 문손잡이 - 새틴 알루미늄 인서트 포함 바디 컬러
ㅁ LED 안개등
ㅁ LED 시그니처 조명 포함
ㅁ LED 리플렉터 헤드램프
ㅁ LED 시그니처 조명
ㅁ 테일램프 LED
ㅁ 설정, 가능한 주간 주행 등 (DRL)
ㅁ 루프레일 (크롬 엔드 캡 포함)
ㅁ 전동 사이드 스템 (바디 컬러)
ㅁ 이지퓨어 캡리스 연료 주입구
ㅁ 파노라마 비스타 루프
ㅁ 웰컴 조명
ㅁ 클래스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ㅁ 새틴 알루미늄 미러 캡
ㅁ 프라이버시 글라스 2,3열 프런트 도어 윈도우
ㅁ 솔라 틴트 윈드 실드 및 프론트 도어 윈도우
ㅁ 윈도우 2열 전원 원터치 업 / 다운 기능
ㅁ 윈도우 파워 프런트 원터치 업 / 다운 기능
선택 옵션
ㅁ 번호판 브래킷 (전면)
ㅁ 루프 레일 크로스바
ㅁ 프론트 토우 훅 (4x4 모델에만 포함)
Safety
ㅁ 역 감지 시스템
ㅁ 후방 카메라
ㅁ 트레일러 역방향 안내 기능이 있는 360도 카메라
ㅁ 2단 프론트 에어백
ㅁ 모든 좌석 3점식 안전벨트 장착
ㅁ Safety Canopy 시스템 (3열 포함)
ㅁ 측면 충격 에어백
ㅁ 리어 도어 어린이 안전 잠금장치
ㅁ 래치 (어린이용 하부 앵커 및 테더 앵커)
ㅁ ABS가 장착된 4륜 디스크 브레이크
ㅁ TPMS
ㅁ SOS 충돌 후 결고 시스템
ㅁ 원격 키리스 엔트리 시스템
ㅁ SecuriLock 패시브 도난 예방 시스템
ㅁ 개인 안전 시스템
ㅁ 키리스 엔트 키패드
Packages
ㅁ 코 파일럿 360
ㅁ 코 파일럿 360 Assist+
선택 옵션
ㅁ 헤비듀티 트레일러 견인 패키지
선택 옵션이라고 표기된 부분은 미국에서는 국내처럼 옵션을 선택해서 추가적으로 선택하여 차량을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국내에는 보통 선택 옵션까지 포함이 되어서 들어오기는 하지만 위에 옵션에서 무엇이 빠져서 국내에 들어올지는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의견은 지금 위에 정리한 옵션 모두 해서 들어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지금 정리 한 부분에 대해서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국내에 인증 확정된 익스페디션 자료가 아닌 미리 살짝 살펴보는 포드 미국 사이트 자료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인증 자료가 나오는 대로 다시 정리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부분에 대해서는 포드 링컨 박 팀장에게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2685268545
https://blog.naver.com/smsmpak/222667185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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