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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d/포드 익스페디션

쉐보레 타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비상 2022 포드 익스페디션 페이스 리프트 새로운 얼굴로 한국 귀환 출력,옵션,디자인 변경 총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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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 팀장입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국내로 돌아온 대형 SUV 거장 가성비 최대 캠핑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서 태어난 포드 익스페디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차에 대해서 미리 자료를 공유드리고 했어야 되는데 요새 신차에 대한 정보를 많이 공유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내용과 알차고 유익한 자료를 더욱더 공유하여 분발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 리프트 말 그대로 외관 모습과 실내 인테리어 일부가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수입차량 대부분이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해 마이너스 옵션이 적용이 되어서 국내에 들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익스페디션은 과연 마이너스 옵션이 어느 정도 적용이 되었는지도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페디션 변경 부분에 대해서는 차근차근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은 차량의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드 익스페디션 제원

 

전장 : 5,335 mm

전고 : 1,945 mm

전폭 : 2,075 mm

휠베이스 : 3,111 mm

연료 탱크 93.5 L

인승 : 7인승

(2021년 모델은 8인승 모델도 적용이 되었지만 이번 2022년 모델에는 7인승 한 모델만 입항이 된다고 합니다.)

시트 구성은 1열 2명 2열 2명 3열 3명이 탑승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배기량 3,496 cc

자동 10단 변속기 (후륜 베이스 AWD)

엔진 : 3.5L EcoBoost V6 병렬식 트윈 터보차저

최대 출력 : 405ps / 5,700 rpm

최대 토크 : 66 kg.m / 3,250 rpm

복합 : 7.2

도심 : 6.4

고속 : 8.5

전 모델하고, 비교하면 0.2 정도로 수치가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세팅 값이 약간의 차이로 수치가 조금씩 변경이 되었다고 볼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는 전 모델하고 제원 수치는 큰 차이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외관, 실내 인테리어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포드 익스페디션 디자인

 

외관 디자인

 

왼쪽 2021년 익스페디션 / 오른쪽 2022년 익스페디션
 

전면 디자인은 아래 하단 부분 디자인은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는 있지만 중앙 헤드램프 와 전면 그릴 디자인이 조금 더 세련되고 깔끔하게 완성된 느낌의 디자인이 페이스 리프트 익스페디션 디자인이 더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개인의 취향 차이 때문에 이전 모델이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 신 모델 디자인이 더 괜찮아 보입니다

 

왼쪽 2021년 익스페디션 / 오른쪽 2022년 익스페디션
 
 

옆 면 디자인은 휠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기존하고 디자인 변화가 없는걸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왼쪽 2021년 익스페디션 / 오른쪽 2022년 익스페디션
 
 

신형 익스페디션은 전면, 후면 디자인의 변화가 가장 많은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후면은 중앙 크롬 부분에 익스페디션 이니셜이 되어 있는 것보다는 엠블럼으로 디자인을 넣은 부분에 대해서는 더 고급스러움 느낌이 좋은 거 같습니다.

많은 변화는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디자인 부분이 잘 정돈된 느낌의 디자인이 흡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리어 램프는 전체적으로 LED 램프로 적용이 되어 있어 시안성 부분이 개선이 되면서 안전성을 더욱더 신경을 쓴 부분이 보입니다.

2021년 모델하고 2022 페이스 리프트 모델 동일 부위 사진을 비교해 보니 확실히 변경된 부분이 바로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실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내 디자인

 

왼쪽 2021년 익스페디션 / 오른쪽 2022년 익스페디션
 
 

핸들 디자인은 또 같지만 버튼 구성 및 버튼 디자인이 변경이 되었을 알 수 있으면 실내는 눈에 가장 먼저 보이는 부분이 바로 내비게이션 화면 하고 계기판 디자인이 변경이 되었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왼쪽 2021년 익스페디션 / 오른쪽 2022년 익스페디션
 
 

다이얼식 기어는 기존하고 동일하고 적용이 되고 컵홀더 덮개 디자인이 우드 디자인이 되어 있어 올드 한 느낌을 주었던 부분이 깔끔하게 변경이 되면서 세련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왼쪽 2021년 익스페디션 / 오른쪽 2022년 익스페디션
 

12.4" LCD 계기판, 15.5" 내비게이션 화면이 적용이 되어 대형 사이즈로 변경이 되어 기존에 8" 사이즈의 화면 사이즈에서 아쉬움을 많이 남았던 부분이 이번 디자인 변경 모델에서 해결이 되었습니다.

2022 포드 익스페디션 계기판

 

대형 사이즈 화면이 적용이 되면서 중앙에 있던 물리 버튼이 없어지고 터치 방식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왼쪽 2021년 익스페디션 / 오른쪽 2022년 익스페디션

저는 이번에 적용된 15.5" 내비게이션 화면 변화에서 점수를 많이 주고 싶습니다.

이제도 포드도 디자인 부분이 시대 흐름에 많게 가려고 하는구나 하는 부분이 신형 모델이 나오는 디자인에서 느낄 수가 있습니다.

기존에 올드하고 심플한 느낌의 디자인을 버리고 심플하지만 깔끔하고 정돈된 세련미를 느낄 수 있어서 디자인 부분에서 칭찬하고 싶습니다.

 

왼쪽 2021년 익스페디션 / 오른쪽 2022년 익스페디션
 
 

도어 디자인은 기존 익스페디션 모델하고 페이스 리프트 된 모델하고 디자인 차이는 없고 동일하게 적용이 되었습니다.

왼쪽 2021년 익스페디션 / 오른쪽 2022년 익스페디션
 
 

 

나머지 공간에 대해서는 기존하고 차이가 없는걸 알 수가 있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스터치 부분이 검은색으로 들어갔다면 이번 신형 모델은 색상이 들어가 두 톤 느낌을 살짝 살려주고 있는 부분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왼쪽 2021년 익스페디션 / 오른쪽 2022년 익스페디션
 
 

 

글러브 박스 수납공간이 더 넓어졌습니다.

그리고 글러브 박스 위쪽에 수납공간이 기존 보다 넓어지면서 수납공간에 활용성을 더욱더 개선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2 익스페디션 어라운드 뷰

 

어라운드 뷰 카메라 화질이 개선이 되었으며, 화면 사이즈가 커지면서 어라운드 뷰 보는 게 더 편해졌습니다.

양옆으로 구분되어 있던 부분이 전방, 후방 카메라 화면이 위쪽에 전체 화면서 아래로 구분이 되면서 확인하기가 더 편해졌습니다.

확실히 기존에 익스페디션 전 모델에서 불편했던 부분이 많이 개선이 되었다고 생각이 많이 듭니다.

 

2022 포드 익스페디션 M2C

그리고 화면 사이즈가 커지면서 M2C 카블릿을 이용하기가 더욱더 수월해졌습니다.

태블릿이 하나 더 생겼다고 볼 수 있을 정도 넓은 화면으로 인터넷 검색, 넥플렉스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가 있을까요.

싱크 4가 적용이 되면서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가 무선으로 적용이 되면서 편의 옵션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차량을 살펴보다가 브롱코에 있는 구역 조명 설정 옵션이 이번 익스페디션 모델에 적용이 되어 있어 조명이 없는 지역에서도 구역 조명을 내가 설정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2 포드 익스플로러 구역 조명
 
 
 

위에 사진처럼 LED 조명으로 내가 원하는 구역을 설정하여 그 구역만 따로 조명을 설정을 할 수가 있어 내가 원하는 부분을 조명이 필요할 때 조정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그리고 조명이 없는 지역에서 어라운드 뷰를 사용할 때 어두워서 사용하지 못할 경우 구역 조명을 활용하여 이용할 수가 있어 보다 편의성과 안정성을 보완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드 브롱코에 처음 적용이 되었던 부분이 이번 페이스 리프트 익스페디션 모델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옵션은 그대로 적용이 되면서 일부 추가적으로 변경이 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도체 이슈로 인해서 다음 달 9월에 입항 되는 물량부터는 일부 옵션이 미적용이 되어 인도가 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배정이 되어야지 정확히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마이너스 옵션에는 무엇이 적용이 될 수 있을지 공유드리겠습니다.

물론 지금 안내드리는 옵션이 적용이 될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반도체가 일하게 수급이 된다면 옵션이 적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우선 무엇이 빠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2. 1열 마사지 시트

3. LED 시그니처 램프는 기본 삭제되는 옵션입니다.

4. 운전자 메모리 시트

5. 핸즈프리 리프트 게이트

6. SYNC4 GPS 및 시계 등

7. 2열 원터치 위도우

8. 2열 climate control panel

9. 3열 원터치 폴드

10. 3열 리클라이닝

1~10번까지 옵션이 빠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1~3번은 빠지는 옵션으로 확정이 되어 있으며, 4~10번은 반도체 수급에 따라서 조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도 없다고 생각하시는 게 마음이 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량은 많이 입항이 되지 않지만 최대한 빠르게 인도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변경된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옵션 등으로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페이스 리프트 된 포드 익스페디션과 함께 해보세요.

차박, 차크닉, 캠핑에 최적화 되어 있는 넉넉한 실내,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는 포드 익스페디션은 포드링컨 박팀장과 함께 해보세요.

자세한 문의는 포드 링컨 박 팀장에게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28481126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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