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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d/포드 브롱코

2023 포드 브롱코 4도어 온로드, 오프로드 주행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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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승섭 팀장입니다.

포드 브롱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사람들이 많은 곳은 피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캠핑이나, 낚시 등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취미 생활로 변경이 되면서 차량도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변화가 되고 있다고 말씀을 드릴 수가 있습니다.

자동차란 이동 수단으로만 사용이 되었던 옛날 이미지에서 지금은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차량도 점점 변화가 되고 있으며, 단순하게 이동하는 이동 수단이 아닌 자동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이 변형이 되면서 많은 게 변화가 되고 있다고 말씀을 드릴 수가 있습니다.

레저 스포츠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차량도 보다 다양한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트렁크, 실내 등 공간 부분이 많은 변화가 생겼으며, 어떤 도로 환경에서도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행을 할 수 있는 캠핑, 레저 스포츠에 맞는 차량들이 하나둘씩 출시하면서 인기를 많이 얻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드 브롱코는 2021년에 국내에 출시되어 올해 초까지는 계약 대기 기간이 1년에서 1년 3개월 정도 소요될 정도로 인기가 엄청났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부품 금액 인상으로 인해 차량 금액이 변경이 되면서 포드 브롱코 차량 판매 비중이 점점 축소가 되고 물량이 풀리면서 대기 기간이 3개월 안에 인도가 가능할 정도로 대기 기간이 많이 축소되었습니다.

색상 물량만 맞는다면 바로 인도가 가능한 물량도 있기 때문에 빠른 인도가 가능합니다.

오프로드 주행이나,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 오지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브롱코 만큼 오지 캠핑에 최적화되어 있는 차량이 있을까 하고 조심스럽게 이야기해 봅니다.

오프로드 시승기 내용을 아래 링크 걸어 두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로드 시승 느낌이 궁금하시다면 링크 포스팅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smsmpak/222711849966

 

2022 포드 브롱코 4도어 아우터 뱅크스 이게 가능 미친 승차감 오프로드 시승기

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 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 포드의 신 모델...

blog.naver.com

 

포드 브롱코는 탈착식 지분과 도어로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지프 랭글러와 다르게 지붕 탈착 시 통으로 전체를 제거하는 게 아니라 부분적으로 탈착을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탈착 후 전용 파우치를 통해 트렁크에 적재를 하여 사용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탈착하여 주행이 가능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지붕, 도어를 탈착하여 트렁크에 적재가 가능하다는 게 지프 랭글러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붕을 전체 탈착 시 중앙에 지붕을 지지하는 지지대가 없는 게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중앙 지지대가 없기 때문에 지붕 전체를 탈착 시에는 개방감이 좋은 부분이 특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전면 프론트 펜더 고정 장치는 약 70kg의 림 라이저 또는 기타 루프 장착 장비를 위한 고정 지점뿐만 아니라 트레일 사이트 역할 할 수가 있습니다.

휀더 후크는 트레일 조준경으로서 운전자가 트레일 장애물이 차량의 모서리에 얼마나 가까운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스타일에 맞게 기본 매트 또한 고무 매트가 기본적으로 적용이 되어 있어 아웃도어 이용 시 흙, 모래, 자갈 등으로 차량 내부가 오염되는 부분을 막을 수 있도록 기본으로 고무매트가 기본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220V / 150와트 AC 전원 콘센트는 추가 편의를 위해 가정용 콘센트로 저전력 전기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오지 캠핑 갔을 때 발전기가 없을 경우에 전자 제품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 적용이 되어 있어 아웃도어 스타일에 맞게 기본 구성이 되어 있을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 촬영이 많이 활성화되면서 차량 주행 영상 촬영 등이 이제는 보편화되어 촬영 장비를 손쉽게 장착하고 충전을 할 수 있도록 대시보드 중앙에 충전 C 타입, USB 타입 소켓이 있어 고프로 장비 장착 후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8인치 계기판 화면으로 차량의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유압, 엔진 온도, 연료, 유속계, 전송 온도, 터보 차저 부스트 등 차량 주행 관련 편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보 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B&O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은 포드 브롱코와 함께 주행하면서 보다 즐거운 주행을 느낄 수 있도록 B&O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 660와트의 6채널 앰프

- 10개의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 보다 풍부한 사운드를 위해서 특별히 설계된 스피커 배치, 튜닝, 보정으로 음악 감상하는 동안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음질을 위해서 100개의 필터가 있는 DSP (Digital Sound Processing)

※ DSP란 디지털 신호를 기계장치가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집적회로를 말하며, 아날로그 신호인 음성을 디지털화하는 음성 코딩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액티브 그릴 셔터

자동으로 개폐되어 그릴 개구부의 공기 역학적 효율을 극대화하고 이상적인 엔진 작동 온도를 유지합니다.

액티브 그릴 셔터는 그릴 뒤와 엔진 라디에이터 앞 사이에 위치

엔진 제어 모듈에 의해 전자적으로 제어

셔터는 바람 저항에 대응하고 그릴 개방 및 엔진 냉각의 공기 역학적 효율을 극대화하도록 조정하여 더 많은 엔진 냉각이 필요할 때는 셔터가 열리며, 엔진 냉각이 필요 없는 경우에는 셔터가 닫힙니다.

엔진 냉각을 통해 엔진에 부담을 주지 않고 원활한 엔진 출력 및 연비 효율성을 높여 주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G.O.A.T 모드

브롱코 차량이 어떤 주행 상황에서 보다 편안하고 다이내믹한 주행 능력을 보여 줄 수 있는 주행 제어 모드입니다.

6가지 주행 모드로 온 로드, 오프로드에 맞게 주행 모드를 변경하여 보다 안전한 주행이 될 수 있도록 보조합니다.

온 로드 최적화 주행 모드

Norma

- 일상적인 운전 모드

- 짜릿함, 편안함, 편리함의 완벽한 균형

- 시동 시 기본 모드 (시동 ON 무조건 Norma로 설정됨)

Eco

- 효율적 운전 모드

- 최대한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고 연비를 높여 줍니다.

- Auto Start-Stop 최대화

Sport

- 스포츠 온 로드 주행 모드

- 스포츠 모드는 더 빠른 변속과 함께 스로틀 응답을 증가시키고 스피디한 배기음과 스티어링 묵직하게 변화하여 운전의 즐거움을 증가시켜줍니다.

- 변속기는 기어를 더 오래 유지하여 기어 변속 시 차량이 더 빨리 가볍게 가속할 수 있도록 RPM을 조절해줍니다.

- Auto Start-Stop 장치가 껴져 있지만 대시 버튼으로 다시 ON 가능

노멀, 에코, 스포츠 모드는 온 로드 주행 시 보다 안전하고 효율 수 있는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행 모드입니다.

오프로드 최적 주행 모드

Slippery

- 눈이나 얼음으로 덮인 도로와 같이 이상적인지 않은 도로 조건 최적화된 주행 모드

- 단단한 표면이 젖었거나 미끄러운 물질로 덮인 지형을 주행하는 경우 사용

- Slippery 모드는 스로틀 응답을 낮추고 미끄러운 표면을 위한 변속을 최적화하여 접지력을 높여줍니다.

Sand

- 건조하거나 부드러운 모래에서 오프로드 주행 모드

- 깊은 눈이나, 모래에서 차량을 고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Auto Start-Stop 기능 비활성화

Mud / Ruts

- 오프로드 주행 모드

- 진흙투성이, 울퉁불퉁하거나, 고르지 않은 지형을 탐색하기 위해 차량 성능을 향상

- Mud / Ruts 모드는 전면 및 후면 전자 잠금 차동 장치를 작동

- Auto Start-Stop 기능 비활성화

4x4 Traction Systems

- 고급 4x4 시스템은 2H, 4A(자동), 4H, 4L의 4가지 설정이 있는 자동 주문형 시스템으로 보다 효율적인 견인 및 오프로드 주행에 도움이 됩니다.

2H (2WD High)

- 트랜스퍼 케이스가 리어 액슬에만 동력을 전달

- 내부 클러치 팩은 감지된 휠 스핀의 양에 따라 엔진 토크 전달

4H (4x4 High)

- 트랜스퍼 케이스 클러치가 기본적으로 잠겨 있어 프론트 및 리어 액슬에 동등하게 동력을 전달

4L (4x4 High)

트랜스퍼 케이스 클러치가 기본적으로 잠겨 있으며, 추가 엔진 토크가 낮은 범위의 유서 기어 세트 (3.06:1 비율)를 통해 트랜스퍼 케이스에 전달되어 오프로드를 위해 프런트 및 리어 액슬에 동일하게 증가된 출력을 전달 (암벽 등반과 같은 도로 상황)

Trail 1pedal Drive

Trail 1pedal Drive 운전자가 활성화하면 가속 페달만 사용하여 차량 속도를 제어하는 모드

운전자는 단순히 가속 페달을 얼마나 밟았는지에 따라 차량이 얼마나 빨리 또는 느리게 주행하는 속도 제어가 가능하며, 이는 저속으로 고르지 못한 지형을 주행할 때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 정지 상태에서도 가속 페달만으로 운전자는 차량의 속도를 제어 가능

- 대부분의 운전 조건에서 차량을 감속하기 위해 브레이크 페달을 사용할 필요가 없음

- 브레이크 페달은 여전히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불필요한 경우 차량을 정지가 가능

- Trail 1pedal Drive는 G.O.A.T 중앙에 있는 버튼을 눌러 활성화 / 비활성화 선택 가능 (센터 콘솔의 모드 다이얼)

- Trail 1pedal Drive는 모든 드라이브 모드에서 사용 가능

위에 소개 드린 내용은 포드 브롱코의 주행 모드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쾌적하고 안전한 주행에 도움을 주는 기능들입니다.

이런 오프로드, 온 로드 주행에서 편안한 승차감, 안전성과 편리함이 적용이 되어 보다 브롱코의 빠져나오지 못할 정도의 매력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포드 링컨 박승섭 팀장에게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smsmpak/223159833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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