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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쉐보레 트래버스, 6세대 신형 익스플로러와 비교 자료를 업로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현재 팰리세이드 하고 비교를 해볼까 합니다.
같은 등급의 차량과 신형 익스플로러 하고 지속적으로 비교 진행하고자 합니다.
어디까지나 비교 자료는 객관적인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내용이오니 구매를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참고용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팰리세이드 내용은 브로셔에 나와 있는 내용을 기본으로 참고하여 작성 되어오니 참고해주세요.
팰리 세이드 가격,브로셔도 같이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fordpark.kr/221669238932
2020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vs 뉴 제너레이션 포드 익스플로러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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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하비, 트래버스 차량과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비교하여 작성한 포스팅 내용입니다.
지금 조금씩 익스플로러와 비교하고 있는 차량에 대해서 비교하여 작성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http://fordpark.kr/221667133556
2020 포드 익스플로러 vs 쉐보레 트래버스 대형 7인승 suv 전격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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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브로셔,팰리세이드 가격표는 현대 자동차 정식 사이트 -
포드 익스플로러는 아직 출시 전이기 때문에 브로셔가 나와 있지 않아서 현재 나와 있는 자료로 비교 드리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봐주시면 되겠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vs 팰리 세이드 제원 비교
아래 비교 자료는 이번 양양 오토캠핑장에서 진행된 Go out 캠프에서 처음 선보인 익스플로러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출시되는 모델하고 기본적인 제원에는 크게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두 가지 모델로 3.0PHEV, 2.3가솔린 출시되지만 현대 팰리 세이드 모델은 2.2 디젤 2륜, AWD, 3.8가솔린 2륜, AWD으로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익스플로러보다는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 suv 모델은 여러 가지 활용성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륜 모델보다는 AWD 모델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좋지만 단순하게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거기에 포드 익스플로러는 선택 옵션 사양이 없이 2.3 가솔린, 3.0 PHEV, 외장 색상만 선택할 수 있으니 단순하니 고민할 필요가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반대로 팰리 세이드는 옵션 트림과 선택 옵션 사양 등 추가 옵션에 따라서 금액이 변동되니 불필요한 옵션 선택하지 않도록 잘 생각하고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비교 자료는 7인승 AWD 기준으로 비교 한 내용이며, 익스플로러 PHEV 트림은 내년에 출시 예정이라서 현재까지는 연비, 공차중량, 출력 등 정보는 미정이라서 가솔린 모델로 참고하여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우선 가격은
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 5,990 ~ 7,370만원대
현대 팰리 세이드 3,706 ~ 4,408만원대 로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확실히 팰리세이드가 가성비는 좋은 것 같습니다.
연료
포드 익스플로러
가솔린, 전기 하이브리드 모델
확실히 포드가 전동화 시대에 발맞처 가기 위해서 전기차 쪽으로 가려고 맞혀 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솔린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정보가 나와 있는 상태이지만 아직까지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는 오픈 된 부분이 없으니 이 부분이 가장 궁금한 부분이 아닐까요.
현대 팰리세이드
가솔린, 디젤 모델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한국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부분이 연비 효율성이라는 부분 노리고 출시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크기는
익스플로러 5,050(70mm ↑)
2,005(30mm↑)
1,775(25mm↑)
3,025(125mm↑)
팰리 세이드 4,980 익스플로러가 70mm가 전장 ↑
1,975 익스플로러가 30mm가 전폭 ↑
1,750 익스플로러가 25mm가 전고 ↑
2,900 익스플로러가 125mm가 휠베이스 ↑
전체적으로 사이즈 부분을 비교하면 차이가 나는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3열 트렁크 좌석을 폴딩 하지 않았을 때는 익스플로러가 85L 공간이 사이즈가 더 크지만 3열을 폴딩 했을 때 트렁크 공간은 팰리세이드가 54mm가 더 넓은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팰리세이드 경우 3열 공간 여유 공간이 익스플로러 보다 54mm가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신형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되면서 기존의 엔진이 개조가 되면서 기존의 동일 조건 배기량에서 출력과 토크가 상승되었는데요.
현대 팰리세이드가 옵션, 내장재, 가격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확실히 현대자동차를 따라갈 수는 없지만 기본기에서는 확실히 차이가 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디젤 2.2 202 ps / 45.0 kg.m 가솔린 3.8 295 ps / 36.2 kg.m
포드 익스플로러
가솔린 2.3 304 ps / 42.9 kg.m
확실히 두 차종 비교하면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팰리세이드 디젤 대비 102 ps↑ 가솔린 대비 9 ps ↑ 출력에서 비교는 확실히 익스플로러가 기본기에서는 따라오지 못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배기량 대비 동급 차종과 비교했을 때 익스플로러 배기량 대비 높은 출력을 가지고 있는 차량은 현재 출시된 차량에서는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옵션 사양과 가격적인 부분을 보신다면 현대 팰리세이드, 쉐보레 트래버스를 구매하시는 게 맞지만 출력적인 부분도 보신다면 저는 당당히 익스플로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거기에 익스플로러는 후륜 기반으로 변경되면서 무게 중점 배분이 기존의 전륜 기반 보다 안정되어 1,2열 승차감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연비는 포드 익스플로러가 사이즈 크기가 팰리세이드 보다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공차 중량 차이로 연비를 계산한다면 두 차종 크게 연비 차이는 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솔린 모델로 비교한다면
익스플로러 복합 8.9 도심 8.1 고속 10.2
공차 중량 2,085 kg
팰리세이드 복합 9 도심 11.2 고속 13.1
공차중량 1,950 kg
팰리 세이드가 수치상으로 봤을 때는 연비가 더 좋아 보이지만 공차 중량 135kg 차이가 나는 걸 감안한다고 하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익스플로러가 연비 효율성을 높으려고 노력한 부분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팰리세이드와 포드 익스플로러 신형 모델에 대해서 스펙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느 한 부분이 좋다고 이야기 드리는 것보다 내가 구매하려고 하는 용도나 운전 스타일을 고려해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른 건 다 마음에 드는데 출력에서 답답함을 느끼고 구매를 보류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차량을 구매하시기 전에 차량을 비교하실 때 내가 원하는 차량의 스펙 제원 등 비교해서 나에게 맞는 차량을 구매하시는 게 좋은 구매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vs
포드 익스플로러
팰리세이드는 전면 크롬 대형 그릴을 사용해서 고급스러운 느낌과 LED 헤드 램프, LED 안개 등 디자인이 독립적으로 차별화 시킨 디자인을 잘 살려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가 점점 디자인 부분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디자인 부분에 대한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만큼 많은 변화가 보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와 비슷하지만 다른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묵직한 느낌이라면 이번 신형 익스플로러는 각진 느낌이면서 날렵해 보이도록 전고와 차체가 낮아졌습니다.
위에 사진은 이번 양양오토캠핑장에서 진행했던 Go out 캠핑에서 처음 선보인 신형 익스플로러 전시 행사에 전시되어 있던 전시 차량을 찍은 사진입니다.
참고해서 봐주세요.
일체형 형상의 클러스터와 10.25인치의 대 화면 AVN을 탑재해 하이테크한 이미지와 와이드 한 레이아웃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브릿지 타입의 하이콘솔을 적용하여 미래지향적인 이미지 및 고급스러운 감성을 높여 보이는 실내 디자인을 살려냈습니다.
양양 오토캠핑장에서 진행한 익스플로러 전시 행사장 전시 차량을 봤을 때 느낌은 1열만 봤을 때는 확실히 기존의 익스플로러보다는 올드 한 이미지에서 조금은 벗어났다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2,3열 디자인 느낌은 기존의 미국 스타일의 올드 한 느낌이 아직은 남아 있었습니다.
그래도 팰리세이드처럼 10.25인치 대 화면은 아니지만 8인치 화면이지만 현재 신차에 많이 적용되고 있는 디자인 화면이 적용이 되면서 보다 세련되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실용적인 부분을 더욱더 강조되었습니다.
그것은 무엇이냐, 화면 아래로 수납공간이 생기면서 화려한 실내 인테리어도 좋지만 이런 세심한 실내 수납공간이 많이 필요한 부분을 잘 살려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과한 크롬이 디자인이 아닌 반무광 크롬을 사용하여 은은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7~8인승 선택하여 구매가 가능합니다. 7인승일 경우 2-2-3으로 2열 중간에 공간이 있어 2열에서 3열 넘어갈 때 조금 편하게 넘어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3열 시트는 버튼으로 전동으로 폴딩이 가능하지만 2열은 폴딩만 가능하며, 세우는 부분은 수동으로 진행 3열 전동 폴딩 시 생각보다 접히는 속도가 느리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익스플로러는 기존 모델 보다 업그레이드되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3열 탑승 시 2열 시트를 폴딩 해서 앞으로 당겨서 탑승을 진행하여 이 부분이 정말로 불편했지만 지금은 간단하게 2열 시트 옆에 레버를 당기로 앞으로 살짝 밀어 주면 타고 내리기가 쉽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usb 단자가 두 개가 적용이 되어 있다면 c 타입 충전단자가 적용이 되면서 c 타입 케이블로 보다 빠르게 충전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usv 단자 보다 c 타입 단자가 전기용량을 더 빨리 전달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다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며, 이제 현재 나오는 제품들이 c 타입 충전 방식으로 나오는 걸 미리 캐치 하여 적용되었습니다.
트렁크를 보시면 팰리세이드는 3열 폴딩 하면 선택 옵션 사양이지만 트렁크 고무 매트로 오염된 물품을 적재할 때 쉽게 처리할 수 있게 고무 매트가 적용이 되어 있지만 신형 익스플로러는 양면 트렁크 덮개를 이용하여 오염 물품을 적재 시 덮개를 뒤집어서 사용하여 오염물질이 묻어나는 걸 예방합니다.
그리고 양쪽으로 수납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덮개를 이용하여 칸막이로 사용하여 또 다른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용되었습니다.
후석 대화 / 후석 취침 모드 고감도 마이크를 통해 운전자는 주행 중에 큰소리를 내지 않고도 평상시의 목소리로 3열 탑승자와 대화가 편안하게 할 수 있으며, 3열 탑승자가 취침 시 3열의 스피커를 음소거하고 1열 스피커만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적용 설정할 수 있습니다.
3열 스피커 음소거 모드는 아니지만 익스플로러에서도 스피커 음향을 조절 설정할 수 있어 1열, 2열, 3열 스피커에 집중해서 음악이 나올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는 전방 차량과의 거리, 차선 정보, 내비게이션 정보를 이용해 차 속 제어 및 차로 유지를 보조하는 기능입니다.
차로 유지 보조, 헤드업 디스플레이, 액티브 노이즈 컨틀로,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적용되어 보다 편리한 편의 사양이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하이빔 어시스트, 긴급제동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포드 익스플로러에는 이번에 세이프 팁 안전 사양이 추가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코 파일럿 360+가 적용이 되어 반자율 주행이 가능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하고 나머지는 거의 비슷한 부분이라고 보면 됩니다.
팰리세이드에는 없는 기능은 바로 리어 브레이크 어시스트라는 안전 옵션 사양입니다.
리어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어떤 역할을 하냐고 물어보신다면 긴급제동 시스템 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시속 10km로 후진 시 물체, 보행자, 장애물을 확인하지 못한 채 후진하다가 사고가 발생되는 부분이 많이 있는데요.
이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후진 시 후방에 장애물에 일정 거리에 속도가 감속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을 잡아 충돌 사고를 예방해주는 기능입니다.
차선유지, 리어 브레이크 어시스트, 후측방 경고 시스템
저는 리어 브레이크 어시스트 이번 신형 익스플로러에만 적용이 되었다고 하니 조금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링컨 노틸러스에도 동일하게 코 파일럿이 적용이 되지만 아쉽게도 리어 브레이크 어시스트 기능은 적용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더라도 이러한 안전사고 예방 옵션을 생각한다면 결코 가격대가 비싼 가격대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드라이브 모드 / 험로 주행 모드로 주행 모드 4가지 험로 주행모드 3가지로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험로 모드는 스노, 머드, 샌드로 구분 지어 모드에 맞는 환경에 맞게 주행 모드 설정 다이얼을 돌리면 그 환경에 맞는 바퀴 동력 전달로 환경 드라이브 모드에 맞게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팰리세이드 주행, 험로 모드는 익스플로러에서 주행 관리 시스템으로 먼저 적용이 되어 사용하고 있던 옵션 사양이 이제는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습니다.
기존의 4가지 주행모드에서 7가지 주행 모드로 주행 모드를 다이얼을 돌리면 전 모델은 어떤 주행 모드를 사용하는지 몰랐다면 이제는 계기판 가운데 LCD 8인치 화면에서 알아보기 쉬운 애니메이션 효과가 적용되어 한눈에 이해할 수 있게 적용이 되어 있으며, 보다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적의 동력 전달로 연비 효율성, 자체 제어로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5가지 외장 컬러, 4가지의 실내 컬러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는 10가지의 외장 색상과 실내는 컬러는 블랙, 스톤 색상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내가 원하는 색상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신형 6세대 익스플로러는 10/31일까지 사전 계약하시는 분들에게는 사전 계약혜택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혜택 관련 문의는 포드 링컨 박팀장에게 연락 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http://fordpark.kr/221686644997
2020 포드익스플로러와 함께한 Go OUT 12번째 캠핑 행사 후기 스케치
#2020포드익스플로러 #6세대포드익스플로러 #포드익스플로러 #2019포드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phev #2020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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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대 신형 익스플로러 처음 전시 행사 때 만나본 신형 익스플로러에 대해서 제가 본 느낌을 그대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출시 전까지는 실물을 직접 보고 느낌 부분이니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참고해주세요.
1,2월에는 물량이 많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빨리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서둘러서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익스플로러 구매 관련 문의는
박 팀장에게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open.kakao.com/o/s0tabUvb
포드링컨박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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