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포드익스플로러 #6세대포드익스플로러 #포드익스플로러 #2019포드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phev #2020포드익스플로러연비 #쉐보레트레버스 #제네시스GV80 #제네시스GV70 #양양오토캠핑장 #고아웃캠프 #노르디스크 #양양솔밭캠핑장 #신형모하비 #모하비더마스터 #2020링컨에비에이터 #링컨에비에이터출시 #링컨에비에이터가격 #링컨 #포드링컨박팀장
2019.10.18 ~ 20일 강원도 양양 오토캠핑장에서 신형 익스플로러 전시 행사를 다녀왔습니다.
Go OUT 캠프는 1년에 많이 진행하면 1~2번 정도 규모를 크게 캠핑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행사가 12번째 행사로 매년 오시는 분들도 있고 처음 오시는 분들이 있는데 장소는 매년 진행할 때마다 변경된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이 두 번째로 작년 이만 때쯤에 갔다가 왔는데요. 그때도 구형 익스플로러와 쿠가를 전시하고 준비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가 가장 기대가 되었던 부분은 바로 신형 6세대 익스플로러가 전시가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제일 먼저 간다고 했지만 저는 원래 행사 참여하는 게 좋아하기 때문에 참석하고 싶어 바로 신청하게 되어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이번 Go OUT 행사는 전시 행사뿐만 아니라 전 차종 시승도 가능할 수 있도록 전시 차량 이외 시승차량 까지 준비하여 캠핑도 즐기고 포드, 링컨 차량을 직접 운전을 할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개인적인 생각은 이번 행사는 기존의 행사와는 다른 느낌의 행사라고 생각하니 ~
기분이 벌써부터 설레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 새벽 6시 반 정도 나와서 바로 행사장으로 출발했습니다. 아침에 차가 막혀서 늦으면 어떻게 할까 하는 마음과 신형 익스플로러 포드 영업사원에 효자 차량인 차량을 런칭전에 만나 볼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는 마음으로 달리고 달려 행사장으로 출발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는 차량의 기본적인 스펙 부분만 공개가 되어서 정확한 연비, 출력 부분에 대해서는 모르고 있고 또한 영업사원이 판매할 차량을 한 번도 보지 않고 판매해야 되는 부분이 부담되어서 이번 기회에 차량을 볼 수 있다는 점에 가장 설레는 느낌으로 열심히 달려갔습니다.
목적지에 도착 ~!! 하지만 저의 방향감각은 최악이라 입구를 찾기 위해서 30분 정도를 헤매고 드디어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양양오토캠핑장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동명로 321-20
정확한 위치는 위에 지도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쉬운 부분은 드론으로 영상 및 항공 사진을 촬영을 하지 못했던 부분이 매우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미리 가기 전에 신청을 했지만 1차 서류 접수는 진행 완료되었지만 행사장 캠핑장 위치가 근처에 양양 공항이 있기 때문에 관제 지역은
관련 부서 항공청에 승인을 받아야 비행이 된다는 말에 ㅠㅠ 비행을 하지 못하고 열심히 핸드폰으로 추억을 남기고 오게 되었죠~~!!!
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느낀 점은 가족들과 이렇게 주말에 함께 즐겁게 뛰어놀면서 자연과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된다면 정말로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정말로 많이 들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참석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가족들과 이야기해서 같이 와야 되겠어요~~
날씨는 첫날 금요일은 흐린 날씨라서 일하기는 좋았지만 중간중간에 이슬비처럼 조금씩 내려서 이 부분은 아쉬움 부분이 있었습니다.
행사장 중앙에는 이벤트 업체들이 모여 있어 각종 사은 이벤트가 다양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캠핑도 즐기면서 볼거리와 이벤트 참여하면서 사은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행사인 것 같아요.
작년하고 비교하면 이벤트 홀쪽이 작아진 느낌이라고 해야 되나??? 그래서 한눈에 다 들어올 정도로 아담한 느낌의 행사장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 행사장은 무대 바로 왼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공연 행사 등 진행할 때 한눈에 보이기 때문에 작년하고 비교하면 위치는 좋은 위치에 위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도 캠핑 용품 업체하고 같이 행사를 진행했는데 이번에도 캠핑 업체 지원으로 같이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캠핑의 감성 선두 자라는 노르디스크 라는 브랜드라고 하는데요. ㅠㅠ 저는 캠핑을 잘 모르지만 이번에 JTBC에서 캠핑 클럽에 나왔던 캠핑 장비가 모두 노르디스크 브랜드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브랜드를 알았지만 그것마저 없었다면 정말로 캠핑을 잘 모르는 저는 어떤 브랜드인지 좋은 브랜드인지 정말로 몰랐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캠핑 장비의 금액을 들었을 때는 정말로 이 가격에 판매가 되는가 하는 의심이 들 정도로 캠핑 용품들의 가격에 한번 놀래고 행사 리뷰를 이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자 드디어 오늘의 주인공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은 신형 6대 익스플로러 모델입니다.
기존의 익스플로러 모델에도 동급 대비 가격대에 착하면서 각종 편의 첨단 장비가 많이 장착이 되어 있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베스트셀링 카가 다시 6세대 풀체인지 7인승 suv 최강자 자리로 다시 컴백할 날이 정말이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보다 더 설레는 상황은 없을 것 같습니다.
원래는 이번 행사에서 신형 익스플로러가 전시가 되지 않을 계획이지만 이번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은 관심 사랑을 주시는 레저 스포츠의 대표 7인승 suv 차량이기 때문에 런칭전에 이렇게 먼저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번 Go Out 행사에 신형 6세대 익스플로러가 전시된다는 내용은 없었기 때문에 사람들의 반응은 놀라움과 뜨거운 반응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행사를 참여하면서 반응이 없거나 한가하면 정말이지 내가 여기에 왜 와있는 건가??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번 행사는 정말이지 저를 불태워줄 만큼 뜨거운 반응에 열정을 태우고 온 행사였습니다. 그만큼 몸살로 며칠 고생은 했지만 그 정도 고생을 뜨거운 사랑이 있다면 언제든지 감수할 수 있죠^^
제가 말이 길어졌는데요. 제일 궁금한 신형 익스플로러를 본 저의 소감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기본 스펙이 궁금하실 테니 제원과 스펙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안내드리는 내용은 정식 런칭전에 공개된 자료에 대해서 말씀드리며, 실내 사진 자료는 아직 정식 런칭 전이기 때문에 실내 관련 내용은 사진 공개가 되지 않아 간략하게 설명으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전 계약 혜택은 10/31일까지 계약하신 분들에게만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 이후 계약하시는 분들은 아무 혜택이 없이 구매 진행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좋은 혜택으로 구매를 생각하고 있으시면 서둘러서 사전 계약 진행하세요.
사전 계약 혜택 및 사전 계약 문의는 포드 링컨 박팀장에게 연락 주시면 안내 및 사전 계약 진행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는 1~2월 물량이 많이 안 들어 올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여유 있게 기다렸다가 구매하실 생각이시면 천천히 진행하셔도 되시지만
12월 안에 구매를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서둘러서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0 포드 익스플로러 제원 & 스펙
2020 익스플로러 제원
전장 5,050mm
전고 1,775mm
전폭 2,005mm
휠베이스 3,025mm
탑승인원 7인승 (2-3-2)
연료탱크 73.1L
탑승공간 4,290 L
1열 뒤 적재공간 2,313 L
2열 뒤 적재공간 1,243 L
3열 뒤 적재공간 594 L
배기량 2,261 cc
10단 자동 변속기
최고 출력 304 ps / 5,500 rpm
최대 토크 42.9 kg.m / 3,500 rpm
연비
공차 중량 2,085kg
복 합 8.9
도 심 8.1
고 속 10.2
Co2 배출량 189
위에 스펙 내용은 2020 6세대 익스플로러 2.3 모델에 대한 스펙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PHEV 3.0 모델에 대한 출력, 연비, 공차 중량은
아직 정확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세요.
전면 라이트 옆면으로 넓게 보이는 부분이 확실히 웅장해 보이면서 단단한 느낌이 보였으며, 헤드 램프, 상, 하향 등, 안개등까지 모두 LED가 적용되었습니다. 기존의 익스플로러는 웅장한 느낌이라면 신형 익스플로러 차체가 낮아지면서 전체적으로 날렵하면서 웅장한 느낌의 SUV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날 원래는 화이트 한 대만 전시될 예정이었지만 행사 규모를 감안하여 한대 더 전시하게 되어 블랙 색상까지 같이 전시되었습니다.
화이트 색상은 참고로 펄 화이트가 아닌 그냥 화이트 색상입니다.
펄 화이트는 스타 화이트, 펄이 아닌 화이트는 옥스퍼드 화이트 색상이라는 명칭이 있는데요. 지금 보시는 화이트 색상은 옥스퍼드 화이트 색상입니다.
스펙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장 크기는 기존하고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전륜 기반 베이스 차체에서 후륜 기반 베이스 차체로 변경이 되면서 휠베이스가 기존 익스플로러 모델 보다 커졌습니다.
그리고 출력 또한 높아진 마력, 토크가 어떤 주행 능력을 보여줄지 완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전 모델에 비하면 차체가 낮아졌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사이드 스텝이 없으면 노인, 어린이 등 혼자서는 탑승하기 어려웠다면 이번에는 사이드 스텝이 없어도 타고 내리는데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등받이 각도는 전에 비하면 각도는 더 많이 눕혀지지는 않지만 대신에 시트 안착감은 더 좋아 2열의 승차감이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추가가 된 부분은 2열 온, 냉풍 조절 장치가 추가되면서 2열에서 조절이 가능해진 부분에 대해서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송풍구 위치는 작년 모델하고 동일하며, 2열 열선이 추가되어 기존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했다는 점이 소비자의 말을 점점 경청하려는 모습에 칭찬을 아끼고 싶지 않습니다.
3열 탑승할 때 많은 불편감이 있었지만 이제는 크게 힘들 들이지 않아도 손쉽게 시트 상단 옆에 레버를 당기면서 살짝 앞으로 밀어주면 슬라이드로 가볍게 밀려 탑승, 하차 진행하는데 불편한 느낌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3열 시트 폴딩 시 뒤에 트렁크 공간을 차지했던 부분이 지금은 앞으로 폴딩 되면서 뒤쪽 트렁크 공간을 활영할 수 있으며, 칸막이가 양쪽으로 있어
실용성 있는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아시트 고정 장치도 기존에 3개로 2열에 2개 3열에 3개로 되어 있었지만 지금은 2열 2개 3열 2개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3열 공간의 탑승 시 키가 큰 분들은 머리가 닿는 부분에 대해서 불편함을 느꼈지만 지금은 3열 시트 포지션 자체가 낮아지고 시트 등받이 각도도 전번 보다 눕혀져 있기 때문에 키가 큰 분도 뒤 자석 머리 공간은 여유가 생겼습니다.
어디까지 제가 잠깐 탑승해 보면서 느낀 2,3열 공간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드린 부분이라서 실제로는 다소 개개인마다 느낌은 점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제가 말씀드리는 부분은 어디까지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뒷모습은 기존하고 크게 변화된 부분은 없어 보이지만 그래도 디테일하게 보면 확실히 기존보다는 낮아졌다는 느낌이 드네요.
그리고 중간에 익스플로러 크롬 라인이 짧아지면서 더 단단해진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고유의 특징적인 부분은 최대한 살리면서 디자인 진행 한 부분이 전면, 옆면, 후면에서 확실히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전시되어 있는 차량은 실제 판매되는 차량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증받기 위해 국내에 들어온 차량이라고 하니 실제 받는 차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형 익스플로러 정식으로 런칭이 되면 구석구석 정리해서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만 참으시면 신형 익스플로러의 궁금증은 바로 해소가 될 수 있으니 답답하시더라도 조금만 참아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6세대 익스플로러는 외관만 변화가 있는 게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도 조금 변화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계기판의 변화 다들 알고 계시는 12.3인치 LCD 계기판은 아닙니다. 아날로그 방식과 디지털 방식이 혼합되어 있는 계기판이지만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어 기존의 계기판 보다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8인치 내비게이션 화면은 화질과 디자인이 변경되어 올드 한 느낌이 지금의 트렌드 디자인을 따라는 가고 있지만 미국차 감성은 남아 있는 실내 인테리어입니다.
그리고 음향은 확실히 소니하고 비교했을 때 조금 더 사운드가 풍부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적의 주행을 할 수 있도록 4가지 주행 모드에서 7가지 주행 모드로 추가되면서 보다 활용성이 다양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납공간도 여유가 생기고 6단 ~ 8단 자동변속기로 변경이 되면서 다이얼식으로 변경이 되어 있으며 기존의 19년식 익스플로러에서 없어진 패들 시프트가 다시 적용이 되면서 매뉴얼 모드에서 수동 변경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열 도어창에 선바이저가 추가로 적용이 되어서 2열 햇빛 눈부심 방지가 되니 이보다 좋을 수가 있을까요. 거기에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오토 홀딩, 어라운드 뷰 등 편의 사양이 더욱더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가장 기대가 되는 부분은 바로 코 파일럿 360+ 가 적용이 되면서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는 부분이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코 파일럿 360+ 어시스트
-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후측방 경고 시스템 포함)
-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 긴급 자동 제동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방지 보조 기능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Stop & Go 및 Lane Centering 기능 포함
- 충돌 회피 조향 지원
- 전방 감지 시스템
- 충돌 후 제동 시스템 등
위에 안전 세이프 팁 옵션 사양을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을 코 파일럿 360+라고 합니다. 보다 주행 중 발생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여 탑승자가
부상 발생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이런 첨단 옵션 사양이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 있다고 본다면 경쟁 차종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메리트가 있지 않나요????
혹시라도 트래버스, 모하비 신형 모델하고 비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비교 자료 링크도 같이 걸어 둘었습니다.
함께 같이 보신다면 구매하시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실 거라고 저는 믿습니다.
http://fordpark.kr/221669238932
2020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vs 뉴 제너레이션 포드 익스플로러 비교
#2020현대팰리세이드 #현대팰리세이드vs기아모하비 #기아모하비vs쉐보레트래버스 #쉐보레트래버스 #쉐보...
blog.naver.com
위에 자료는 모하비 하고 비교 자료이며, 물론 위에 링크 내용은 아직 신형 익스플로러를 보기 전에 작성된 내용이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기본적인 내용 부분만 참고하여 같이봐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fordpark.kr/221667133556
2020 포드 익스플로러 vs 쉐보레 트래버스 대형 7인승 suv 전격 비교 분석
#2020기아모하비 #2020현대팰리세이드 #2020쌍용렉스턴G4 #트래버스 #포드 #포드링컨박팀장 #볼보XC60 #...
blog.naver.com
위에 내용도 동일하게 출시 전 미국 사이트, 국내 공개된 내용을 가지고 작성된 내용이기 때문에 지금 보시는 내용과 비교해서 보신다면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보시다가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연락 주세요.
제가 안내드릴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최대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드에서 준비한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에 익스플로러와 사진을 찍어서 해시태그를 같이 남겨 주시는 분들에게 생수와 추첨을 통해 노르디스크에서 협찬해준 사은품을 드렸습니다.
생각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고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에 신형 익스플로러를 많이 올려 주셨습니다.
요렇게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해시태그를 걸어 두고 행사 부스에 보여주면 행사 참여가 끝이라니 정말 간단하네요~
이외도 다른 부스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많이 진행되고 있어 행사 진행하면서 다른 부스 행사 진행하는 걸 보면서 즐기면서 행사를 참여한 것 같습니다.
첫째 날 보다 둘째 날이 날씨가 너무 좋지만 일하기에는 햇살이 너무 강하네요. ㅠㅠ 선크림을 발랐지만 ㅠㅠ 얼굴 색상은 점점 검은색으로 변해가고 있네요 ㅜㅜ 첫날은 행사장 부스 세팅 준비하면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면 둘째 날은 확실히 준비가 완료되어서 그런지 완성된 느낌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무대 앞에서 요가의 아침으로 시작하는 모습이 보기 좋은 것 같아요 직접 요가 강사님이 오셔서 초보자들도 편안하게 참석하여 하실 수 있도록
열과 성의 듬뿍 담아서 하고 있는 모습이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요가 끝나고 어느덧 점심시간이 지나고 행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노래자랑 시간이 와서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노래를 불러주셨는데요.
정말이지 정말로 노래를 잘 부르는 분들이 많아서 귀가 완전히 호강하면서 산뜻한 느낌으로 신형 익스플로러 열정 넘치게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사진만 찍어도 한 폭의 화보 사진이 되는 것 같습니다.
뉴 제네레이션 SUV 시대의 리더처럼 SUV 시장을 이끌 수 있도록 더욱더 분발해 되겠다고 느낌이고 오게 되었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람 부탁드리겠습니다.
자세한 궁금한 문의 내용은 포드 링컨 박 팀장에게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open.kakao.com/o/s0tabUvb
포드링컨박팀장
#포드#익스플로러#머스탱#링컨노틸러스#링컨mkz#링컨mkc
open.kakao.com
'Ford > 포드 익스플로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남 스타필드 와 함께 하는 7인승 suv 최강자 2020포드 익스플로러 (0) | 2019.12.04 |
---|---|
2020 현대 팰리세이드 vs 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 최강 7인승 대형 suv는 누구? (0) | 2019.10.24 |
2020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vs 뉴 제너레이션 포드 익스플로러 비교 (0) | 2019.10.05 |
2020 포드 익스플로러 vs 쉐보레 트래버스 대형 7인승 suv 전격 비교 분석 (0) | 2019.10.04 |
대형 7인승 SUV 2020 쉐보레 트래버스 포드 익스플로러 기아 모아비 전격 비교 분석 (0) | 2019.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