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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d/포드 익스플로러

2020 포드 익스플로러 vs 쉐보레 트래버스 대형 7인승 suv 전격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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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곧 #신형익스플로러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7인승대형suv 모델이 국산, 수입 차량이 점점 늘어나면서 소비자 입장에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고 있어 더욱더 신중하게 차량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7인승 대형 suv 시장에서 선택을 할 수 있는 모델이 많이 없기 때문에 차량을 선택하는 선택지가 많지 않았지만 올해 들어서 많은 신차가 나오면서 선택하는데 다소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저의 생각과 기존에 나와 있는 데이터를 가지고 비교해볼까 합니다.

가장 핫하게 이슈화되고 있는 신차 7인승 대형 suv 쉐보레 트래버스, 포드 익스플로러, 기아 모하비, 현대 팰리세이드 등 이번에 다양한 대형 suv가 출시되면서 대형 suv 시장에 뜨거운 경쟁에 불꽃이 터져 나올 것 같습니다.

과연 어떤 차량을 구매해야지 잘 샀다고 이야기할 수 있으며, 나에게 맞는 대형 suv는 어떤 차량일까 하는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하나하나 비교 자료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앞서 #쉐보레트래버스 , #기아모하비더마스터 #2020포드익스플로러 모델에 대해서 비교 자료를 포스팅해서 업로드했는데요.

이번에는 쉐보레 트래버스와 익스플로러 모델에 대해서 비교 분석을 조금 디테일하게 진행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비교 차량과 익스플로러와 비교했을 때 어떤 점이 좋고 어떤 부분에서 차이가 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fordpark.kr/221658154632

 

대형 7인승 SUV 2020 쉐보레 트래버스 포드 익스플로러 기아 모하비 전격 비교 분석

​2020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모델이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익스플로러만 새롭게 출시되는 게 ...

blog.naver.com

위에 링크도 같이 참고해주시고요. 혹시라도 온라인 브로셔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에 쉐보레 트래버스, 기아 모하비 브로셔을 같이 첨부해 두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위에 링크에서 다운로드해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가장 핫하게 이슈화되고 있는 포드 익스플로러, 쉐보레 트래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제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익스플로러 차량이 정식 런칭 전이라서 정확한 스펙이 공개가 되지 않아서 연비와 출력은 아직 미정인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트래버스하고 비교해도 마력은 트래버스가 배기량이 있기 때문에 더 높을 것으로 보이지만 크게 차이는 나지 않는 걸로 보시면 될 것 같으며, 토크는 에코부스트 엔진이 토크가 높게 나오기 때문에 자연흡기 엔진보다는 순간 가속 능력에서는 익스플로러가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비교를 한다면 우선 배기량은 무시 못 하겠지만 #포드에코부스트엔진 이 다른 엔진하고 비교해도 확실히 높은 마력, 토크를 보여주고 있어 보다 효율성이 높으면 연비 효율성도 상당히 높게 나오는 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신형 익스플로러 모델은 200kg 공차중량을 줄이고 거기에 6단 자동 변속기에서 10단 자동변속기로 변경하면서 연비 효율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정확한 연비 효율성은 정식 런칭이 되면서 공개될 예정이기 때문에 연비 효율성을 볼 때는 트래버스하고 비슷하거나 더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전장,전고,휠베이스을 비교한다면 확실히 트래버스가 크기 부분에서는 7인승 대형 suv 모델에서는 가장 큰 대형 suv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치상으로 보시면 익스플로러 모델하고 비교했을 때 실내 (휠베이스) 트래버스가 43mm 더 공간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43mm라는 수치는 실내 공간에서 뽑아낼 수 있는 공간은 엄청 큰 차이가 있지만 익스플로러와 트래버스 전장 길이 차이 (151mm)을 감안한다면 결코 43mm가 크게 차이가 나는 부분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이번에 신형 익스플로러는 후륜 기반으로 구동방식을 사용하면서 오버행이 짧아지면서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서 기존 보다 실내공간이 더 넓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트래버스, 익스플로러 실내 공간이 전장 길이를 생각한다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사이즈가 경쟁 모델하고 비교했을 때 가장 큰 대형 SUV로 홍보와 사람들 인식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수치화하면 물론 경쟁 차량과 비교한다면 확실히 사이즈에서는 차이가 많이 발생되지만 익스플로러와 비교한다면 실내 공간만큼은 크게 차이가 많이 발생되지 않는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실내 공간에서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다고 해도 전장 길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트렁크 공간 또한 차이가 발생되지만 전륜 기반 구동 방식의 트래버스는 엔진룸 오버행이 길이가 길어 트렁크 공간 차이도 크게 나지 않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신형모하비 하고 비교한다면 차이가 많이 나겠지만 익스플로러와 비교를 한다면 사이즈 차이에서는 많이 차이가 나지 않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제원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는 각 트래버스, 익스플로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쉐보레 트래버스 vs 신형 익스플로러

 

통합 트랙션 모드 다이얼 방식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노면 상태 및 주행 상황에 따라 하나의 다이 얼고 구동 상태를 변경하여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면 통합 오프로드 모드는 진흙, 모래, 자갈 등과 같은 오프로드 시 노면 상태를 감지하여 전륜과 후륜의 구동력을 자동으로 분배 관리 주행 환경에 맞게 최적의 상태를 유지합니다.

트래버스 드라이브 모드

트레일러를 견인하거나 짐을 많이 싣는 경우에 토우/홀(견인/운반) 모드로 전환하면 무거운 하중에 맞게 변속 패턴을 변경하여 원활하게 주행을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현재 트레일러를 연결해야 되는 경우에는 아무도 견인 모드에서는 쉐보레 트래버스가 가장 잘 되어 있어서 견인을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트래버스로 차량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트래버스 견인 패키지

익스플로러의 신형 모델에는 아쉬운 부분이 바로 견인 패키지가 빠져서 들어 오기 때문에 ㅠㅠ 아쉽게도 견인 부분에서 트래버스보다는 떨어지는 부분은 아쉽습니다.

물론 트래버스도 옵션을 선택해야 되는 부분이 있겠지만 그래도 선택은 가능하지만 익스플로러는 국내 들어오는 차량은 견인 패키지을 선택할 수 없다는 게 가장 아쉬운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기본 편의 옵션 사양은 트래버스하고 비교한다면 익스플로러가 편의 사양은 잘 갖추고 있지만 트레일러를 연결해서 주행하시는 분들에게는 익스플로러에 없는 부분이 다소 아쉬움을 표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익스플로러 드라이브 모드

방면에 신형 익스플로러는 드라이브 모드가 업그레이드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 다이얼 옆에 알 수 없는 그림으로 드라이브 모드를 확인했다면 이제는 드라이브 모드 다이얼을 돌리면 계기판 가운데 화면에 애니메이션 효과로 어떤 모드인지 쉽게 표현하여 누가 봐도 어떤 모드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4가지 드라이브 모델에서 7가지 모드로 더욱더 다양한 주변 환경의 노면 상태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트래버스보다는 다양한 환경에서 보다 안전하게 운행이 가능합니다.

동급 최대 전장과 동급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하는 트래버스는 고급감을 더해주는 보디 컬러가 클래딩 디자인이 적용되어 차량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고 나와 있네요.

#쉐보레이쿼녹스 롱바디 다지안처럼 보이는 게 다소 아쉬움 부분이 있지만 미국 차량의 특유의 단단한 느낌을 잘 살려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동급 최대 전장 길이를 자랑할만하지만 실내공간은 익스플로러와 비교했을 때 43mm 가 더 크지만 전장 길이를 가만한다면 익스플로러 모델이 실내공간이 더 넓을 수 있다고 봅니다.

디자인은 확실한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으로 익스플로러에 디자인 부분에 대해서는 익스플로러에 한 표 주고 싶습니다.

익스플로러는 기존의 익스플로러의 특유의 디자인을 잘 살려 내고 현재 자동차 디자인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트래버스 트렁크

트래버스는 확실히 전장 길이가 길다 보니 확실히 트렁크 용량에서 경쟁 비교 차종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알 수 있습니다.

3열 폴딩전 트렁크 용량 651L, 3열 폴딩 시 용량 1,636L, 2,3열 폴딩 시 용량 2,780L 트렁크 크기를 가지고 있으면

포드 익스플로러 트렁크

3열 폴딩전 용량 515 L 3열 폴딩 후 용량 1,350 L으로 트래버스하고 비교한다면, 3열 폴딩전 트렁크 용량 차이는 136L 3열 폴딩 시 용량은 286L 용량이 차이로 확실히 트렁크 적재 용량은 트래버스를 따라갈 수 있는 SUV 차량은 없는 것 같습니다.

차량 크기는 확실히 트래버스가 크기는 큰 것 같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듀얼 패널 선루프, 핸들 열선, 통풍, 열선, 오토 캐빈 클라이밋 최적 제어 시스템은 두 차종 모두 적용이 되어 있어서 여름, 겨울철에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3열 오토 슬라이딩으로 3열 탑승할 때 보다 불편하지 않게 타고 내릴 수 있도록 적용이 두 차종 모두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신형 익스플로러에서는 기존의 가장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3열 슬라이딩 폴딩 방식이 가장 큰 단점이었지만 이번에는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트래버스에는 안드로이드 오토가 적용이 되어 핸드폰으로 연결하여 카카오 내비를 연동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 또한 프리미어 보스 오디오 (10개 스피커)가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편의 옵션 사양에서는 쉐보레 트래버스보다는 다양한 옵션 사양으로 옵션에서는 확실히 차이가 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에는 프리미어 오디오 뱅앤올룹슨(스피커 12개) 시스템이 탑재되어 트래버스 보다 더 웅장한 음향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 안드로이드 오토,애플카플레이가 적용되어 휴대폰 연결하여 보다 다양한 편의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래버스하고 비교했을 때 오디오 사양과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이 되어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도 휴대폰 연결하여 핸드폰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으니 이것만 봐도 편의 사양에서는 익스플로러가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화면 위치도 트래버스 보다 시안성 부분에서 보기 편한 위치하고 있어서 주행에 더 집중하는데 도와줍니다.

 

후방 보조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트 등 안전 옵션 사양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포드 익스플로러에는 어떤 안전 사양이 있을까요???

이번에 포드 익스플로러 신형 모델에는 코 파일럿 360+ 안전 사양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어떤 안전 옵션 사양이 적용이 되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래버스와 동일하게 하이빔 어시스트, 전방 보행자 감지 긴급제동 시스템이 적용이 되어 야간 주행 시 가로등, 조명이 없는 구간에서 불빛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상, 하향 등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하이빔 어시스트 저속 구간에 전방에서 갑작스럽게 나오는 보행 자을 감지 못했을 경우에는 차량의 센서를 통하여 충돌되지 않도록 긴급 제동시스템이 작동하여 충돌 사고를 예방을 도와줍니다.

트래버스에는 적용이 되지 않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이 포드 익스플로러에 적용이 되어 졸음운전 등으로 발생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해줍니다.

차선 변경 시에도 사각지대에 차량을 인지 못했을 때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으로 미리 사각지대에 차량을 인지하고 충돌 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후측방 경고 시스템은 후방으로 이동 시 장애물, 물체, 사람, 차량이 감지될 경우에 경고음과 사각지대 램프에서 경고음과 불빛으로 안내를 도와줘 후방으로 이동 시 충돌 사고를 미리 예방합니다.

이런 좋은 옵션 사양이 기본 장착되어 있으니 가격이 결코 비싼 금액이라기에는 훌륭한 옵션 사양이 많이 적용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사이즈 부분에서는 쉐보레 트래버스가 우위에 있지만 옵션 사양으로 볼 때는 익스플로러가 우위에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어라운드 뷰, 핸즈프리 리프트 게이트,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는 동일하게 포드 익스플로러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지만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는 미적용 트래버스만 적용되는 옵션 사양입니다.

과연 이 옵션 사양이 있으면 도움이 될지는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어라운드 뷰가 기본으로 있는데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가 있는 게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다른 옵션 사양을 넣었다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여러분께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마지막으로 선택해야 되는 부분은 차량 색상이죠. 다양한 색상이 있다면 나만의 개성이 넘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트래버스는 과연 몇 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래버스는 5가지 색상이 선택이 가능하며, 실내 색상은 패턴 차이 말고는 없는 것 같지만 익스플로러하고 비교했을 때는 휠 디자인이 각 등급에 따라서 다르다는 점을 볼 수 있는데요.

익스플로러는 동일 휠 디자인이라면 트래버스는 4가지 트림에 따른 휠 디자인이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방면에 포드 익스플로러는 10가지 외장 컬러와 두 가지의 실내 컬러가 적용이 되어 보다 나에게 맞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차량 구매 시 화이트, 블랙, 마그네틱 색상이 주로 많이 판매가 되고 있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색상보다는 개성이 있는 색상을 선택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보다 선택의 폭이 넓으니 나에게 맞는 색상의 익스플로러를 구매가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6세대포드익스플로러 와 쉐보레 트래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무엇이 좋다고 말씀드려야 된다고 하면 익스플로러를 판매하고 있는 저에게는 당연히 포드 익스플로러가 더 좋습니다.라고 말씀드리는 게 맞지만 개인적인 생각은 무엇이 나에게 맞는 차량인지 생각을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내가 왜 차량을 구매해야 되는지 나 자신에게 물어 보고 그 대답에 맞는 차량을 구매하는 게 나에게 맞는 차량이 아닐까요???

각 차량별로 장, 단점이 있으며, 특징이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구매 포인트가 맞는 차량으로 구매했을 때 후회도 없고 만족도가 좋아지니 이점 참고하셔서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경쟁 비교 차량과 비교해서 포스팅하여 조금이나마 제가 작성한 글이 차량 구매하시는데 많은 도움까지는 아니어도 아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지금 신형 포드 익스플로러는 사전 계약이 생각보다 광고 없이 많이 되고 있어 TV 광고가 나가게 된다면 지금보다는 계약건들이 더 많이 지게 되면 올해 안에 인도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우선은 사전 계약 걸어 두고 차량 실물을 보시고 최종적으로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비교 차량과 비교 후 차량을 선택하시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포드 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입니다.

10/31일까지 구매 사전 계약하신 분들에게 추첨을 통하여 위에 사은품을 드린다고 합니다.

프로모션 관련해서는 아직 론칭 전이기 때문에 런칭 후에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자세한 문의는 포드링컨 박팀장에게 연락 주세요.

많은 문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s://open.kakao.com/o/s0tabUvb

 

포드링컨박팀장

#포드#익스플로러#머스탱#링컨노틸러스#링컨mkz#링컨mkc

open.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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