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포드 익스플로러 사전 계약 중 "
안녕하세요. 포드 링컨 박 과장입니다.
신형 익스플로러 모델이 이제 출시까지 얼마 안 남았는데요.
아직 정확한 출시 일정은 오픈되어있지 않았기 문에 많은 관심을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미 사전 계약을 진행하여 기다리고 있는 분들도 있으며 다양한 유튜브 채널에서 미국 현지에서
촬영한 영상들이 지속적으로 업로드가 되면서 점점 익스플로러 신형 모델에
대한 정보가 많이 구체화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공개된 내용들은 미국 현지 판매되고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국내에는 어떤 모델이 출시가 되고
어떤 옵션 사양이 추가적으로 적용이 될지 미정이라서 많은 궁금 중과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차량 구매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으로 익스플로러 신형 모델
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신형 익스플로러는 외관 모습은 앞, 뒤 모습이 눈에 띄게 변경이 되었으며, 옆모습은 크게
변화된 부분은 사진 또는 영상 자료에서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
이번에 크게 변화된 부분은 바로 실내 인테리어가 가장 많은 변화가 적용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의 투박하고 올드 한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을 버리고 시대 흐름에 맞게 깔끔하면서 고급스럽게 디자인이
변화된 모습이 가장 눈에 띄게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실내에 가장 큰 변화는 내비게이션 화면과 계기판 디자인이 변경이 된 부분이 눈에 제일 먼저 보이면
기어 변속 레버가 다이얼식으로 변경되어 기존의 투박했던 디자인이 고급스럽게 변화되었습니다.
크롬 장식은 반무광으로 처리가 되어 고급감을 더했으며, 우드 트림 또한 올드 한 느낌의 우드 디자인을
이번 신형 익스플로러에서는 과감하게 버린 부분에 대해서는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미국 현지에서 판매되는 익스플로러는 4가지 트림으로 구성이 되어서 판매가 적용이 되고 있는데요.
국내에 판매되는 모델은 XLT 다음 트림인 Limited 모델이 국내에서 판매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12인치 LCD 계기판은 Platinum 및 st 트림에 1적용이 되는 옵션 사양이기 때문에 XLT, Limited 모델에는 아래 사진에
왼쪽 사진 계기판이 적용되어 국내에서 판매가 될 예정입니다.
하이브리는 모델은 3.0 Platinum으로 판매가 되기 때문에 st, Platinum 모델은 오른쪽 사진 계기판이 적용됩니다.
그다음으로 궁금한 부분은 바로 내비게이션 화면이 가장 궁금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8,10인치 두 가지 크기가 신형 익스플로러에 적용이 되는데요.
이것 또한 트림별로 다르게 적용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왼쪽 8인치 내비게이션 화면은 XLT, Limited 모델에 적용되며, 10인치 가로 대형 화면은
st, Platinum 모델에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에 들어 적용되어 들어오는 모델은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10인치 화면이 적용이 될 예정입니다.
내장 컬러는 지금처럼 두 가지 컬러로 들어올 예정인데요.
블랙 색상과 베이직 계열 색상으로 들어올 예정이라서 베이직 계열 색상도 블랙 색상보다 화려하면서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하고 잘 어울려 블랙 색상보다 더 많이 판매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트림별 옵션 사양이 궁금하시다면 위에 내용 확인해주세요.
2020 포드 익스플로러
외관, 실내 인테리어
유튜브 자동차 채널에서 신형 익스플로러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독자분들을 위해서 현지까지 가서
직접 시승을 해보고 차량에 대한 시승 영상을 제작하여 공유가 되고 있는데요.
그중에 익스플로러에 대해서 잘 설명하고 있는 영상 자료를 링크 걸어 두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살펴보신다면 보다 자세하게 익스플로러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두 가지 영상을 링크 걸어 두었습니다.
실내, 외관 편과 ST 시승 영상 두 가 지을 링크 걸어 두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Limited, Platinum 두 가지 트림 익스플로러 을 시승했으면 하는 아쉬운 부분은 있었지만 그대로 상대적으로
실내, 외관은 느낌 그대로 잘 표현된 영상 자료입니다.
신형 익스플로러 제원
전장 5,050mm, 전고 1,775mm
전폭 2,000mm 휠베이스 3,030mm
전폭과 휠베이스 크기가 더 넓어진 부분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후륜구동 베이스로 변경되면서 실내 공간이 더 넓어졌다는 걸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실내만 더 커진 게 아니라 트렁크 공간도 더 넓어진 부분에 대해서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일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바로 시트 구성인데요.
미국 판매 차량에서 시트 구성이 6인승도 같이 판매가 되고 있어 2+2+2으로 시트 구성되어 6인승도
같이 판매가 되고 있지만 국내에는 기존 전 세대와 동일하게 2+3+2 시트 구성으로 7인승 모델이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세요.
이번에 2열에 수동식 커튼이 추가도 옵션이 적용이 도어 2열 탑승자에게 햇빛을 막아 주기 때문에 많이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2열 열선 시트와 앞 좌석과 별도로 공조기 조절 기능이 추가되면서 2열에서도 에어컨, 히터 등 조절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스피커는 소닉에서 B&O 오디오 시스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전 트림 모두 적용되는 건 아닙니다.
Platinum 등급 이상에서만 적용되는 옵션 사양이지만 국내에 판매되는 모델에는 적용이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확실한 부분은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적용이 되어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스피커 개수는 14개가 적용되었다고 하니 음향 시스템 어떨지 매우 궁금하네요.
3열을 탑승하기 위해서는 기존 모델은 2열 시트를 힘들게 폴딩 후 탑승 을 해야 되었다면 신형 익스플로러는
2열 좌석 옆에 버튼을 눌러 주시면 자동으로 폴딩 되어 앞으로 밀어서 3열을 손쉽게 탑승할 수 있게 개선이 되었네요.
3열 시트에서 앉은 후 스트랩을 당겨서 2열 시트를 원위치 할 수 있으니 많은 점이 개선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515 L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전에 모델보다 폭도 넓어져 골프 백이
세로 들어갈 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열 폴딩 시 트렁크 용량은 1,350 L입니다.
전 익스플로러는 시트 폴딩하게 되면 뒤에 공간을 사용을 못했지만 신형 익스플로러는 앞으로
시트 폴딩이 되어 뒤에 안쪽 수납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서 보다 실용적으로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열 시트도 전동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폴딩이 되지만 다른 부분이 있다면기존의 버튼스위치 위치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변경이 되었으며, 폴딩 자체도 말아서 안쪽으로 돌아서 폴딩이 되었다면 이번에는
시트 앞으로 폴딩이 되어 시간적인 부분에서 폴딩 진행하는데 시간이 절약되었으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2020 포드 익스플로러 주행 성능
주행 성능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 동영상 자료를 참고해주세요.
신형 익스플로러 최대 출력이 기존 익스플로러 보다 개선되었습니다.
2.3 모델 최대 출력 300 마력 3.0 365 마력 ST 버전은 최대 출력 400 마력의 많이 개선된 성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력만 좋아진 게 아니라 조향능력이나, 주행 성능 또한 기존의 익스플로러 보다
많이 개선된 부분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션도 기존의 6단 자동 변속기에서 10단 자동 변속기로 변경되면서
미션 기어 변경 반응 또한 개선이 되어 운전의 재미도 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루빨리 실물로 만나보고 시승도 해보면서 어떤 부분이 개선이 되었는지 느껴 보고 싶습니다.
계속적으로 신형 익스플로러 관련 정보가 나오는 대로 업로드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곧 익스플로러 신형 모델에 대해서 교육을 앞두고 있는데요.
전부 오픈하여 말씀드릴 수는 없겠지만 신형 익스플로러 정보가 나오는 대로
정리해서 업로드하여 익스플로러 모델의 정보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문의 사항에 대해서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 네이버 톡톡 휴대폰으로 연락 주시면
https://open.kakao.com/o/s0tabUvb
포드링컨박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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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kakao.com
자세한 상담 및 사전 계약 진행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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